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ROG로 겜성 제대로 살려주는 게이밍 환경 꾸미기
상태바
ASUS ROG로 겜성 제대로 살려주는 게이밍 환경 꾸미기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2.04.05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게임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다양한 기기가 필요하다. 간단하게 꾸미는 게이밍 환경도 괜찮겠지만, 어떠한 게임이든 더 재밌게 즐기기 위해서는 그에 맞는 기기에 있어야 한다.

특히 하드코어 게이머라면 저마다 선호하는 게이밍 브랜드가 있다. 대표적인 게이밍 브랜드라면 ASUS ROG를 꼽을 수 있을 것이다. 다양한 업체에서 게이밍에 특화된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지만, ASUS ROG만큼 스펙트럼이 넓은 게이밍 브랜드는 없다.

ASUS ROG는 노트북이나 모니터 같은 완제품에서부터 메인보드와 그래픽카드, PC 케이스 같은 PC 부품은 물론, 키보드나 마우스, 헤드셋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또한, ASUS ROGAura Sync 기능을 통해 RGB 감성을 통일할 수 있는 장점도 있어 ASUS ROG로 게이밍 환경을 꾸미면 겜성을 제대로 살릴 수 있다.

 

 

고해상도 & 고주사율 게이밍 모니터
ASUS ROG Swift PG32UQ

ASUS ROG Swift PG32UQ는 고해상도와 고주사율을 모두 갖춘 게이밍 모니터다. 크기는 32인치에 해상도는 4K UHD(3840x2160)이고 주사율은 최대 144Hz까지 설정할 수 있어 게임을 고화질과 부드러운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여기에 VESA 디스플레이 HDR600 및 퀀텀닷 기능까지 갖춰 넓은 색상 범위와 높은 명암비를 제공한다. 또한, DCI-P3 98%sRGB 160% 전문 색 재현율까지 갖춰 선명하고 사실적인 색감을 보여준다.

게임 중 화면이 찢어지는 것을 막아주는 엔비디아 G-Sync 호환도 탑재했다. 게다가 게임 플레이 경험을 높이고 상대방에 대한 우위를 제공하기 위해 뛰어난 반응성과 지연 없는 제어를 돕는 GameFast 기능도 포함되었다. 이를 통해 필요한 만큼 빠르게 응답해야 하는 정확한 타이밍에 항상 빠른 속도를 유지할 수 있다.

최신 콘솔 게임기인 플레이스테이션 5(이하 PS5)와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이하 XSX)4K UHD 해상도에서 최대 120Hz 주사율을 지원하는데 이를 만족하는 게이밍 모니터이기도 하다. 하이앤드 게이밍 PC는 물론, 최신 콘솔 게임기의 힘을 100% 발휘하고 싶은 게이밍 모니터를 찾는다면 그 해답이 될 것이다.

 

 

최강의 2in1 게이밍 노트북
ASUS ROG Flow Z13

ASUS ROG Flow Z13은 사용자에게 다양한 게임 환경을 제공하는 2in1 게이밍 노트북이다. 노트북은 물론 태블릿PC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2in1 폼팩터이며, 1.18kg의 가벼운 무게와 12mm의 얇은 두께로 휴대성이 매우 뛰어나다.

탈부착이 가능한 풀 사이즈 키보드를 장착하고, 13.4인치 16:10 비율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로 터치 호환 모바일 게임을 지원한다. 해상도와 주사율은 FHD & 120Hz 또는 4K UHD & 60Hz를 지원한다.

최대 12세대 인텔 코어 i9-12900H CPU와 엔디비아 지포스 RTX 3050 Ti GPU를 탑재하여 게임, 스트리밍, 영상 편집 등의 다양한 작업을 지원하고, MUX 스위치를 통해 GPU 성능을 최대 10% 향상시키는 다이렉트 GPU 모드기능도 갖췄다.

또한, 별도 판매하는 XG 모바일 외장 그래픽을 연결해 고사양 게임을 실행할 수 있고, 게이밍 컨트롤러와 함께 사용 시 멀티 플레이도 즐길 수 있다. XG 모바일 외장 그래픽은 지포스 RTX 3080까지 탑재하고 있기 때문에 연결하면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으로 사용할 수 있다.

XG 모바일을 연결하면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으로 변신한다.

 

 

승리로 향하는 무선 게이밍 키보드
ASUS ROG STRIX SCOPE RX TKL WIRELESS DELUXE

강력한 성능을 지닌 게이밍 키보드다. 일반적인 키보드와 달리 FPS 게임의 정확도를 위해 확장된 Ctrl 키가 탑재되어 있어 편리하다. 유선, 2.4GHz 무선 및 블루투스 연결 등 세 가지 모드 연결로 다양한 연결성을 제공한다.

2.4GHz 무선 모드에서는 조명이 켜져 있을 때 최대 76시간 동안, 조명이 꺼져 있을 때 최대 137시간 사용할 수 있다. 블루투스 모드에서는 조명이 켜져 있을 때 최대 84시간, 조명이 꺼져 있을 때 최대 145시간 사용할 수 있다. 블루투스 모드는 동시에 최대 3개의 장치에 연결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유선 모드에서는 사용과 동시에 충전하는 것도 가능하다.

키는 1억회 수명을 자랑하는 ASUS ROG RX 광학 기계식 스위치가 적용되었다. 해당 제품은 ROG RX 적축 광학 기계식 스위치로, 비교적 조용한 작동음과 함께 초고속 1ms 응답 속도를 지녔으며, 일관되고 흔들림 없는 키스트로크를 제공한다. 특히 속이 빈 정사각형 스템 디자인에 키마다 다양한 조명을 제공하는 내장형 RGB LED가 특징이다.

키캡은 ROG PBT 이중사출 키캡으로 독특하고 고급스러운 느낌과 함께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정확한 이중사출 몰딩 공정을 사용하여 제작된 반투명 키캡은 매끄러운 ROG 스크립트를 통해 일관된 조명과 세련된 ROG의 외관을 선사한다.

위쪽에 USB Type-C 연결 단자와 전원 단자가 있다.
2.4GHz 무선 연결을 위한 전용 USB 리시버가 수납되어 있다. 자석으로 붙어있기 때문에 잘 떨어지지 않도록 했다.
내구성이 뛰어난 ASUS ROG RX 적축 광학 기계식 스위치가 탑재되었다.
후면에는 각도 조절을 위한 발받침이 있다.
충전 전용 케이블이 제공된다.
자석으로 붙어지는 전용 팜레스트가 기본으로 들어있다.

 

 

하이엔드 무선 게이밍 마우스
ASUS ROG CHAKRAM

ASUS ROG CHAKRAM16,000dpi와 유선, 2.4GHz 무선 및 블루투스 등 세 가지 모드를 갖춘 무선 게이밍 마우스다. 다양한 조작 프로그래밍이 가능하고 왼쪽에 탈부착이 가능한 조이스틱을 사용하여 엄지손가락으로 탁월한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빠른 유선 충전과 무선 Qi 충전 기능을 갖췄으며, 탈착식 마그네틱 커버 및 마우스 스위치 교환도 가능해 내구성이 뛰어나다.

왼쪽 조이스틱은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키보드나 마우스 기능을 할당하는 것은 물론, 게임패드처럼 작동하는 것도 가능하다. RPG 장르를 주로 즐기는 게이머라면 자주 사용하는 스킬을 조이스틱에 할당하는 것도 유용하다. , 조이스틱 기능은 2.4GHz 무선이나 유선 모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2.4GHz 무선 사용을 통해 연결된 경우 최대 79시간(조명을 껐을 경우)의 게임 플레이를 제공하는 탁월한 배터리 수명을 자랑한다. 따라서 한번 충전으로 며칠 또는 몇 주 동안 사용할 수 있어 자주 충전하지 않아도 된다.

USB Type-C 단자로 유선 연결과 충전을 겸한다.
왼쪽에는 보조 버튼과 독특한 아날로그 조이스틱이 탑재되었다.
덮개는 자석 방식으로 손쉽게 탈부착할 수 있다. 내부에는 USB 리시버를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ASUS ROG 로고 모양의 덮개 또는 로고가 없는 덮개로 변경할 수 있다.
스위치를 교체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
유선 연결과 충전을 위한 케이블과 젠더가 제공된다.
전용 파우치도 기본으로 포함된다.

 

 

PS5 호환 경량 유선 게이밍 헤드셋
ASUS ROG Delta S

무선 게이밍 헤드셋이 편리하지만, 다양한 기기에서 사용할 게이밍 헤드셋을 찾는다면 호환 문제에서 자유로운 유선 게이밍 헤드셋이 더 좋다. ASUS ROG Delta S 게이밍 헤드셋은 흠잡을 데 없이 선명하고 섬세한 오디오를 제공하여 게임에서 승리를 가져다줄 것이다.

ESS 9281 QUAD DACMQA 디코더를 내장해 TIDAL 플랫폼의 고해상도 음원 재생이 가능한다. 또한, AI 노이즈 캔슬링을 지원하는 업계 최고 하이파이 등급 착탈식 마이크가 적용되어 화상 회의나 게임 채팅에서도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여준다. 무게가 300g에 불과하고 인체 공학적인 DROG 하이브리드 이어 쿠션으로 장시간 게임을 즐겨도 편안하다.

이어 쿠션은 100% 인조 가죽과 빠르게 냉각되는 메모리 폼 2가지가 제공된다. 따라서 더운 여름이나 추운 겨울에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사계절 게이밍 헤드셋이기도 하다. 또한, USB Type-CUSB 2.0 연결을 통해 PC는 물론 Mac,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닌텐도 스위치와의 연결도 가능하다.

플레이스테이션을 공식으로 지원하는 게이밍 헤드셋이다.
왼쪽 밑부분에 버튼이 있어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착용감이 편안한 D형 디자인 이어패드가 적용되었다. 헤드 부분은 10단계로 길이 조절이 가능하다.
이어패드는 더울 때을 위한 메모리폼과 추울 때를 위한 인조 가죽 2종이 제공된다.
하이파이 등급 착탈식 마이크로 음성 채팅도 문제 없다.
길이 연장과 USB Type-A로 변경할 수 있는 케이블이 제공된다.

 

 

게임에 최적화된 장패드
ASUS ROG Sheath Electro Punk

매끄러운 표면으로 마우스를 픽셀 단위로 정밀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해주는 장패드다. 바닥에는 책상에 단단하게 고정되도록 미끄럼 방지 고무 베이스가 되어 있으며, 테두리에는 해어짐을 방지하는 스티치 처리가 되어 있다. 3mm의 두께로 편안한 쿠션감도 제공한다.

크기는 900x440x3mm, 상당히 크기 때문에 키보드와 마우스를 올려놓고도 노트북이나 다른 게이밍 장비까지 둘 수 있도록 공간이 충분하다. 평범하고 식상한 디자인과 달리 독특한 일렉트로 펑크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어 게이밍 환경을 더욱 세련되게 꾸밀 수 있다.

 

 

SIE의 차세대 콘솔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 5

PS5SIE의 차세대 콘솔 게임기로 최대 4K의 고화질 그래픽을 지원하기 위해 통합 CPU GPU 기반의 동일한 커스텀 프로세서를 장착했으며, 빠른 로딩을 지원하는 초고속 SSD를 탑재했다. 새로운 듀얼센스(DualSense) 무선 컨트롤러와 3D 오디오 기능을 통해 깊은 몰입감을 제공한다.

기존 콘솔에서는 볼 수 없었던 요소들도 눈에 띈다. 가로/세로로 거치할 수 있는 스탠드가 기본 제공되고 ODD가 없는 디지털 온리버전의 PS5도 함께 출시되었다. PS5PS4처럼 PC에도 쓰이는 x86/x64 아키텍처를 사용한다. PS4 게임을 보다 강력한 성능으로 하위호환 구동할 수 있기 때문에 기존 PS4 콘솔 게임기가 필요하지 않다.

 

 

작지만 강력한 콘솔 게임기
엑스박스 시리즈 에스

XSS는 차세대 콘솔 게임기지만, 4K UHD 해상도 환경이 아닌 FHD 해상도 환경에 특화된 콘솔 게임기다. 엑스박스 콘솔 게임기 중에서도 가장 작은 크기를 자랑하면서 디자인도 깔끔하다. ODD는 없기 때문에 오로지 DL로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단점이다.

XSS는 작은 크기임에도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 엑스박스 벨로시티 아키텍쳐(Xbox Velocity Architecture)는 획기적인 하드웨어 조합, 커스텀 SSD CPU, 긴밀한 소프트웨어 통합을 통해 이전보다 빨라진 속도와 높은 성능을 보여준다. 이전 세대 콘솔 게임기인 XB1 입출력 대역폭의 40배 이상의 속도를 지녀 로딩 시간이 개선되었으며, 여러 개의 게임을 빠르게 오가며 플레이할 수 있는 퀵 리줌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