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가격과 연결 편의성, 제닉스 TITAN WH6 무선 게이밍 헤드셋
상태바
착한 가격과 연결 편의성, 제닉스 TITAN WH6 무선 게이밍 헤드셋
  • 이백현
  • 승인 2022.07.12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백현 기자] 최근 몇 년간 게이밍 기어의 화두는 단연 무선이다. 동일한 성능이라면 압도적인 편의성을 제공하는 만큼 유저들의 시선이 자꾸 무선 제품에 끌리는 것은 당연한 일이기 때문. 이에 키보드, 마우스 등 많은 분야의 게이밍 기어 업체들이 앞다퉈 무선 제품군을 늘리고 있다.

한편 무선 헤드셋 구매하고자 할 때 망설이게 되는 이유는 음질, 연결 품질, 그리고 가격인데, 고민 없이 제품을 구매했다가 무선 연결이 뚝뚝 끊긴다거나, 게임에 몰입을 방해할 정도로 음질이 안 좋은 제품을 만나게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연결 품질과 음질 모두 괜찮은, 온라인에서 흔히 추천받을 수 있는 무선 헤드셋은 가격이 부담스러운 경우가 많다. 적당한 가격이면서 음질과 연결 품질 모두 준수한, ‘착한’ 무선 헤드셋은 없는 걸까? 제닉스가 새로 출시한 무선 헤드셋을 만나보자.

 

 

 

게이밍 헤드셋의 기본, 2.4GHz 통신

‘무선 헤드셋? 반 박자 느리게 소리가 나오는 거 아냐?’라는 선입견을 심어주는 것은 대부분 블루투스가 적용된 제품이다. 적어도 최근 나오는 게이밍 헤드셋 대부분은 2.4GHz 무선 연결을 사용하며, 이 경우 지연 시간이 아무리 길어도 100ms, 즉 0.1초를 넘어가는 제품은 드물다.

제닉스 TITAN WH6은 분리형 마이크를 가진 2.4GHz 무선 헤드셋이다. 우선 구성품을 살펴보면 헤드폰(본체), USB Type-C to A 젠더 케이블, USB Type-C 충전 케이블, 3.5mm 오디오 케이블, 2.4GHz 수신기, 분리형 마이크, 분리형 마이크 커버가 포함되어 있다. 기본적으로 2.4GHz 무선 연결을 주로 사용하겠지만 원한다면 3.5mm 단자를 통한 유선 연결도 가능하다.

 

USB Type-C 수신기로 데스크탑 외 플랫폼과의 호환성을 높였다. PC 연결 시 동봉된 USB Type-C to A 케이블을 사용하면 된다.

 

50mm 네오디뮴 대구경 드라이버를 채용해 준수한 출력과 음질을 보여주며, 그런데도 본체 무게는 분리형 마이크를 포함해 300g으로 가벼운 편이다. 로지텍 등 동일한 구경의 드라이버를 채용한 타사 제품의 경우 평균 무게가 370~380g 정도다.

가상 7.1채널 서라운드 기술도 지원한다. 소리의 위치, 원근감을 더해줌으로써 사운드 플레이에 도움을 준다.

디자인적으로도 흠 잡을 곳 없다. 양쪽 TITAN 로고에 RGB 조명이 적용됐고, 분리형 마이크를 제거하면 깔끔한 헤드폰의 모습을 보여준다.

 

 심플한 화이트 색상 디자인<br>
 심플한 화이트 색상 디자인

 

로고에 RGB 조명이 적용되어 있다.

 

마이크를 제거하면 깔끔한 헤드폰의 외형이다.

 


USB Type-C 수신기로 다양한 플랫폼 호환

특장점을 꼽자면 최근에 출시된 제품 답게 2.4GHz 수신기에 USB Type-C를 적용했다. 노트북,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스위치 등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도 별도의 설치 없이 수신기를 연결하기만 하면 무선 헤드셋을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기기의 단자가 점차 USB Type-C로 통합되는 분위기이니 만큼 추후에도 단자 호환 문제로 고민할 필요는 없어 보인다. 단 아이폰이나 XBOX의 경우 유선 연결이 필요하다.

 

마치며

제닉스가 출시하는 헤드셋 제품군은 ‘시장의 니즈를 잘 캐치한다’는 평가를 받는다. 모든 면에서 완벽하지만 가격이 엄청나서 ‘그림의 떡’인 제품을 만드는 게 아니라, 유저들에게 필요한 기능의 제품을 적절한 가격대에 제공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제닉스는 이번에도 이런 평가에 걸맞는 제품을 가져왔다. TITAN WH6는 온라인에서 5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이면서, 게이머들이 무선 헤드셋에 기대하는 요소들을 빠트리지 않고 갖췄다고 평가할 수 있겠다. 무선 헤드셋을 사용하고 싶었지만 그동안 부담스러운 가격에 망설였던 유저라면 구매를 고려해 볼만하다. 가격은 6월 16일 기준 54,9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