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I, 전문가를 위한 짐벌 제품군 3종 선보여
상태바
DJI, 전문가를 위한 짐벌 제품군 3종 선보여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2.06.16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DJI가 영화 제작자와 콘텐츠 크리에이터 커뮤니티가 보다 쉽고 매끄러우면서 직관적으로 비전을 현실화할 수 있게 도와줄 세 가지 새로운 제품 DJI RS 3, DJI RS 3 Pro 스테빌라이저(stabilizers)를 출시했다.

DJI는 새로운 자동화 축 잠금장치, 20% 향상된 성능의 3세대 RS 안정화 시스템 알고리즘, 원탭 캘리브레이션을 채택했으며 사용자의 효율성과 안정성을 고려해 RS 3 RS3 Pro를 최적화하였다. DJI Transmission은 수신, 모니터링, 제어, 레코딩을 하나로 통합한 DJI의 첫 독립형 무선 동영상 솔루션이다.

DJI RS 3는 다양한 새 기능을 탑재하며 영화 제작자가 최대한 빠르게 준비하고 촬영할 수 있게 돕는다. 이번에 새롭게 디자인된 축 잠금장치는 자동화 시스템으로 사용자의 편의까지 생각했다. 짐벌 전원을 켜면, 자동화 축 잠금장치가 해제되고 짐벌이 펼쳐지며 사용자는 단 몇 초 만에 촬영을 시작할 수 있다.

전원 버튼을 한번 누르면 짐벌이 '절전 모드'로 실행돼 기기 전원 켜기, 보관, 로케이션 이동 등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또한, 퀵 릴리즈 플레이트의 위치 메모리로 반복적인 균형 조정 없이 페이로드의 균형이 완벽한 빠른 장착이 가능하다. 새롭게 추가된 블루투스 셔터 버튼은 카메라 제어 케이블 연결 없이 자동 연결된다.

RS 31.3kg의 무게로, 한 손으로 들기 편하고 최대 3kg의 실험 탑재 하중을 지원해 대부분의 주요 기기를 사용하기에 충분한 사양이다. 3세대 RS 안정화 시스템 알고리즘으로 RSC 2와 비교해 안정성이 20%가 향상돼 로우 앵글, 달리는 장면 촬영, 이동 중인 차량에서도 촬영하기가 더 쉬워졌다.

개선된 안정성 이외에도 RS 3의 새로운 1.8” OLED 풀 컬러 터치스크린은 이전 RSC 2 모델과 비교해 80% 더 커졌으며 매개변수를 쉽게 직접 조정할 수 있다. 새로운 배터리 그립은 최대 12시간 사용 시간을 자랑해 크리에이터는 배터리 걱정 없이 촬영에 집중할 수 있다.

RS 3 Pro는 사용자의 더 많은 촬영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제작된 다재다능한 카메라 플랫폼으로, 전문가에게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로닌 2와 동일한 언커트 탄소 섬유 다중 시트로 만든 RS 3 Pro (Arm)은 이전 모델의 접합 탄소 섬유 소재보다 무게는 더 가볍고 강성은 더 좋아졌으며, 로닌 4D의 첨단 LiDAR 포커스 기술을 사용해 새로운 DJI LiDAR 거리 측정기(RS)를 탑재했다.

피사체 인식과 추적도 이전보다 월등히 좋아진 전문가용 카메라 RS 3 Pro는 보다 다이내믹한 상황에서 안정적이고 선명한 영상 촬영을 제공한다.

DJI TransmissionDJI의 첫 독립형 무선 동영상 솔루션으로 로닌 4D의 첨단 동영상 전송 기술을 잇는 시스템으로 수신, 모니터링, 제어, 레코딩을 하나에 통합해 한 차원 더 높은 영상 제작 경험을 선사한다.

DJI Transmission은 단순히 강력한 동영상 전송 툴이라고 한정 짓기보다는 종합적인 제어 시스템으로 정의할 수도 있다. RS 3 Pro와 함께 사용하면 짐벌과 카메라 컨트롤러로 더 많은 기능을 제어할 수 있고 지상 기반 로닌 시리즈와도 완전한 통합 사용이 가능하다.

DJI RS 316일부터 DJI 스토어 및 기타 채널을 통해 두 가지 구매 옵션으로 구매할 수 있다. DJI RS 3 단품은 소비자가 633,000원이며 DJI RS 3 콤보는 소비자가 823,000원이다. DJI RS 3 Pro 단품은 소비자가 1,160,000원이며 DJI RS 3 Pro 콤보는 소비자가 1,470,000원이다. DJI Transmsission의 경우, 오는 9월부터 DJI 스토어 및 기타 채널을 통해 사전 주문이 가능하다. 가격은 소비자가 2,840,000원이다.

폴 팬(Paul Pan) 수석 제품 라인 매니저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커뮤니티의 니즈와 요구사항은 DJI에게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2014년 첫 로닌 시리즈를 출시한 이후, DJI는 업계 전문가에게 피드백을 받아 제품 성능과 기능을 향상하는 데 온 노력을 다해왔다. 피드백을 적용하고 디자인, 안정화 성능, 짐벌 제어를 최적화해 비교 불가한 새롭고 효율적이면서도 안정적인 짐벌을 고안해낼 수 있었다. DJI는 안정화 시스템에서 끝내지 않고 대규모 촬영팀과 복잡한 촬영 현장에서 요구되는 동영상 전송 시스템의 중요성과 다양한 애로사항을 고려했다. 새로운 DJI Transmission은 전송 범위, 이미지 지연, 신호 유실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고안되었으며 최대 6km의 지상 전송 거리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