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피링크, 차세대 Wi-Fi 6 기가비트 공유기 'Archer AX53' 출시
상태바
티피링크, 차세대 Wi-Fi 6 기가비트 공유기 'Archer AX53' 출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2.03.17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전 세계 Wi-Fi 제품 시장 점유율 1위 글로벌 기업 티피링크(TP-Link)가 차세대 무선 표준 와이파이6(Wi-Fi 6) 기반의 AX3000 듀얼 밴드 공유기 'Archer AX53'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Archer AX53은 차세대 Wi-Fi 6 기가비트 네트워크와 더불어 5GHz에서 2402Mbps와 2.4GHz 대역에서 574Mbps의 속도로 보다 부드러운 스트리밍과 빠른 다운로드를 보장한다. 특히 160MHz 대역폭 및 1024-QAM 을 갖춰 최대 3Gbps의 진정한 기가비트 속도를 자랑하는 무선 공유기이다.

이 공유기는 대기 시간을 기존 대비 최대 75% 단축해 즉각적인 반응속도가 필요한 고사양 게임과 고화질 화상 통화에서 적합하다. 또한 OFDMA(다수의 가입자가 동시에 통화할 수 있는 접속 기술) 및 MU-MIMO(다중 사용자 다중입출력기술)를 사용해 장치 용량이 최대 4배로 늘어나 더 많은 장치와 동시에 연결할 수 있다.

Archer AX53은 4개의 하이게인 외부 안테나와 빔포밍 기술을 결합한다. 이를 통해 실내 전체에 강력하고 안정적인 와이파이를 생성해 하나의 네트워크로 집안의 여러 IoT(사물인터넷) 장치들을 연결하면서도 기존의 사용 환경에 영향을 미치거나 트래픽을 유발하지 않기 때문에 미래의 홈 네트워크 환경에 대비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한층 강화된 최신 무선 보안 프로토콜 WPA3를 지원해 사용자 데이터를 암호화하고 외부 위협으로부터 무선 네트워크를 보호하는 향상된 보안성을 제공한다. 또한 티피링크 테더(Tether) 앱을 이용해 안드로이드와 iOS 기기에서 몇 분 만에 공유기를 설치하고 네트워크를 관리할 수 있다.

티피링크가 새롭게 선보인 AX3000 기가비트 Wi-Fi 6 공유기 Archer AX53은 3년 무상 보증 프로그램이 제공되며, 주요 온라인 및 오프라인 판매처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티피링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