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질 좋은 소형 헤드폰 젠하이저 HD229
상태바
음질 좋은 소형 헤드폰 젠하이저 HD229
  • 낄낄
  • 승인 2012.01.06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다란 헤드폰은 거추장스럽고 작은 헤드폰은 밀착감이 덜하다. 단촐하면서도 밀착감 좋은 헤드폰이 아쉽다면 젠하이저 HD229를 들여다보자. HD229는 이어컵이 작은 소형 헤드폰이지만 외부로부터 소리를 완전히 차단할 정도로 밀착감이 뛰어나며 가벼운 무게와 적당한 탄성으로 착용감이 편안하다.

네오디뮴 자석으로 강렬한 저음 재생
네오디뮴 자석은 이어폰, 헤드폰 성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데 톡톡히 일조하고 있다. HD229도 예외 없이 네오디뮴 자석을 썼다. 작지만 귀를 타고 울려오는 저음 진동이 일품이다. 저음 뿐 아니다. 세밀한 변화도 놓치지 않고 구분해 들려준다. 작은 이어컵을 갖춘 소형 헤드폰이지만 적절한 탄성을 가진 헤드밴드로 밀착감을 높여 소리가 밖으로 흐르지 않게 하는 반면 외부 소리를 차단해 음악 감상에 몰입할 수 있게 해준다. 단, 강한 효과음을 동반하는 게임에는 썩 좋지 않다. 밀폐형 구조 특성상 갑자기 터져 나오는 소리를 완충해주지 않아 귀에 무리를 줄 수 있다.

가벼운 무게 편안한 착용감
헤드밴드의 힘만으로 밀착감을 높이니 오래 착용하고 있으면 압박이 강하게 올 거라 짐작할 수 있다. 하지만 적절한 탄성이라는 표현을 쓴 것처럼 밀착감을 높이면서 오래 착용하고 있어도 압박을 느끼지 않을 만큼 편안하다. 머리 윗부분과 닿는 부분 패딩 처리도 그렇고 헤드폰 무게도 90g에 불과해 무게감을 느끼지도 않는다. 헤드밴드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건 물론이고 이어컵 부분도 4방향으로 자유로이 움직일 수 있어 누구나 가장 편한 형태로 밀착감을 느낄 수 있다.
HD229는 보급형에 가까운 헤드폰이다. 하지만 성능은 보급형을 넘어선다. 강화한 저음 성능은 포터블 음향기기에 연결했을 때 특히 효과적이다. 비싸지 않은 값에 부담 없는 크기의 소형 고성능 헤드폰을 찾는다면 HD229가 실속 있는 선택이 될 수 있겠다.

헤드폰
주파수 응답  18∼22000Hz
임피던스  16
케이블 길이  1.4m
무게   90g
단자   3.5mm 니켈도금 단자
공급사   젠하이저샵  www.sennheisershop.co.kr
값   10만7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