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규모 사무실에 적합한 디링크 비관리형 PoE 스위치
상태바
소규모 사무실에 적합한 디링크 비관리형 PoE 스위치
  • 이철호
  • 승인 2022.07.12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엔데믹 시대를 맞아 사무실 근무와 재택근무 · 유연근무를 병행하는 기업이 늘고 있다. 일부는 사무실 컴퓨터 앞에서, 일부는 집에서 일하는 환경에서는 쾌적한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스타트업에도 빠르고 안정적인 네트워크가 필요한 이유다.

중소기업, 스타트업이 많이 사용하는 소규모 사무실에는 대형 장비로 네트워크를 구축하기가 쉽지 않다. 하지만 디링크가 있다면 어떨까? 디링크는 소규모 사무실에서 편리하게 설치하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비관리형 PoE 스위치를 제공한다. 이를 활용하면 좁은 공간에서도 경제적으로 네트워크를 조성할 수 있다. 디링크 비관리형 PoE 스위치를 살펴보자.


케이블로 데이터와 전력 모두 보내는 PoE

먼저 PoE(Power over Ethernet)에 관해 자세히 알아보자. PoE는 IEEE 802.3af 및 802.3at 표준에 의해 정의된 네트워킹 기능으로, 기존 데이터 연결 상에서 이더넷 케이블을 통해 네트워크 장치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기능이다.

PoE 장비는 크게 전원을 공급하는 장치인 PSE와 전원을 공급받는 장치인 PD로 나뉜다. 대표적인 PSE로는 네트워크 스위치, PoE 비지원 스위치와 함께 사용하는 PoE 인젝터가 있고, PD 기기로는 무선AP, CCTV, 인터넷 전화 등이 있다.

PoE 스위치를 비롯한 PSE는 포트당 15.4W 출력을 제공할 수 있다. 최신 버전인 PoE+는 포트당 30W 출력을 공급할 수 있다. 다만, 각 포트당 출력과는 별도로 PSE가 모든 포트에 최대로 공급할 수 있는 전력량의 한계도 있으니 PoE를 사용할 기기의 출력량을 따져봐야 한다.

PoE를 이용하면 이더넷 케이블로 데이터뿐만 아니라 전력도 공급할 수 있다. [출처-위키백과]
PoE를 이용하면 이더넷 케이블로 데이터뿐만 아니라 전력도 공급할 수 있다. [출처-위키백과]

PoE로 더 경제적이고 깔끔하게 설치 가능

무선AP를 비롯한 네트워크 장비를 설치할 때 PoE를 활용하면 많은 이점이 있다. 먼저 전력과 데이터 전송에 케이블 하나만 사용하기 때문에 네트워크 장비, 인터넷 전화, IP카메라 등을 위한 케이블을 구매하고 관리하는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PoE를 사용하면 천장처럼 전원을 설치하기 어려운 장소에도 원하는 장비를 장착할 수 있다. 복잡한 장비실이나 배전실에 필요한 케이블과 전기 콘센트 수가 줄어든다는 장점 또한 무시할 수 없다. 게다가 유휴 기간 동안 전력 소비를 낮추는 기능도 있어 불필요한 전력 소모도 줄일 수 있다.

그래서 PoE를 활용하면 보다 간편하고 경제적으로 네트워크를 구축, 확장할 수 있다. 특히 공간이 넉넉하지 않은 소규모 사무실에서 PoE는 공간을 최대한으로 활용하면서 깔끔하게 네트워크망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다.

 

간편해서 더 좋은 디링크 비관리형 PoE 스위치

30년 이상의 경력을 지닌 글로벌 네트워크 장비 제조사 디링크(DLink)에서는 비즈니스 화경에 적합한 스위치와 무선AP를 출시해 판매하고 있다. 특히 소규모 사무실 환경에 적합한 PoE 스위치가 많아 국내에서 인지도가 높다.

특히 주목할 부분은 비관리형 PoE 스위치다. 비관리형 스위치는 단순히 케이블만 연결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설치가 간편하며, 가격도 적당하다. 그래서 5~10대 정도의 컴퓨터만 있으면 되는 소규모 사무실 환경에 적합하다.

종류도 다양하다. 사무실 환경에 맞춰 알맞은 포트를 사용 가능할 뿐만 아니라 100Mbps급 제품은 물론 기가비트 스위치도 갖췄기 때문이다. 제품을 간단히 살펴보자. 제품 관련 문의는 디링크코리아를 통해 가능하다.


포트별 100Mbps PoE 스위치

DES-1005P
인터페이스 : 100Mbps 5포트(4포트 PoE + 1포트 이더넷)
PoE 용량 : 60W

DES-1210-28P
인터페이스 : 100Mbps 24포트(24포트 PoE + 4포트 SFP)
PoE 용량 : 193W


포트별 기가비트 PoE 스위치

DGS-1005P
인터페이스 : 기가비트 5포트(4포트 PoE + 1포트 이더넷)
PoE 용량 : 60W

DGS-1008MP
인터페이스: 기가비트 8포트(8포트 PoE)
PoE 용량 : 125W

DGS-1010MP
인터페이스 : 기가비트 8포트(8포트 PoE + 1포트 이더넷 + 1포트 SFP)
PoE 용량 : 125W

DGS-1100-18PV2
인터페이스 : 기가비트 16포트(16포트 PoE + 2포트 SFP)
PoE 용량 : 130W

DGS-1100-26MPV2
인터페이스 : 기가비트 24포트(24포트 PoE + 2포트 SFP)
PoE 용량 : 370W

DGS-1100-26MPPV2
인터페이스 : 기가비트 24포트(24포트 PoE + 2포트 SFP)
PoE 용량 : 525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