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미국 블록체인 게임 퍼블리싱 기업 ‘엑스 포퓰러스’ 투자 실시
상태바
컴투스, 미국 블록체인 게임 퍼블리싱 기업 ‘엑스 포퓰러스’ 투자 실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2.04.13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컴투스, 미국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및 퍼블리싱 기업인 ‘엑스 포퓰러스’에 대한 전략적 투자 진행
- 탄탄한 게임성 갖춘 타이틀을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에 탑재해 게임으로서의 가치와 차세대 시장 경쟁력 함께 확보
- ‘엑스 포퓰러스’ 투자 통해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및 플랫폼 시장 공략 위한 파트너십 확대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미국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기업이자 퍼블리셔인 엑스 포퓰러스(Ex Populus Inc.)’에 전략적 투자를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미국 소재의 엑스 포퓰러스는 탄탄한 게임성을 갖춘 인디 및 중대형 게임들을 발굴하고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에 탑재해, 단지 P2E(Play to Earn)만을 위한 접근이 아닌 게임으로서의 가치와 웹3.0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함께 확보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고 있다.

PC, 콘솔, 모바일 기반 게임에 NFT와 마켓플레이스, 토큰 이코노미를 적용하고, 플랫폼 참여 기업들을 위해 NFT 마켓 및 비즈니스 전략도 제공하는 등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서의 차별화된 역량을 갖추고 있는 기업이다.

현재 서비스 중인 NFT 수집 게임 라모(LAMO)를 비롯해 다양한 퍼블리싱 예정작과 자체 타이틀의 출시도 계획하고 있으며, 게임뿐만 아니라 e스포츠, 영화사, 완구사 등으로 NFT 판매 범위를 확장해갈 예정이다.

컴투스는 이번 엑스 포퓰러스투자를 통해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및 플랫폼 시장 공략을 위한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한층 강화해 간다는 계획이다. 이미 컴투스는 글로벌 블록체인 분야의 유망 기업에 대한 투자를 계속하고 있으며, 특히 MCP(master contents provider: 주요 콘텐츠 공급자)로 참여하고 있는 웹 3.0 플랫폼 C2X를 기반으로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 라인업을 준비하고 있다.

먼저 실시간 전략대전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을 시작으로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낚시의 신: 크루’, ‘워킹데드: 아이덴티티‘, ‘골프스타 챔피언쉽등 다양한 게임을 C2X 플랫폼에 탑재해 블록체인 시장에 진출하며, C2X 생태계의 여러 파트너사들과 함께 손잡고 웹3.0 시대를 선도하는 플랫폼 및 콘텐츠 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