차에서도 빠르게 충전하자! 아임커머스 UM2 차량 시거잭 멀티 충전기 UMCH-PD100W
상태바
차에서도 빠르게 충전하자! 아임커머스 UM2 차량 시거잭 멀티 충전기 UMCH-PD100W
  • 남지율
  • 승인 2022.09.06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이제는 차량에 Qi 무선 충전기가 내장되거나 USB 충전기가 기본 탑재되는 걸 그리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차량에 내장되는 충전기는 높은 출력을 제공하지 못하는 편이고 충전 포트도 넉넉하지 못한 경우가 많다. 따라서 다양한 기기를 더 빠르게 충전하고 싶다면 차량용 멀티 충전기는 선택이 아닌 필수에 가깝다.

충전기 전문 기업 아임커머스도 차량용 충전기 라인업을 꾸준히 확대해나가고 있으며, 최근에는 총출력이 100W에 달하는 고사양 제품을 출시했다. 리뷰로 살펴볼 ‘아임커머스 UM2 차량 시거잭 멀티 충전기 UMCH-PD100W(이하: UMCH-PD100W)’가 그 주인공이다.

 

제원

모델명: UMCH-PD100W
입력: DC 12-24V
충전 포트: USB Type-C 2개, Type-A 2개
포트별 최대 출력: C1(30W), C2(30W), A1(20W), A2(20W)
최대 총출력: 100W
시거잭 크기: 23x47x20.5mm
충전 클립 크기: 32x73x23mm
무게: 110g
케이블 길이: 1.5m
재질: 알루미늄 얼로이+PC


실용적인 차량용 100W PD 충전기

케이블 타이를 기본 제공해 충전기를 더욱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었고 케이블 자체의 길이도 1.5m에 달한다.

UMCH-PD100W는 실용적인 차량용 충전기다. 차량에서 충전기를 사용하면 다소 정신없어질 수 있는데, 케이블 타이를 기본 제공해 충전기를 더욱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었고 케이블 자체의 길이도 1.5m에 달한다.

카시트 백에 충전기를 고정할 수 있도록 충전기 뒤쪽에 클립을 내장했다.

뒷자석을 위한 배려도 갖췄다. 카시트 백에 충전기를 고정할 수 있도록 충전기 뒤쪽에 클립을 내장했기 때문이다.

2개의 USB Type-A와 USB Type-C 포트를 확인할 수 있다.

포트 구성은 어떨까? 2개의 USB Type-A와 USB Type-C 포트를 확인할 수 있다. USB Type-A 포트는 최대 20W, USB Type-C 포트는 최대 30W 출력이 가능해 저전력 노트북이나 태블릿 PC, 스마트폰을 빠르게 충전할 수 있다.

시거잭 케이블에 알루미늄 알로이를 적용해 고온으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최소화한 점도 돋보인다.
시거잭 케이블 끝에도 USB Type-C 포트를 더해 앞좌석의 운전자와 뒷좌석의 동승자 모두 함께 하나의 충전기로 충전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시거잭 케이블에 알루미늄 알로이를 적용해 고온으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최소화한 점도 돋보인다. 또한, 시거잭 케이블 끝에도 USB Type-C 포트를 더해 앞좌석의 운전자와 뒷좌석의 동승자 모두 함께 하나의 충전기로 충전할 수 있다.

 

실제 사용에서는 어떨까?

차량용 액세서리는 일반 차량(12V)과 화물 차량(24V)용을 구분해서 사용해야 한다. 하지만 UMCH-PD100W는 일반 차량과 화물 차량 모두 호환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다.

직접 차량에 연결해보니 USB 포트부에 파란색 LED가 점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직접 차량에 연결해보니 USB 포트부에 파란색 LED가 점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따라서 어두운 차 안에서도 충전 포트를 빠르게 찾을 수 있다.

고속 충전이 가능한 만큼 갤럭시 Z 폴드 3를 빠르게 충전할 수 있었다.
방전 상태의 닌텐도 스위치를 UMCH-PD100W로 깨우는 것도 가능했다.

고속 충전이 가능한 만큼 갤럭시 Z 폴드 3를 빠르게 충전할 수 있었다. 또한, 방전 상태의 닌텐도 스위치를 UMCH-PD100W로 깨우는 것도 가능했다. 단일 포트 기준 30W까지는 커버할 수 있고 최대 총출력이 100W에 달하니 다양한 기기를 동시에 충전하는 것도 가능하다.

 

마치며

UMCH-PD100W는 차량의 부족한 USB 충전을 크게 개선시켜줄 차량용 PD 충전기다. 발열 제어를 위해 알루미늄 알로이를 적용했고 어두운 차량 안을 고려해 LED를 더하는 등 사용 편의성도 우수한 편이다. 차량에서 다양한 기기를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차량의 기본 USB 충전기가 부족했다면, UMCH-PD100W를 주목하길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