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가성비 갖춘 Mesh Wi-Fi 공유기 머큐시스 Halo H50G AC1900 통합 홈 메시 와이파이 시스템
상태바
최고의 가성비 갖춘 Mesh Wi-Fi 공유기 머큐시스 Halo H50G AC1900 통합 홈 메시 와이파이 시스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2.08.29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넓은 공간에 원활한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꾸미고 싶다면 하이엔드 공유기보다 여러 대의 공유기로 하나의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만들 수 있는 Mesh Wi-Fi 시스템이 더 효율적이다. 그런데 Mesh Wi-Fi 시스템은 2개 내지는 3개의 기기가 하나의 패키지이기 때문에 그만큼 일반 공유기보다 가격이 비싸 부담이 크다.

가격 부담을 덜면서 Mesh Wi-Fi 시스템을 꾸리고 싶은 사람이라면 머큐시스 Halo H50G AC1900 통합 홈 메시 와이파이 시스템(이하 머큐시스 Halo H50G)’에 주목하자. 전체적인 성능은 보급형 공유기 수준이지만, Mesh Wi-Fi 기능을 갖춰 보다 넓은 Wi-Fi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여기에 타사 Mesh Wi-Fi 공유기보다 2~3배 낮은 가격으로 가성비까지 챙겼다.

한편, 머큐시스(Mercusys)는 글로벌 무선 네트워킹 브랜드로 2021년부터 한국 시장에 진출하여 최고 가성비를 갖춘 공유기, 어댑터, AP Wi-Fi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세계 각지에서 온 연구자와 기술 전문가와의 협업 & 미디어텍과 퀄컴 등 유명한 칩셋 제조사들과 파트너십을 맺어 혁신적 제품 개발과 원가절감을 통해 일반 공유기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것이 머큐시스(Mercusys)의 큰 강점이다.

 

 

안정적인 무선 네트워크 환경

일반 공유기는 설치된 장소로부터 먼 곳이나 구석진 곳까지 무선 네트워크 신호를 제공하는 데 한계가 존재한다. 이러한 장소를 무선 네트워크 신호가 닿지 않는 음영지역이라고 한다. 음영지역에서는 무선 네트워크를 제대로 사용할 수 없어 불안정한 연결 상태나 느린 인터넷 속도로 불편함을 겪을 수 있다.

이러한 음영지역을 없애기 위해서는 Wi-Fi 확장기를 설치하거나 Mesh Wi-Fi를 사용하는 것이다. 그런데 Wi-Fi 확장기는 사용 중인 유무선 공유기의 성능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제품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온전히 똑같은 성능의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Mesh Wi-Fi를 추천한다.

머큐시스 Halo H50G는 일반 단일 유무선 공유기에 비해 2대로 최대 350m², 3대로 최대 550m²의 공간을 커버하는 Mesh Wi-Fi 시스템이다. 넓은 무선 네트워크 환경으로 Wi-Fi 데드존을 제거해 집안 전체에 빠르고 안정적인 Wi-Fi 신호를 제공한다.

아파트나 단독 주택 등 모든 가정환경에 적합하며, Halo 기기를 추가해 Mesh Wi-Fi 커버리지를 확장할 수 있다. 통합 Mesh Wi-Fi 시스템으로 작동하여 집안 곳곳에 안정적인 고속 네트워크 환경을 조성한다. 머큐시스 Halo H50G로 구성한 무선 네트워크 환경이라면 신호 간섭이나 버퍼링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정면에는 Halo 로고와 상태 LED가 있다.

 

직육면체의 깜찍한 디자인을 하고 있다.

 

후면에는 전원 단자와 리셋 버튼, 기가비트 WAN/LAN 단자 3개가 있다. WAN/LAN 통합 단자로 꽂으면 자동으로 WAN이나 LAN으로 인식한다.

 

위에는 머큐시스 로고가 새겨져 있다.

 

아래에는 내부 발열을 빼내기 위한 통풍구가 있다.

 

실제 측정한 무게는 176g 정도로 매우 가볍다.

 

 

총합 AC1900 무선 속도

머큐시스 Halo H50G2.4GHz 주파수 대역과 5GHz 주파수 대역을 모두 활용하는 듀얼 밴드 유무선 공유기다. 6개의 동시 데이터 스트림을 통해 무선 장치를 더 많은 대역폭에 연결하며, 빠른 인터넷 속도로 스트리밍, 게임, 다운로드 등을 할 수 있도록 한다.

구형 장치나 IoT 장치가 사용하는 2.4GHz 주파수 대역에서는 최대 600Mbps, 고성능의 신형 장치나 빠른 무선 속도가 필요한 장치는 5GHz 주파수 대역에서 최대 1300Mbps 속도를 제공한다. 총합 1.9Gbps(AC1900)의 무선 속도를 사용할 수 있다.

두 개의 대역을 하나로 결합하는 스마트 커넥트(Smart Connect) 기능도 있다. 스마트 커넥트 기능은 2.4GHz 5GHz 주파수 대역을 단일 Wi-Fi SSID로 결합하여 장치가 보다 강력한 신호와 빠른 속도를 가진 사용 가능한 대역을 지능적으로 선택하여 항상 최적의 상태로 실행될 수 있도록 해준다. 집안을 이동하면서 발생하는 갑작스러운 신호 끊김 및 Wi-Fi 속도 저하 현상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MU-MIMO 기술을 장착해 휴대폰, 컴퓨터 및 모든 IoT 장치를 동시에 연결하여 최적의 성능으로 작동한다. 게다가 빔포밍 기술도 갖춰 장치가 멀리 떨어져 있거나 저전력에도 장치를 감지하고, 장치에 무선 신호 강도를 집중시켜 보다 안정적인 연결을 제공한다. 6개의 신호 증폭기와 수신기는 신호 전송 전력을 효과적으로 증폭시켜 보다 빠르게 신호를 잡아 각 Wi-Fi 장치의 신호 전송 거리와 신호 강도를 크게 향상시킨다.

또한, 빠른 속도의 유선 네트워크 환경도 조성할 수 있다. WAN/LAN 자동 감지 기술로 LAN/WAN 단자를 별도로 구별할 필요가 없어 단자를 구분해 꽂는데 소요되는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다. 인터넷 통신사(ISP) 인터넷 액세스를 최대한 활용하며, 100Mbps 속도의 이더넷 단자보다 10배 빠른 1Gbps 기가비트 단자를 갖춰 초고속 유선 네트워크를 장치에 전송한다.

 

 

전용 앱을 통한 손쉬운 관리

Mesh Wi-Fi 시스템은 일반 유무선 공유기보다 관리하기 어려워 보이지만, 머큐시스 Halo H50G는 전용 앱을 지원해 매우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별도로 공유기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설명서를 읽을 필요 없이 전용 앱인 MERCUSYS 앱의 지시에 따라 단 몇 분 내로 Mesh Wi-Fi를 설정할 수 있다.

MERCUSYS 앱을 통해 실내 및 실외에서 아이폰 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언제든 네트워크를 관리하는 것도 가능하다. 먼저 사용자 프로필을 생성하면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가족 구성원의 프로필을 관리하고 각 무선 장치의 액세스 제어 설정 및 온라인 이용 시간을 제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자녀의 온라인 사용 시간과 콘텐츠를 간편하게 관리하여 건전하고 올바른 온라인 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다.

또한, 네트워크의 작동 상태를 직관적으로 보고 연결된 장치를 확인하여 필요에 따라 장치의 우선순위를 지정하거나 차단할 수도 있다. 특히 QoS 기능으로 특정 기기의 성능 최적화를 위해 선택한 장치의 우선순위를 지정해 중요한 스트리밍이나 네트워크 게이밍 기능을 우선시할 수 있다. 게스트 전용 네트워크 설정도 가능해 기존 내부 사용자의 프라이버시 및 보안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다.

월간 보고서를 통해 한 달간 사용량, 차단된 콘텐츠, 보안 위협 등을 포함한 네트워크 세부 정보의 전체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처음 보는 장치가 연결되면 미리 알림을 보내는 액세스 경고로 보안 위험이 있는 장치를 미리 차단할 수 있다.

 

머큐시스 전용 앱이 제공된다.

 

기기를 선택하면 손쉽게 초기 설정을 진행할 수 있다.

 

머큐시스 Halo H50G에 전원과 LAN 케이블을 꽂으면 간단하게 설정이 완료된다.

 

네트워크에 접속된 홈 네트워크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전용 앱에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게스트 네트워크 기능을 갖췄다.

 

WPS 기능은 본체에 WPS 버튼이 없는 대신, 앱에서 활성화를 시켜서 연결할 수 있다.

 

고급 설정에서는 빔포밍 활성화나 LED 작동 등을 제어할 수 있다.

 

프로필 관리에서 자녀의 인터넷 활동을 제한해 건전한 온라인 생활 습관을 만들 수 있다.

 

QoS 기능을 제공해 우선순위가 높은 기기를 설정할 수 있다.

 

월간 보고서를 통해 네트워크 세부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어디서나 빠른 속도로 무선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다.

 

 

마치며

머큐시스 Halo H50G는 기본기가 탄탄한 Mesh Wi-Fi 시스템 유무선 공유기다. 성능이 준수하면서 가격도 타사 제품 대비 2~3배나 저렴해 가성비도 훌륭하다. 조금 아쉬운 점은 Wi-Fi 6를 지원하지 않고 Wi-Fi 5까지만 지원하는 것이다. 하지만 굳이 Wi-Fi 6가 필요하지 않고 저렴한 가격에 Mesh Wi-Fi 환경을 조성하고 싶다면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

 

 

제원

무선 주파수 - 2.4GHz, 5GHz
무선 표준 - 2.4GHz(802.11 g/n), 5GHz(802.11 a/ac)
무선 속도 - 2.4GHz : 600Mbps, 5GHz : 1300Mbps
무선 보안 - WPA-PSK/WPA2-PSK
특수기능 - MU-MIMO, Mesh Wi-Fi, 빔포밍, 월간 사용 리포트, 자동 펌웨어 업데이트, 게스트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 기가비트 LAN/WAN 단자 x3(WAN/LAN 자동 감지), 리셋 버튼
안테나 - 고성능 내장 안테나 4
크기 - 88x88x88mm

무게 - 180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