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PCIe 4.0 소비자용 SSD ‘플래티넘 P41’ 글로벌 최초 국내 출시
상태바
SK하이닉스, PCIe 4.0 소비자용 SSD ‘플래티넘 P41’ 글로벌 최초 국내 출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2.05.13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K하이닉스의 첫 4세대 PCIe 인터페이스 적용한 소비자용 NVMe SSD
- 한층 진보된 SK하이닉스의 176단 낸드플래시 탑재
- 전작인 ‘골드(Gold) P31’ 시리즈 대비 속도 2배 향상, 높은 전력 효율 자랑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SK하이닉스 SSD의 국내 공식 대리점 도우정보(대표: 조기수)PCI-Express 4.0(이하 4세대 PCIe) 인터페이스를 적용한 소비자용 SSD 제품 플래티넘(Platinum) P41’을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례적으로 글로벌 출시에 앞서 국내 시장을 통해 포문을 연 플래티넘 P41SK하이닉스의 소비자용 SSD로는 최초로 4세대 PCIe를 기반으로 한 NVMe SSD 제품으로, 현재 소비자 시장에 선보인 제품군 가운데 최고 수준의 속도와 안정성까지 갖춰 PC·랩톱, 콘솔 게임기 등에서 향상된 성능을 추구하는 하드코어 게이머, 전문가, 크리에이터를 위한 고성능 제품이다.

SK하이닉스의 차세대 176단 낸드플래시와 D, 컨트롤러에 이르기까지 핵심 부품을 자체 설계·생산했으며, 독자적인 하이퍼라이트(HYPER WRITE) 기술이 탑재돼 고성능은 물론 업계 최고 수준의 전력 효율성을 구현했다.

4세대 PCIe SSD 가운데서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계된 플래티넘 P41은 최대 7,000MB/s의 순차 읽기 속도와 최대 6,500MB/s의 순차 쓰기 속도를 제공한다. 특히 랜덤 읽기 속도는 최대 1400K IOPS, 랜덤 쓰기 속도 최대 1300K IOPS를 지원해 소비자용 SSD로는 가장 높은 입·출력 처리량을 자랑한다. 또 최신 SK하이닉스의 ‘Aries’ 컨트롤러 기술력이 더해져 향상된 신뢰성을 보장하며 우수한 읽기·쓰기 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플래티넘 P41은 최대 1200TBW의 내구성을 갖췄으며,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1,000시간의 HTOL(고온 동작 수명 시험) 테스트를 거쳐 150만 시간 이상의 MTBF (평균 무고장 시간)를 제공한다.

플래티넘 P41SK하이닉스에서 5년 제한 보증이 제공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도우정보 담당자는 앞서 3세대 PCIe 기반 골드 P31’ 제품이 짧은 시간 SSD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이번 플래티넘 P41은 국내 소비자들의 높은 기대에 부합하는 최고의 성능과 차원이 다른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하이닉스는 플래티넘 P41 글로벌 최초 출시를 기념해 518일까지 11번가에서 한정 수량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