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인트벤처 ‘컴투버스’ 출범…글로벌 메타버스 생태계 공동 추진
상태바
조인트벤처 ‘컴투버스’ 출범…글로벌 메타버스 생태계 공동 추진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2.04.04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컴투스, 위지윅스튜디오-엔피와 메타버스 개발 및 사업 위한 조인트벤처 ‘컴투버스’ 설립
- 금융‧문화‧라이프‧의료 등 각 분야 전문성 갖춘 주요 기업 투자 참여 통해 메타버스 생태계 함께 구축
- 하반기 컴투스 가상 오피스 입주 시작, 미래 디지털 패러다임 선도하는 웹 3.0 환경 마련할 것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계열사 위지윅스튜디오 및 엔피와 조인트벤처(JV) ‘컴투버스(대표: 이경일)’를 설립하고 각 분야 유력 기업들과 메타버스 개발사업을 공동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컴투스는 메타버스 전문 조인트벤처 컴투버스의 출범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영상 콘텐츠 제작사 위지윅스튜디오와 확장현실(XR) 콘텐츠 기업 엔피 등 컴투스 그룹의 역량을 결집해 실감 나는 가상 세계를 구축하고, 높은 전문성과 노하우를 갖춘 유력 기업들과의 유기적 협업을 통해 현실감 넘치는 메타버스를 합작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메타버스 금융 서비스와 관련 기술을 공동 개발하는 하나금융그룹 에듀테크 및 생활문화기업 교원그룹 도서문화기업 교보문고 비대면 진료 및 처방약 배송 서비스 기업 닥터나우 등 금융문화라이프의료 등을 아우르는 주요 파트너들이 향후 컴투버스의 투자사로 참여해 차세대 글로벌 메타버스 생태계를 함께 구축할 예정이다.

컴투스는 이처럼 현실 세계의 경험을 그대로 옮긴 메타버스를 조성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각 산업 분야의 대표 기업들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서비스를 연구개발하고 있다.

더 나아가 엔터테인먼트패션식음료헬스케어통신유통 등 전 산업군에 걸친 수십 여 기업과 컴투버스 투자를 논의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해 투자사의 전문 분야 사업 능력과 컴투스 그룹의 메타버스 사업 역량을 결합하여, 미래 삶을 변화시킬 게임체인저로서 컴투버스의 영역을 확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컴투스는 올해 하반기 컴투버스의 가상 오피스 입주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메타버스 시대를 연다.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이용자의 모든 활동이 보상으로 이어지고 생산과 소비 활동이 연결되는 독보적인 메타노믹스를 준비하고 있으며, 가상 부동산 및 아바타, 아이템 등을 NFT로 판매하고 이용자가 콘텐츠를 제작거래하는 등 미래 디지털 패러다임을 선도해 나가는 웹 3.0 환경을 마련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