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무선 기계식 키보드, 개성과 소음을 잡다! 몬스타기어 닌자87PRO S
상태바
유무선 기계식 키보드, 개성과 소음을 잡다! 몬스타기어 닌자87PRO S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2.05.27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몬스타기어 닌자87 시리즈는 국내 커스텀 키보드 시장을 주도하는 대표 모델이다. 부담 없는 가격에 원하는 스위치와 키캡을 장착해 나만의 키보드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2022년에는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닌자87PRO 시리즈를 출시해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모델은 저소음 스위치를 사용해 더 정갈한 타건감을 제공하는 몬스타기어 닌자87PRO S다.

 

다양한 컬러로 개성을 더하다

몬스타기어 닌자87PRO S는 하판, 흡음재, PCB 기판, 상판 등을 샌드위치 방식으로 포갠 하우징을 사용했다. 하우징 내부에는 실리콘 차음재를 장착해 통울림을 최소화했으며, 체리식 스테빌라이저로 타건감을 높였다. PCB 기판에는 RGB LED를 장착해 게이밍 감성을 더했다. 특히 무선 모드에서도 RGB 효과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또한, 커스텀 키보드 유저의 요구에 맞춰 다양한 컬러를 추가했다. 기존의 화이트, 블랙 컬러 이외에도 여성 유저와 상남자 모두 좋아할만한 핑크 컬러와 개성만점 퍼플 컬러를 추가했다. 하우징과 잘 매치되는 키캡을 사용하면 더 멋진 나만의 키보드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유저의 성원에 힘입어 핑크 컬러와 퍼플 컬러를 추가했다.
유저의 성원에 힘입어 핑크 컬러와 퍼플 컬러를 추가했다.
RGB LED로 키보드에 개성을 더했다.
RGB LED로 키보드에 개성을 더했다.

만능 기판에 정숙한 저소음 스위치를 더하다

닌자87PRO S에는 기본적으로 게이트론 저소음 스위치를 탑재해 기계식 키보드 특유의 타건감은 유지하면서 불필요한 소음은 줄였다. 키압이 낮고 소음이 적은 저소음 적축을 비롯해 밸런스가 좋은 저소음 갈축, 적당한 키압을 지닌 저소음 황축, 가벼운 타건감이 매력적인 저소음 백축, 확실한 입력을 원하는 유저에게 좋은 저소음 흑축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퀵스왑 방식을 채택해서 스위치 교체가 간편하고 원하는 스위치를 새로 장착할 수도 있다. 3핀부터 5핀까지 호환되어서 체리, 카일, 게이트론 스위치는 물론 고가의 특수 스위치인 질리오스, 틸리오스 등도 장착할 수 있다.

핫스왑 방식 기판에 원하는 스위치를 장착할 수 있다.
핫스왑 방식 기판에 원하는 스위치를 장착할 수 있다.
실리콘 차음재로 더 정갈한 타건감을 선사한다.
실리콘 차음재로 더 정갈한 타건감을 선사한다.

유선으로도, 무선으로도 사용 가능

몬스타기어 닌자87PRO S는 USB를 통한 유선 연결 이외에 2.4GHz 무선 연결을 지원한다. 게다가 키보드 후면에 위치한 스위치를 켜면 블루투스 연결도 가능하다. 블루투스 5.0 연결방식을 사용해서 페어링이 쾌적하며, 최대 3대의 기기와 멀티페어링할 수 있다.

배터리 용량은 1,850mAh로, 완충 시 LED를 켠 상태에서는 약 20시간, LED OFF 상태에서는 약 92시간 동안 사용이 가능하다. 전용 소프트웨어에서는 키 매핑, 매크로, RGB LED 모드 편경 등이 가능하며, 전용 펌웨어도 지원한다.

전용 소프트웨어에서 RGB 효과를 디테일하게 설정할 수 있다.
전용 소프트웨어에서 RGB 효과를 디테일하게 설정할 수 있다.

마치며

몬스타기어 닌자87PRO S를 구매하면 더 다양해진 하우징 컬러와 저소음 스위치를 바탕으로 정숙하고 스타일리시한 나만의 커스텀 키보드를 만들 수 있다. 유무선 연결을 모두 지원하고 RGB LED도 사용할 수 있다. 저소음 커스텀 키보드를 원하는 유저에게 추천한다. 가격은 5월 27일, 인터넷 최저가 기준으로 100,5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