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멀티 LED 조명, 티피링크 스마트 Wi-Fi 멀티 컬러 RGBWIC LED 스트립 조명 Tapo L930-5
상태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위한 멀티 LED 조명, 티피링크 스마트 Wi-Fi 멀티 컬러 RGBWIC LED 스트립 조명 Tapo L930-5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2.08.01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일상생활에서 조명은 없어서는 안 될 존재다. 조명으로 인해 밤에도 얼마든지 활동할 수 있게 되었으며, 더 다양한 생활이 가능해졌다. 이제 조명은 단순히 어두운 곳을 밝게 비추는 것만이 아니라 생활환경을 더 예쁘게 꾸미는 역할을 하고 있다. 어떻게 집안 조명을 꾸미느냐에 따라 생활 느낌이 변하기도 한다.

대체로 생활공간에 조명은 고정된 색상의 전구를 사용한다. 전구 색상을 바꿀 수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백색이 아니면 평상시에 매우 불편할 수 있다. 따라서 주변 환경을 바꿔줄 수 있는 서브 조명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티피링크 스마트 Wi-Fi 멀티 컬러 RGBWIC LED 스트립 조명 Tapo L930-5(이하 티피링크 LED 스트립 조명 Tapo L930-5)’는 다양한 색상을 표현하면서 50가지 개별 색상 영역을 표현할 수 있다. 스트랩 조명이기 때문에 길고 좁은 공간은 물론, 굴곡이 있는 장소도 손쉽게 설치해 멋진 조명을 꾸밀 수 있다.

한편, 티피링크는 전 세계 와이파이 제품 시장 점유율 1위의 글로벌 기업으로 170개국 20억명의 고객과 24,000명의 직원 보유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공유기 브랜드다. 공유기는 물론, 최근에는 공유기를 활용하는 다양한 IoT(사물인터넷) 계열 제품도 선보이고 있다.

 

 

스마트 조명

IoT는 제품에 센서를 부착해 인터넷으로 정보를 교환하는 기술을 의미한다. 블루투스, NFC, 무선 인터넷 등을 기반으로 한 IoT 기술은 콘센트에서부터 홈 CCTV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기에 적용되고 있다. 스마트 조명은 이러한 IoT 기술을 전구, 램프, 스탠드 등 조명에 적용한 제품을 뜻한다.

스마트 조명은 일반 조명과 달리 내부에 장착된 센서를 통해 무선 통신 기능으로 스마트폰, 태블릿PC 등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이런 제품은 원활한 연결을 위해 허브(브릿지)를 따로 설치해야 하는 제품과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을 연결하기만 하면 되는 제품으로 나뉜다.

스마트 조명은 원격으로 제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 전용 앱을 통해 조명을 끄고 켜는 것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든 조명을 조작할 수 있다. 또한, 일반적인 백색은 물론, 다양한 색상으로 변경이 가능해 분위기와 기분에 따라 색다른 느낌을 낼 수도 있다.

 

한 번에 다양한 색상을 표현해 나만의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다채로운 조명 효과

티피링크 LED 스트립 조명 Tapo L930-5는 다채로운 조명 효과를 지닌 스마트 조명이다. 모든 무드나 시나리오 설정에 맞게 지정 가능한 50개 섹션의 색상 영역을 활용하는 영역 색상 제어 기능을 지녔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어떤 공간이든 멋지고 화려한 조명으로 꾸미는 것이 가능하다. 조명용 1,000루멘 백색 LED는 일반 조명 역할을 하여 컬러풀한 Wi-Fi 라이트 스트립의 실용성을 강화해준다.

단순하게 다양한 색상의 조명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정밀하게 설계된 애니메이션 조명 효과를 지원해 화려하고 은은한 조명으로 즐겁게 지낼 수도 있다. 또한, 음악 동기화 기능을 통해 주변 음악 비트에 맞는 역동적인 조명을 비추어 분위기를 더하기도 한다. 이러한 기능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 Tapo 전용 앱을 설치해 사용이 가능하다.

티피링크 LED 스트립 조명 Tapo L930-5의 표면은 고품질 PU 코팅으로 내구성을 유지하며, 깔끔한 표면을 자랑한다. 뒷면에는 강력한 3M 접착제가 부착되어 있어 원하는 곳에 손쉽게 붙일 수 있다. 별도의 허브가 필요 없이 전원만 연결하면 네트워크에 연결해 곧바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5m 길이로 다양한 곳에 설치할 수 있다.

 

뒷면에는 견고한 3M 접착제가 있어 손쉽게 어느 곳이든 붙일 수 있다.

 

RGBWIC 기술은 1개 선에서 여러 가지 색상으로 동시 표현이 가능하고 1,000 루멘 백색 LED 기능을 갖췄다. 기존 RGB나 RGIC보다 진보된 기능으로 다양한 컬러를 조합할 수 있다.

 

 

손쉬운 설정 & 조작

스마트 조명은 언제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법이 쉬워야 한다. 티피링크 LED 스트립 조명 Tapo L930-5는 전용 앱인 Tapo 앱을 사용해 별도의 장치 없이 홈 Wi-Fi 네트워크에 연결 후 손쉽게 설정을 끝낼 수 있다.

Tapo 앱에서 조명 밝기는 물론, 스케줄과 타이머 등 조명의 다양한 설정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다. 1,600만 가지 색상 중 원하는 색상을 선택하는 등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어 영화, 파티, 게임 등 다양한 일상과 활동에 알맞은 시나리오 조명 컬러를 사용할 수 있다.

앱에서 직접 조작하는 것이 아니라 목소리만으로도 제어할 수 있다. 애플 홈킷(Apple HomeKit)을 지원해 시리로 원격 제어가 가능하고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로 음성 제어도 지원한다. “조명 켜줘등 음성 명령으로 조명을 관리할 수 있다.

이 외에 Tapo 앱을 통한 원격 제어가 가능하며 컨트롤러 박스를 통한 직접 제어도 가능하다. Tapo 앱에서 스케줄 및 타이머를 지정하면 원하는 시간에 정해진 색상과 옵션으로 조명을 지정할 수 있다. 매번 새로운 느낌의 조명을 즐길 수 있으며, 에너지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외출할 때 외출모드를 해두면 집안에 사람이 있는 것처럼 할 수 있어 집을 비웠을 때도 안전이 보장된다.

스마트 전구 ‘Tapo L530E’, 스마트 홈카메라 ‘Tapo C210’, 스마트 플러그 ‘Tapo P110’ 등 다양한 IoT 제품과 함께 사용하면 완벽한 스마트 홈을 구축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 플러그 Tapo 110은 음성인식 원격제어는 물론, Tapo 앱을 통한 에너지 모니터링 및 전력 소비량을 확인할 수 있다. 요즘처럼 전력 관리가 필요한 시기 비용과 에너지를 동시에 절약할 수 있는 제품이다.

 

컨트롤러 박스의 케이블과 본체에 연결하면 사용할 준비가 끝난다.
컨트롤러 박스의 버튼으로 간단한 조작이 가능하다.
Tapo P110 스마트 플러그에 연결하면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Tapo 앱에서 장치를 추가해 사용할 수 있다.
앱에서 설명하는 대로 조작하면 손쉽게 추가할 수 있다.
대시보드에서 연결된 기기를 확인할 수 있다.
원하는 색상과 효과로 지정할 수 있다.
효과는 직접 만들어도 되고 사전 설정된 것을 사용해도 된다.
음악 동기화 기능을 사용하면 음악에 맞춰 조명이 변화한다.
스케줄 기능으로 원하는 시간에 색상과 효과, 작동 여부를 정할 수 있다.
간편하게 조정하고 싶다면 미리 지정된 스케줄 셋업을 사용하면 된다.

 

티피링크 LED 스트립 조명 Tapo L930-5를 활용해 내부 공간을 꾸미는 것은 물론, 멋진 조명의 라이브 방송이나 감성적인 캠핑 분위기도 연출할 수 있다.

 

 

마치며

티피링크 LED 스트립 조명 Tapo L930-5는 어떤 공간, 어떤 테마에도 스마트하게 인테리어를 장식할 수 있는 스마트 조명이다. 5m의 길이로 다양한 곳에 꾸밀 수 있으며, 3년 무상 보증 서비스가 제공되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타사 제품 대비 3~4배 저렴한 가격으로 가성비도 뛰어나다. 나만의 색다른 조명 환경을 꾸미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제원

크기 : 5000x10x3mm
무게 : 564~649g
인증 : KC, CE, FCC, IC, JRF, VCCI, RCM, NCC, BSMI, RoHS
작동 온도 : -15°C ~ 40°C
작동 습도 : 10% ~ 90%, 이슬 맺힘이 없는 상태
전원 사용량 : 13W

Wi-Fi 프로토콜 : IEEE 802.11 b/g/n
Wi-Fi 대역 : 2.4GHz
밝기 조정 : 1 ~ 100% (앱과 클라우드를 통해서만 가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