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리뷰] 누구나 꿈꾸는 멋진 결혼식을 담아내다, ‘심즈 4’ 나의 결혼 이야기 게임팩
상태바
[게임 리뷰] 누구나 꿈꾸는 멋진 결혼식을 담아내다, ‘심즈 4’ 나의 결혼 이야기 게임팩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2.02.25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심즈시리즈는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쉽고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며, 제한 없는 자유도 덕분에 오랜 시간 즐길 수 있는 게임이기도 하다.

시리즈 최신작인 심즈 4’2017년에 출시되어 현재까지도 사후지원과 새로운 확장팩과 게임팩, 아이템팩이 출시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나의 결혼 이야기는 특정 콘셉트 관련 콘텐츠가 추가되는 새로운 게임팩이다. 그런 만큼 결혼식에 관련된 콘텐츠가 대거 추가되었다. ‘심즈 4’에서 결혼하는 과정과 나만의 예쁜 결혼식을 꾸며보고 싶다면 주목할 게임팩이다.

한편, 이번 게임팩은 동성 간 결혼도 가능하기 때문에 동성 간 결혼을 금지하는 러시아에서 출시 금지가 논의되기도 했었다. 하지만, 러시아에서는 심즈 4’가 성인용 게임이고 게임이 현실의 피난처 역할을 한다는 분위기가 더해지면서 EA 측에 발매를 촉구하는 온라인 청원이 진행되었고 이에 러시아에서도 출시하게 되었다.

 

 

로맨틱한 마을, 타르토사

먼저 이번 게임팩에서는 로맨틱한 마을인 타르토사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아름다운 다리와 해변, , 폭포 등이 어우러진 마을로, 휴양지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준다. 하나의 마을에서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기 때문에 그만큼 더 특별한 결혼식을 올릴 수 있다.

나의 결혼 이야기에서는 창의력을 발휘해 기발한 아이디어가 더해진 다양한 결혼식을 꾸밀 수 있다. 게이머는 결혼 전야 파티, 참석자, 장식, 드레스코드, 케이크, 예식 장소 등 결혼식의 모든 부분을 원하는 대로 선택하고 진행할 수 있다.

물론, 결혼식 관련 이벤트와 콘텐츠는 다른 마을에서도 진행이 가능하다. 유럽풍의 빈든부르크나 높은 건물이 즐비한 샌미슈노’, 아름다운 자연이 둘러싼 술라니’, 겨울 분위기의 코모레비산등 다양한 지역에서 색다른 분위기의 결혼식을 올릴 수 있다.

 

로맨틱한 마을인 ‘타르토사’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약혼이 진행되면 비로서 결혼식을 하기 위한 본격적인 여정에 돌입한다.

 

 

기나긴 결혼 준비 과정

게임 플레이는 평상시와 같지만, 다른 심과의 관계가 깊어지고 약혼을 하게 되면 그때부터 나의 결혼 이야기가 시작된다. 약혼부터 결혼식이 끝날 때까지 모든 과정을 상세하게 계획하고 즐길 수 있다. 실제처럼 빠른 시간 안에 결혼식을 끝마칠 수도 있고 긴 시간을 들여 결혼을 진행할 수도 있다.

기자의 경우, 결혼식 날짜를 잡고 준비하는 과정까지 약 6~7개월이 걸렸다. 게임 안에서는 이 정도까지 시간이 걸리지는 않지만, 독신 파티, 예행연습, 예식장 결정, 스드메 준비, 답례품 준비 등 많은 부분이 실제 결혼하는 느낌과 흡사했다.

특히 모든 신부들이 가장 많이 신경 쓰는 스드메 중 드레스 부분을 정말 잘 꾸몄다. 웨딩 부티크에서 심에게 다양한 드레스와 턱시도를 입혀볼 수 있는데 일반적인 드레스 스타일부터 특정 나라에 어울리는 전통 드레스까지 준비되어 있다. 다만, 한국 전통 복장은 없고 한국식 결혼식을 진행할 수 없는 건 아쉽다.

 

결혼식 관련 드레스가 추가되었다.

 

웨딩홀과 피로연을 위한 라운지도 마련되었으며, 게이머가 새롭게 꾸밀 수도 있다.

 

 

스몰 또는 호화로운 결혼식

한때는 호화로운 결혼식이 인기였지만, 유명 연예인들의 스몰 웨딩으로 인해 스몰 웨딩이 인기를 얻기도 했다. 이렇듯 결혼식 트렌드는 매번 바뀌지만,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인해 결혼식이 매우 소규모로 진행되고 있다.

나의 결혼 이야기에서는 간소한 결혼식에서 호화로운 결혼식에 이르기까지 마음대로 준비하고 꾸밀 수 있다. 조용한 가족 모임 결혼식으로도 할 수 있고 최대한 파티 분위기를 살려 시끌벅적하게 즐길 수도 있다.

결혼식 진행 과정도 마찬가지다. 실제 결혼식처럼 신랑과 신부가 따로 입장할 수도 있고 함께 입장할 수도 있다. 부부의 연을 맺은 후에는 부케도 던지고 피로연도 진행된다. 피로연 후에는 신혼여행을 떠날 수 있으며, 모든 과정에서 찍은 사진과 함께 결혼식의 추억도 남길 수 있다. 또한, 추후 서로의 사랑을 재확인하는 리마인드 웨딩도 가능하다.

 

일반적인 결혼식은 물론, 중국과 인도의 전통 결혼식도 준비되었다. 아쉽게도 한국 전통 결혼식은 없다.

 

결혼식이 끝난 후 피로연에서도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마치며

심즈 4’는 초창기 출시 때는 전작들과 달리 부족한 콘텐츠로 인해 비난을 많이 받았던 게임이다. 하지만 현재는 5년 동안 꾸준한 업데이트와 패치로 두터운 유저층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 게임팩도 심즈 4’의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해주는 업데이트로, 더 많은 즐길 거리를 제공해준다.

마을 추가와 결혼식 관련 다양한 복장과 아이템을 추가해주기 때문에 충분한 값어치를 하리라 생각된다. 다만 이번에도 새로운 콘텐츠와 상호작용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 버그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이런 부분은 하루 빨리 수정 패치가 이뤄져야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