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나 가볍게 즐기는 스마트TV, 이스트라 AN320FHD SMART THE ULTRA
상태바
어디서나 가볍게 즐기는 스마트TV, 이스트라 AN320FHD SMART THE ULTRA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2.06.09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메인 TV는 무조건 좋은 제품을 구매하고 서브 TV는 적당한 가격 선에서 그럭저럭 쓸만한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중소기업에서 성능이 뛰어난 서브 TV도 선보이고 있어 선택지가 상당히 넓어졌다.

특히 스마트TV 업계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스트라에서 새로운 THE ULTRA 안드로이드TV 시리즈를 선보이면서 가성비가 매우 뛰어난 서브 TV를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에 소개할 이스트라 AN320FHD SMART THE ULTRA’는 최신 안드로이드 11 OS를 탑재한 스마트TV, 뛰어난 하드웨어 성능과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다재다능한 제품이다.

 

 

대화면이지만 가벼운 스마트TV

이스트라 AN320FHD SMART THE ULTRA’는 서브 TV로 사용하기 딱 알맞은 32인치 크기다. 32인치 크기지만, 스탠드를 포함한 무게가 3.9kg밖에 안 되기 때문에 성능 여성이라도 손쉽게 들 수 있다. 따라서 특이하게 들리겠지만, 같은 크기의 모니터보다 가벼워 어디든 들고 다닐 수 있는 휴대성이 뛰어난 스마트TV이기도 하다.

32인치 크기의 TV라면 집에서 사용하기엔 적당하지만, 외부에서는 사용하기에는 상당히 큰 대화면이다.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가 해제된 요즘에도 캠핑하러 다니는 사람이 많은데 이스트라 AN320FHD SMART THE ULTRA’와 함께한다면 온 가족이 더욱 즐거운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캠핑장에서 TV를 보고 싶거나 큰 화면으로 OTT 서비스를 즐기고 싶을 때 이스트라 AN320FHD SMART THE ULTRA’라면 이러한 갈증을 모두 해결해준다. 게다가 요즘 캠핑장에서는 전원 공급과 Wi-Fi도 제공하기 때문에 스마트TV를 사용할 수 있는 기본 조건까지 충족해 스마트TV를 원 없이 즐길 수 있다.

 

얇은 베젤이 적용된 인피니티 스크린으로 몰입감이 뛰어나다.

 

후면에는 벽걸이를 위한 베사홀(200x200mm)이 있다.

 

입출력 단자는 기본적인 컴포지트와 RF 동축은 물론, 주로 사용하는 HDMI 단자도 2개 있어 편리하다. 또한, 유선 인터넷 연결을 위한 유선 LAN 단자도 있다.

 

아래에는 리모컨 작동을 위한 센서가 있다. 양쪽에 스탠드를 설치하면 곧바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설치가 간단하다.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이 1등급으로 매우 뛰어난 효율을 자랑한다.

 

전용 리모컨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리모컨에는 넷플릭스와 유튜브,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곧바로 실행할 수 있는 핫키가 있어 편리하다.

 

 

강력한 OS와 하드웨어

이스트라 AN320FHD SMART THE ULTRA’는 최신 버전인 안드로이드 11 OS를 탑재했다. 최신 버전인 만큼 안드로이드 OS의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원하는 앱과 게임 등을 설치하여 즐길 수도 있다.

최근에는 단순하게 지상파나 케이블, IPTV를 즐기는 것을 떠나 다양한 OTT 콘텐츠를 즐기는 것이 일상화된 만큼, 이러한 OTT를 별도의 기기 없이 곧바로 즐길 수 있는 스마트TV가 필요하다. 더구나 가볍게 즐기려면 서브 TV라면 TV 자체로 OTT 서비스를 즐길 수 있어야 한다.

일부 OTT 앱은 상당히 무겁게 구동이 되기 때문에 강력한 하드웨어를 탑재한 스마트TV가 필요하다. ‘이스트라 AN320FHD SMART THE ULTRA’는 고성능 MT9216 칩셋과 1GB RAM, 16GB EMMC 저장 장치를 장착했다. MT9216 칩셋은 1.5GHz 쿼드코어 CPUMali G31 GPU로 구성되어 기존 스마트TV보다 더 뛰어난 성능과 부드럽고 선명한 영상 처리가 가능하다.

또한, 차세대 AV1 코덱을 탑재해 기존 코덱 대비 30% 이상 좋아진 압축 효율과 빠른 디코딩 성능을 갖춰 넷플릭스, 유튜브,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등 다양한 OTT 서비스를 빠르고 끊김 없이 감상할 수 있다.

 

스마트TV인 만큼 원하는 앱만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앱을 손쉽게 추가 설치할 수 있다.

 

HDR10 기능을 탑재해 HDR 효과를 지원하는 영상이라면 보다 뛰어난 화질로 즐길 수 있다.

 

dbx-tv 효과를 지원해 보다 생생한 음질을 선사한다.

 

 

누구나 손쉬운 조작

이스트라 AN320FHD SMART THE ULTRA’는 가벼운 무게임에도 몰입감을 극대화한 인피니티 스크린과 HDR10을 지원하는 생동감 높은 화질로 생생한 화면을 제공한다. 여기에 최상의 음질을 제공하는 dbx-tv 및 돌비 디지털 기능을 탑재하고 10W x 10W의 강력한 스피커를 내장해 어디서나 실감 나는 사운드를 선사한다.

조작도 전혀 모르는 어린아이가 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간편하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리모컨에는 넷플릭스, 유튜브,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구글 플레이스토어 등을 곧바로 실행할 수 있는 핫키가 있어 주요 핵심 스마트 기능을 쉽고 빠르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음성 인식으로 더욱더 쉽게 조작할 수 있는 구글 어시스턴트도 지원해 손쉽게 이스트라 AN320FHD SMART THE ULTRA’와 연동된 스마트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단순히 OTT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날씨나 궁금한 것을 물어보고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여기에 블루투스 기능도 지원해 다양한 기기를 무선으로 연결해 조작할 수도 있다.

 

캠핑을 즐길 때 함께 하기 좋은 스마트TV다.

 

메인 TV와 함께 사용해도 좋은 크기의 서브 TV다. 펜션 같은 곳에 가져가면 동시에 다른 콘텐츠를 즐길 수 있어 더욱 좋다.

 

가벼운 만큼 원하는 장소에 설치하기 편리하다.

 

캠핑장에서도 손쉽고 편하게 다양한 OTT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320cd/㎡ 밝기를 지원해 밝은 곳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감상할 수 있다.

 

 

최대 8A/S 보장

이스트라는 최대 8년이라는 A/S 보장을 제공한다. 먼저 패널을 포함한 모든 부품은 어떠한 조건 없이 무상 A/S 2, 이후 6년간 유상 A/S를 보증해 총 8A/S라는 TV 업계 유일한 보증을 약속하고 있다.

또한, 전국 동일 3일 배송 및 A/S 서비스를 지원하며, 원하는 날짜에 배송일을 지정하는 서비스(일부 지역 제외)도 갖추고 있다. 게다가 배송 지연 시에는 책임 보상제를 실시하고 있다. 만약 택배 발송 후 제품이 파손될 시에는 전문기사가 직접 설치해주는 배송 업그레이드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중소기업 TV의 경우, 수리 비용이 제각각이라 불만 사항이 많이 접수된다. 이스트라는 이 같은 불만을 없애기 위해 모델마다 AD보드, 파워보드, 스탠드, 리모컨 등에 대한 유상 A/S 비용을 미리 공지하고 있어 투명한 A/S로 신뢰성을 높였다.

 

 

제원

화면 크기 - 81cm(32인치)
해상도 - FHD(1920x1080)
패널 - HKC VA RGB
밝기 - 최대 320cd/
고정 명암비 - 3,000:1
동적 명암비 - 3,000,000:1
응답속도 - 최대 6ms(GTG)
시야각 - 170°
수직주파수 - 60Hz
소비전력 - 최대 50W, 일반 46W, 절전 35W, 대기전력 0.5W 미만(에너지 효율 1등급)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11
스마트 기능 - 구글 어시스턴트, 클롬캐스트 빌트인, 구글 플레이스토어
칩셋 - MT9216

메모리 - DDR3 1GB
저장 장치 - EMMC 16GB
HDR - HDR10/HLG
지원
입출력 단자 - HDMI 1.4 x2, RF 동축, 컴포지트 x1, 유선 LAN 단자 x1, 광출력 단자 x1, 3.5mm 오디오 아웃 x1, USB 2.0 x1
오디오 - 스피커 10W x 10W, dbx-tv, 돌비 디지털
부가 기능 - 베사홀 200x200mm, Wi-Fi(2.4GHz, 5GHz), 블루투스, HDCP 1.4, HDMI ARC, HDMI CEC, 크로마서브 샘플링 4:4:4

크기(스탠드 포함) - 724.3x471x180mm
무게(스탠드 포함) - 3.9k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