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스토리] 전 세계 와이파이 제품 1위, 티피링크
상태바
[브랜드 스토리] 전 세계 와이파이 제품 1위, 티피링크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2.04.15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유선 인터넷을 넘어 무선 인터넷으로 좋아하는 영화를 보고 중요한 데이터를 보내는 것은 이제 너무나도 당연한 일이 되었다. 가정과 사무실, 카페 등에 공유기, 무선AP, 네트워크 허브 등이 대거 보급되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와이파이 시장의 1위는 누구일까? 바로 티피링크(TP-Link)다. 오늘날 티피링크는 전세계 WLAN 시장 1위 브랜드로 자리 잡았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IoT 디바이스도 선보이고 있다. 티피링크의 역사와 주요 제품을 살펴보자.

 

선전에서 전 세계로

티피링크는 1996년 중국 선전에서 자오지엔준(Zhao Jianjun)과 자오자싱(Zhao jiaxing) 형제가 네트워크 카드 업체를 설립하면서 시작한다. '티피링크'라는 회사 이름은 알렉산더 그레이엄 벨이 개발한 전자파 간섭을 줄이는 케이블의 일종인 '트위스트 페어 링크(Twisted Pair Link)'에서 유래했다.

티피링크는 창립 이래 20년 이상 네트워크 제품 개발 경험을 갖추고 있다. 특히 매출액의 8% 이상을 R&D에 투자하며 제품 제조 연구에 힘쓰는 한편, 1,800명 이상의 기술 엔지니어들과 함께 엄격한 테스트와 품질보증 연구를 지키고 있다.

이를 통해 티피링크는 전 세계 170여개국에 제품을 판매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11년 연속 세계 WLAN 시장 1위를 유지하고 있다.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비롯해 400개 이상의 수상이력도 지니고 있다.

티피링크는 20년 이상의 네트워크 디바이스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WLAN 시장 1위에 올라섰다. 사진은 중국 선전에 위치한 티피링크 본사 모습.
티피링크는 20년 이상의 네트워크 디바이스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WLAN 시장 1위에 올라섰다. 사진은 중국 선전에 위치한 티피링크 본사 모습.

와이파이 6를 넘어 와이파이 6E로

티피링크는 와이파이 기술의 차세대 표준인 와이파이 6(Wi-Fi 6, 802.11ax Wi-Fi) 시대를 주도하고 있다. 와이파이 6는 최대 9.6Gbps의 빠른 스피드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기존보다 최대 4배 더 큰 용량을 통해 다수의 기기가 연결된 상황에서도 최적의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일찍부터 와이파이 6 기술에 공을 들여온 티피링크는 국내에 다수의 와이파이 6 공유기를 출시하며 공유기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 AX1500급의 Archer AX10에서 AX6600급의 AX90에 이르기까지 제품군도 다양하다.

특히 최근에는 6GHz 대역으로 확장된 와이파이 6, 와이파이 6E(Wi-Fi 6E) 제품도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와이파이 6E는 기존의 2.4GHz와 5GHz는 물론 6GHz 대역도 제공해서 다중 접속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고해상도 동영상 스트리밍과 초고속 무선 데이터 통신을 지원한다.

메시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위한 제품군, 데코(Deco)도 판매 중이다. 데코로 와이파이망을 구축하면 새로운 네트워크에 다시 연결할 필요 없이 집 안 어디서나 끊김 없는 무선 인터넷을 누릴 수 있다. 전용 앱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네트워크를 설치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자녀 보호 기능, 우선순위 할당 기능도 있다.

티피링크는 더 빠른 속도와 쾌적한 연결을 보장하는 와이파이 6 공유기를 대거 선보이고 있다.
티피링크는 더 빠른 속도와 쾌적한 연결을 보장하는 와이파이 6 공유기를 대거 선보이고 있다.
티피링크 데코를 이용하면 어디서나 강력한 메시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티피링크 데코를 이용하면 어디서나 강력한 메시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스마트한 비즈니스 클라우드 솔루션, 오마다

티피링크는 기업을 위한 클라우드 솔루션, 오마다(Omada)도 선보이고 있다. 오마다의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SDN) 플랫폼은 AP, 스위치, 게이트웨이를 비롯한 네트워크 장치를 모두 통합하여 100% 중앙 집중식 클라우드 관리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티피링크 오마다는 언제 어디서나 단일 인터페이스로 간련하게 클라우드를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네트워크 관리 데이터를 사용자와 분리하여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더 효과적으로 보호하며, 99.99%SLA 가용성, 24/7 자동 장애 감지 등을 통해 안정성도 챙겼다.

티피링크 오마다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다.
티피링크 오마다를 통해 보다 효율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다.

스마트홈의 파트너, 티피링크

티피링크는 단순한 공유기 제조업체가 아니다. 와이파이를 통해 연결되는 스마트 홈카메라에 스마트 플러그, 스마트 조명도 출시했기 때문이다. 이를 통해 네트워크와 연결되어 더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이 가능한 스마트홈을 만들 수 있다.

티피링크 스마트 홈 카메라로 더 안전한 스마트홈을 만들 수 있다.
티피링크 스마트 홈 카메라로 더 안전한 스마트홈을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Tapo P100 스마트 플러그를 이용하면 전용 앱을 연결된 장치를 즉시 켜고 끌 수 있다. 또한, 스마트 전구를 통해 밝기와 조명 온도, 색상을 마음대로 선택하여 색다른 실내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도 가능하다.


티피링크 대표 제품은?

티피링크 Archer AXE75

티피링크가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와이파이 6E 지원 공유기로, 2.4GHz 대역에서 574Mbps, 5GHz와 6GHz 대역에서 2,402Mbps 속도를 지원한다. 512MB 고속 메모리와 브로드컴 1.7GHz 쿼드코어 프로세서로 지연시간을 최소화했고, 6개의 5dBi 고성능 안테나가 넓은 커버리지를 보장한다.

티피링크 Archer AX53

차세대 와이파이 6 기가비트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공유기로, 2.4GHz 대역에서 574Mbps, 5GHz 대역에서 2,402Mbps 속도를 지원한다. 특히 160MHz 대역폭 및 1024-QAM 을 갖춰 최대 3Gbps의 진정한 기가비트 속도를 자랑한다. OFDMA, MU-MIMO 등이 고급 기술도 적용되었고, 최신 무선 보안 WPA3도 지원한다.

티피링크 Tapo P100

이 미니 스마트 플러그를 이용하면 Tapo 앱을 통해 어디서든 연결된 디바이스를 즉시 켜고 끌 수 있다. 또한, 스케줄과 타이머 기능을 이용해 원하는 시간에 디바이스를 켜는 것도 가능하다. 구글 어시스턴트, 아마존 알렉사 등을 통한 음성 제어도 지원하며, 엄격한 품질 테스트를 거쳤기 때문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티피링크 Tapo L530E

이 스마트 전구는 16,000,000가지 컬러 중에서 밝기, 온도 등을 사용자 마음대로 설정해 파티나 게임, 수면 등에 맞는 조명 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앱을 통해 스케줄 설정도 가능해서 미리 설정한 밝기로 조명을 켜고 끌 수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 아마존 알렉사를 통한 음성 제어도 가능하고, 앱을 통한 원격 제어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