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스토리] 하이엔드 게이밍 기어 브랜드, 주연테크 리오나인
상태바
[브랜드 스토리] 하이엔드 게이밍 기어 브랜드, 주연테크 리오나인
  • 이철호
  • 승인 2022.08.23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강력한 성능을 지닌 게이밍 노트북, 뛰어난 화질과 기능을 지닌 게이밍 모니터는 게이머라면 꼭 가지고 싶은 아이템 중 하나다. 그동안 게이밍 기어 브랜드는 외국 브랜드가 강세였지만, 최근에는 국내 기업에서도 우수한 성능의 게이밍 노트북, 게이밍 모니터를 출시하고 있다.

특히 주연테크가 2016년 12월에 론칭한 게이밍 기어 브랜드, 리오나인(Lionine)은 빠르게 국내 게이밍 기어 시장에서 이름을 알리고 있다. 게이머에게 만족스러운 스펙과 기능을 지녔음에도 가성비가 우수하기 때문이다. 주연테크 리오나인 브랜드를 살펴보자.

 

국내 PC 시장 지키는 주연테크

1988년 설립된 주연테크는 1999년 정보통신부 주관 '국민PC' 보급 업체로 선정되면서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린 대한민국 1세대 PC기업이다. 주연테크 이외에도 90년대 PC로 이름을 날린 기업들은 많았다. 하지만 IT 버블이 꺼지면서 다른 업체들이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는 동안 주연테크는 2000년대 데스크톱 PC 시장 2위 자리를 차지하는 등 기세를 유지해 왔다.

지금도 주연테크는 대한민국 정부, 교육청, 군대 등의 PC를 책임지는 한편, 노트북, 모니터, TV 등에도 힘을 쏟고 있다. 특히 주목할 점은 지금도 직접 데스크톱 PC를 제조하는 몇 안 되는 국내 기업이라는 점이다. 주연테크는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공장에서직접 완제품 PC를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꼼꼼한 테스트와 인증 절차를 거치기 때문에 품질 걱정도 덜었다.

주연테크는 국내 공장에서 직접 완제품 PC를 생산하는 몇 안 되는 기업이다.
주연테크는 국내 공장에서 직접 완제품 PC를 생산하는 몇 안 되는 기업이다.
주연테크 용산 공식 서비스센터에서는 제품 A/S뿐만 아니라 주연테크가 판매 중인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주연테크 용산 공식 서비스센터에서는 제품 A/S뿐만 아니라 주연테크가 판매 중인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사자의 용맹함 담은 리오나인

리그 오브 레전드, 오버워치 등이 PC방은 물론 e스포츠에서도 인기를 끌면서 국내 게이밍 기어 시장도 성장을 거듭했다. 이에 주연테크는 2016년 12월 새로운 게이밍 기어 브랜드로 '리오나인'을 내세웠다. 리오나인이 처음 등장했을 때는 사자를 형상화한 심벌이 노트북, 모니터 등이 배치되었는데, 이는 게이밍 기어의 강인함을 표현하려는 것이었다.

리오나인 브랜드로 처음 출시된 제품은 게이밍 모니터로, 32인치 FHD 광시야각 패널에 144Hz 주사율과 1ms 응답속도를 지원했다. 이후 인텔 카비레이크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 시리즈 그래픽을 탑재한 게이밍 노트북도 론칭하며 게이밍 기어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넓혀갔다.

오늘날 주연테크 리오나인은 고주사율과 빠른 응답속도는 물론 화질도 우수한 게이밍 모니터와 최신 인텔/AMD 프로세서, 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으로 강력한 성능을 뽐내는 게이밍 노트북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본업인 데스크톱 PC에서도 전문가의 손길 아래 꼼꼼하게 만들어진 게이밍 PC를 판매하고 있다.

리오나인은 사자의 용맹함을 닮겠다는 의지가 담긴 게이밍 기어 브랜드다.
리오나인은 사자의 용맹함을 닮겠다는 의지가 담긴 게이밍 기어 브랜드다.

고성능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승부

게이밍 노트북, 게이밍 모니터 중에는 무시무시한 퍼포먼스만큼이나 가격도 무시무시한 제품이 적지 않다. 하지만 주연테크 리오나인은 게이머에게 꼭 필요한 성능과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된다는 장점이 있다. 가성비가 좋은 것이다.

주연테크 리오나인 젠 L6CS36을 예로 들어 살펴보자. 이 게이밍 노트북은 AMD 라이젠 7 5800H,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60 그래픽, 15.6인치 144Hz 디스플레이 등을 탑재했음에도 합리적인 가격에 출시되어 국내 게이머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주연테크 리오나인 게이밍 노트북은 성능뿐만 아니라 쿨링에도 신경을 많이 썼다.
주연테크 리오나인 게이밍 노트북은 성능뿐만 아니라 쿨링에도 신경을 많이 썼다.
주연테크 리오나인 게이밍 모니터는 더 높은 주사율과 빠른 응답속도로 원활한 게이밍을 도와준다.
주연테크 리오나인 게이밍 모니터는 더 높은 주사율과 빠른 응답속도로 원활한 게이밍을 도와준다.

내게 맞는 노트북과 모니터를 고르자

게이밍 노트북 브랜드 중에는 생각보다 선택의 폭이 넓지 않은 경우가 종종 있다. 특히 CPU가 그러하다. 하지만 주연테크 리오나인은 인텔 게이밍 노트북은 물론 AMD 게이밍 노트북도 다채롭게 준비했기 때문에 자신이 선호하는 성능과 스펙을 갖춘 제품을 고르기가 훨씬 쉽다.

게이밍 모니터 역시 라인업이 다양하다. 좋아하는 화면 크기에 따라 24/27/32/34인치 등을 선택할 수 있고, 일반적인 평면 모니터뿐만 아니라 몰입감이 좋은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도 준비했다. 주사율도 144/165/240Hz 등으로 다양하다.


주연테크 리오나인 대표 게이밍 노트북과 모니터는?

주연테크 리오나인 L9W37T

인텔 12세대 코어 i7-12700H 프로세서에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70 Ti 8GB 140W 그래픽을 탑재해 강력한 게이밍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또한, 17.3인치 QHD 디스플레이는 165Hz 주사율과 3ms 응답속도를 지원하며 DCI-P3 100%의 우수한 색 재현율도 지녔다. 듀얼 쿨링 팬과 리퀴드 메탈 서멀을 통해 발열도 최소화했다.

주연테크 리오나인 L6CS37

이 15.6인치 게이밍 노트북은 AMD 라이젠 7 5800H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70 8GB 140W 그래픽을 탑재해 좋아하는 게임을 원활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 144Hz 주사율에 sRGB 100% 색 재현력을 지닌 디스플레이, 사운드 블라스터 Cinema 6로 만든 풍성한 사운드, RGB 키보드도 매력적이다.

주연테크 리오나인 X27QI-165Ms

게이머들의 선호도가 높은 27인치 사이즈에 FAST IPS 광시야각 패널을 채택해 어느 각도에서도 색감 왜곡이 없다. QHD 해상도에 165Hz 주사율, 1ms(OD) 응답속도를 지원하며, 색 재현율도 sRGB 100%로 우수하다. AMD 프리싱크와 엔비디아 G-SYNC Compatible을 지원하며, 멀티스탠드로 원하는 시야각으로 조절이 가능하다.

주연테크 리오나인 X34QC-65W

이 34인치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는 1500R 커브드 패널을 사용해 몰입감이 우수하고, WQHD 해상도에서 144Hz 주사율을 지원한다. 오버클럭시에는 165Hz도 가능하다. 엔비디아 G-SYNC Compatible과 AMD 프리싱크를 모두 지원하며, 타입C 65W 포트와 LAN 포트도 탑재했다. 색감 역시 sRGB 100%로 더 화사하고 현실적인 화질을 보여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