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One UI 5' 베타 프로그램 시작…사용자에 최적화된 모바일 경험 강화
상태바
삼성전자, 'One UI 5' 베타 프로그램 시작…사용자에 최적화된 모바일 경험 강화
  • 이철호
  • 승인 2022.08.0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S22 시리즈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One UI 5' 베타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갤럭시 S22 시리즈 사용자는 삼성 멤버스 애플리케이션에서 ‘One UI 5’ 베타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다. 새로워진 디자인과 기능을 체험한 뒤 추가 기능을 제안하거나, 소프트웨어 오류 등을 제출할 수 있다.

One UI 5는 사용자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모바일 경험을 위해 맞춤 설정 기능을 강화하고 개인 정보보호를 위한 기능도 업그레이드했다. 삼성전자는 베타 프로그램에서 얻는 모든 피드백을 분석해 세부적인 보완에 나선 뒤, 올해 말 One UI 5를 공식 출시할 계획이다.

One UI 5 베타 프로그램 사용자들은 더욱 향상된 맞춤 설정 기능을 활용해 스마트폰을 나만의 기기로 디자인할 수 있다. 먼저 사용자가 설정한 월페이퍼에 맞춰 홈스크린, 아이콘, 퀵 패널 등을 자신만의 색상으로 설정할 수 있는 컬러 팔레트 기능이 강화됐다. 16개의 다양한 컬러 테마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사용자가 직접 설정할 수 있는 추가 색상도 최대 12개까지 제공한다.

One UI 5는 사용자가 홈 화면에서 단일 위치에 동일한 크기의 위젯을 쌓아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공간을 절약하고 더 깔끔한 홈 화면을 구성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사용자는 어떤 유형의 애플리케이션 알림을 받을 지 직접 손쉽게 선택할 수 있다. 별도의 제어 메뉴에서 팝업 알림, 앱 아이콘 배지, 잠금 화면 알림 등 내가 원하는 유형의 알림만 받거나, 알림을 전혀 받지 않도록 설정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각각의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선호하는 언어를 맞춤 설정할 수 있다. 새로운 언어를 학습하는 사용자는 각 애플리케이션에 어떤 언어를 사용할지 쉽게 설정할 수 있다.

카메라 기능도 대폭 업그레이드됐다. One UI 5는 사용자가 손쉽게 고품질의 사진과 비디오 촬영을 할 수 있도록, 카메라의 '프로', '프로 비디오' 모드 내 새로운 아이콘을 통해 다양한 렌즈와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는 팁을 제공한다. 또한, 반응형 줌바(Zoom Bar)를 통해 한 손으로도 쉽고 더 빠르게 피사체에 접근할 수 있다.

개인정보 보호 기능도 강화됐다. 사용자는 새로운 보안 대시 보드(Dashboard)를 통해 자신의 스마트폰 보안 상태를 쉽고 정확하게 확인 할 수 있으며, 문제점 또한 빠르게 해결 할 수 있다.

접근성 기능도 강화됐는데, 소비자는 빠른 접근이 가능해진 돋보기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의 글자나 이미지 등을 더 크고 명확하게 보고 읽을 수 있다. 또한, 영상 오디오 설명 기능과 키보드 입력 읽어주기 등이 가능해져 시력이 좋지 않은 소비자도 보다 편리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 MX사업부 소프트웨어 플렛폼 팀장 윤장현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갤럭시 사용자 개개인의 사용 패턴과 취향을 반영하는 기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 노력해 왔다"며 "빠른 One UI 5 베타 프로그램 도입을 통해 더욱 신뢰성이 높고 개선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