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삼성, 혁신 기술·제품 개발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확대
상태바
퀄컴-삼성, 혁신 기술·제품 개발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확대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2.07.28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퀄컴은 삼성 갤럭시 기기들을 통한 최고의 프리미엄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삼성전자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했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3G, 4G, 5G 및 다가오는 6G 모바일 기술에 대한 특허 라이선스 연장 계약을 체결한다.

나아가 퀄컴 Incorporated의 자회사인 퀄컴 테크날러지(Qualcomm Technologies Inc.)와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PC, 태블릿, 확장현실(XR) 및 다양한 기기들에서, 차세대 삼성 갤럭시 제품 개발을 위해 스냅드래곤 플랫폼(Snapdragon platform) 관련 협업을 확대하기로 했다. 본 협업을 발판으로 양사는 기술 리더십을 확대하고 세계 최고의 기기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성공 궤도를 이어갈 방침이다.

크리스티아노 아몬(Cristiano Amon) 퀄컴 사장 겸 CEO는 "이번 라이선스 연장 계약 체결은 퀄컴과 삼성의 장기적인 상호 협력 관계를 보여주는 것이다. 양사는 지난 20년간 지속된 견고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업계를 선도했다"라며, "전 세계적으로 더 많은 삼성 프리미엄 단말기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스냅드래곤 플랫폼 기반의 혁신 기술 및 제품 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노태문 삼성전자 MX 사업부장(사장)은 "퀄컴의 혁신 기술은 모바일 업계의 성장에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라며, "이번 협업은 수년간 긴밀하게 이어져 왔던 삼성과 퀄컴의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다. 퀄컴과 함께, 차세대 삼성 갤럭시 단말기 개발을 위해 모바일 업계 및 이용자 경험 강화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