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ATA, 고성능 NVMe SSD 'LEGEND 840, 710' 시리즈 국내 발표
상태바
ADATA, 고성능 NVMe SSD 'LEGEND 840, 710' 시리즈 국내 발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2.06.0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글로벌 메모리, 게이밍 전문기업 ADATA는 한국 시장에 고성능을 요구하는 전문가 및 크리에이터를 위한 NVMe SSD, ADATA LEGEND 840/710 시리즈를 발표했다.

새롭게 출시된 ADATA LEGEND 840 시리즈는 PCIe 4.0을 지원해 강력한 성능을 갖추고 있다. NVMe 1.4 규격 지원으로 4K, 8K 영상 편집 및 인코딩에 있어 쾌적한 성능으로 높은 효율성을 제공해 데스크탑 PC 및 노트북을 포함한 최신 인텔, AMD 프로세서를 지원한다.

최대 초당 5000MB/s라는 읽기 성능, 최대 초당 4500MB/s의 쓰기 성능으로 일반적인 NVMe SSD에 비해 최대 3배 이상의 성능은 대용량 데이터 처리, 빅데이터, 환경 연산 등 끊임없이 발생하는 데이터를 초고속으로 처리해 프로세서의 성능을 극한으로 끌어낼 수 있다.

게이밍에 있어서는 PS5에 장착해 저장 공간을 확장시킬 뿐만 아니라 만족스러운 성능으로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고급스러운 골드 색상의 헤어라인 디자인이 적용된 히트싱크를 통해, 온도를 최대 15% 낮춰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과열로 인한 안전장치 및 냉각성으로 병목 현상을 최소화해 안정적인 구동이 이뤄진다.

같이 출시된 ADATA LEGEND 710은 PCIe 3.0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최대 읽기 성능 2400MB/s, 최대 쓰기 성능 1800MB/s로 FHD, 4K 영상 편집 및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성능을 갖추고 있다. 냉각 성능을 갖춘 블루 컬러 헤어라인 디자인의 히트싱크로 외형과 냉각성을 모두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SLC 캐싱 및 HMB (호스트 메모리 버퍼)를 갖추고 있으며, AES 256 암호화를 지원해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

ADATA LEGEND 840 시리즈는 5년의 워런티를, ADATA LEGEND 710은 3년의 워런티를 제공하고 있으며, ADATA ToolBox를 통해 온도를 포함한 자체 모니터링, 드라이브 상태, 최신 펌웨어, 용량 최적화 등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ADATA LEGEND 840은 국내 공식 수입사인 이브레인테크를 통해, ADATA LEGEND 710은 코잇, 이브레인테크를 통해 국내에 공급되며, 온라인 마켓 및 쇼핑 사이트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