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함 우버 GEAR 게이밍 TV와 함께 나만의 멋진 게이밍 룸 만들기
상태바
더함 우버 GEAR 게이밍 TV와 함께 나만의 멋진 게이밍 룸 만들기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2.03.04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PC방이나 콘솔방에 가지 않아도 내가 좋아하는 게임을 마음껏 즐기고 싶은가? 그렇다면 내게 맞는 게이밍 기어가 가득한 게이밍 룸을 만들어보자. 특히 최신 콘솔 게임을 더 좋은 환경에서 플레이하고 싶다면 게이밍 TV를 중심으로 게이밍 룸을 구성하는 것이 좋다.

특히 최근에는 부담 없는 가격에 게임에 최적화된 화질과 기능을 갖춘 게이밍 TV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런 게이밍 TV를 중심으로 게이밍 책상, 의자 등을 함께 배치하면 근사한 게이밍 룸이 탄생한다. 어떤 제품으로 나만의 게이밍 룸을 만들 수 있을지 살펴보자. 가격은 3월 4일, 인터넷 최저가 기준이다.


넉넉한 사이즈의 컴퓨터 책상
제닉스 ARENA-X ZERO DESK 1600 / 159,000원

게이밍 TV를 배치할 책상을 찾는다면 넉넉한 사이즈로 만들어진 게이밍 책상이 필요 하다. 제닉스 ARENA-X ZERO DESK 1600은 1600x800mm의 넓은 면적을 통해 게이밍 TV나 와이드 모니터를 손쉽게 배치할 수 있다. 더블 Z다리 덕분에 무거운 TV나 스피커를 올려놓아도 쉽게 무너지지 않는 안정성도 돋보인다.

또한, 친환경 파우더 코팅 마감과 LPM 코팅 상판으로 오래 사용해도 쉽게 마모되지 않으며, 스틸 프레임 구조를 채택해 매우 튼튼하다. 케이블 패스 덕분에 깔끔하게 케이블을 정리하면서 책상을 끝까지 붙일 수 있는 점도 돋보인다.

편안한 게이밍 의자
앱코 HACKER AGC16 / 169,000원

부담 없는 가격에 편안하고 튼튼한 게이밍 의자를 찾는다면 앱코 HACKER AGC16을 고려해보자. 이 게이밍 의자는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착석감이 안정적이고, 고탄성 매트리스 폼을 사용해 편안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최대 175도까지 좌판 각도를 조절할 수 있고, 팔걸이 방향과 높낮이 조절도 가능하다. 인증받은 클래스4 가스 스프링과 단단한 스틸 베이스를 사용해 안정성이 뛰어나고, PU 나일론 캐스터를 사용해 의자를 움직일 때 발생할 수 있는 소음을 줄였다.

프리미엄 게이밍 소파
쿠거 RANGER / 249,150원

게이밍 의자 이외에 게이밍 소파도 게이밍 룸을 꾸미는 데에 도움이 된다. 쿠거 RANGER는 다양한 체형과 자세에 최적화된 게이밍 의자로, 등받이 기울기를 160도까지 조절한 다음 발 받침대를 통해 침대처럼 편안한 자세로 게임을 즐기고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또한, 바디 전체를 스틸 프레임으로 구성해 내구성이 좋고 사용자의 몸을 안정적으로 지탱한다. 고품질 소재를 사용해서 최대 160kg 하중까지 견딜 수 있고, 머리와 허리 부분에 푹신한 쿠션을 넣어 편안하고 바른 자세를 도와준다.


대한민국 게이밍 TV의 대표주자
더함 우버 GEAR 시리즈

899,000원(55인치) / 1,199,000원(65인치) / 1,799,000원(75인치)

나만의 홈 PC방, 게이밍 룸의 주인공은 결국 게이밍 TV다. 좋은 게이밍 TV는 게임에 특화된 기능을 다수 탑재해야 하고, 화질도 우수해야 한다. 더함 우버 GEAR 시리즈는 최신 콘솔 게임기에 특화된 기능을 갖추고 있고 화질도 우수하다. 그래서 게이밍룸을 원하는 게이머의 로망을 실현시켜줄 프리미엄 게이밍 TV라 불리기에 부족함이 없다.

 

최신 콘솔 게임기에 맞는 스펙

더함 우버 GEAR 시리즈는 PS5나 엑스박스 시리즈 X 등에서 사용되는 HDMI 2.1 48Gbps 포트를 2개나 지원한다. 대기업 제품 중에도 HDMI 2.1을 하나만 지원하는 경우가 많은 것과 대비되는 부분이다. 그래서 최신 콘솔 게임기를 원하는 대로 연결해 원본 그대로의 영상 품질 아래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또 하나 주목할 부분은 주사율이다. 일반적인 TV는 60Hz 주사율만 지원하지만, 더함 우버 GEAR 시리즈는 4K 해상도에서 120Hz 주사율을 지원한다. 주사율이 높을수록 1초 동안 더 많은 프레임을 재생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을 플레이할 때 움직임이 부드러워진다.

최신 콘솔 게임기에 적합한 HDMI 2.1 포트를 2개나 지원한다.

또한, AMD 프리싱크를 통해 화면이 중첩되어 찢어져 보이는 티어링 현상을 억제하고 생동감 넘치는 게이밍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 VRR(가변 재생 빈도), ALLM(자동 저지연 모드), MEMC(프레임이 낮은 영상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기능) 등의 고급 기능도 제공한다.

프리싱크로 더 깨끗한 게임 화면을 제공한다.

풍성한 색감으로 게임을 즐기자

우수한 화질 역시 더함 우버 GEAR 시리즈의 장점이다. 이 게이밍 TV는 10억개 이상의 색상 음영을 제공하는 퀀텀닷 LED에 색감이 좋고 시야각이 넓은 IPS 패널을 더해 최대 밝기 800nit를 바탕으로 보다 선명하고 깨끗한 화질을 자랑한다.

여기에 현실 세계와 가장 유사한 색을 구현하는 Wide Color Gamut, 백라이트를 정밀하게 제어하는 Full Array Local Dimming 기술이 적용됐다. 또한, 내장된 조도센서가 주변 밝기 수준을 자동으로 감지해 최적의 밝기와 대비를 제공하고, 인공지능 노이즈 감소 기술로 화면을 최적화할 수 있다.

퀀텀 닷 기술이 적용되어 색감과 명암비가 매우 우수하다.
퀀텀 닷 기술이 적용되어 색감과 명암비가 매우 우수하다.

넷플릭스 비롯한 OTT 콘텐츠에도 적합해

넷플릭스나 디즈니플러스에서 영화, 드라마를 볼 때도 더함 우버 GEAR 시리즈는 최고의 화질을 보여준다. 이 제품은 외부 환경에 따라 영상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돌비 비전 IQ를 비롯해 HDR10+, IMAX Enhanced 등을 지원하기에 더 우수한 화질 아래 OTT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사운드도 훌륭하다. 뒷면에 배치된 서브우퍼를 비롯해 18W x2 + 25W(우퍼)의 우수한 출력을 지니고 있어 따로 스피커를 배치하지 않아도 실감 나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입체 음향으로 영화관에 있는 듯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돌비 애트모스도 지원한다.

넷플릭스 등의 OTT 서비스에도 적합하다.
넷플릭스 등의 OTT 서비스에도 적합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