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게임을 위한 고성능 게이밍 모니터, ASUS ROG Swift PG32UQ
상태바
차세대 게임을 위한 고성능 게이밍 모니터, ASUS ROG Swift PG32UQ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2.02.09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게임을 제대로 즐기려면 준비해야 할 것이 정말 많다. 먼저 게임을 구동하기 위한 고성능 게이밍 PC이나 PS5 또는 XSX같은 차세대 콘솔 게임기가 필요하다. 다음은 게임을 조작하기 위한 키보드와 마우스, 게임 패드 같은 컨트롤러다.

그런데 이런 것들도 중요하지만, 최고의 게임 경험을 위해 꼭 필요한 것이 있다. 바로 모니터다. 모니터는 사람에 따라 그냥 출력되기만 해도 충분한 것부터 보다 뛰어난 화면을 보여주기 위한 것까지 다양하다.

특히 게임에 특화된 게이밍 모니터의 경우, 성능이 높아질수록 가격이 비싸지지만 그만큼 더 멋진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심지어 같은 게임이라도 모니터에 따라 전혀 다른 경험을 선사하기 때문에 더 멋진 게임 경험을 위해서는 고성능 게이밍 모니터가 필수나 마찬가지다.

ASUS는 이러한 뛰어난 게임 경험을 위한 고성능 게이밍 모니터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많은 게이머의 워너비인 4K UHD 고해상도에 144Hz 고주사율을 갖춘 게이밍 모니터 라인업도 다수 갖추고 있다. 이번에 소개할 ‘ASUS ROG Swift PG32UQ’4K UHD 해상도와 144Hz 주사율에 퀀텀닷, VESA 디스플레이 HDR600까지 갖춘 제품이다.

 

 

32인치 고성능 게이밍 모니터

‘ASUS ROG SWIFT PG32UQ’32인치로 게이밍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크기를 지녔다. 이보다 큰 게이밍 모니터도 있지만, 한눈에 보기 편한 크기에 가장 큰 화면은 32인치 정도가 적합하다.

해상도는 4K UHD(3840x2160)이고 주사율은 최대 144Hz까지 설정할 수 있어 게임을 고화질과 부드러운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여기에 VESA 디스플레이 HDR600 및 퀀텀닷을 갖춰 다른 모니터보다 더 넓은 색상 범위와 더 높은 명암비를 제공한다. DCI-P3 98%sRGB 160% 전문 색 재현율까지 갖춰 전문 작업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차세대 콘솔 게임기인 플레이스테이션 5(이하 PS5)와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이하 XSX)4K UHD 해상도에서 최대 120Hz 주사율을 지원하는데 이를 완벽하게 만족하는 게이밍 모니터이기도 하다. ‘ASUS ROG SWIFT PG32UQ’라면 하이앤드 게이밍 PC는 물론, 차세대 콘솔 게임기의 힘을 100% 발휘할 수 있다.

게임 중 화면이 찢어지는 것을 막아주는 엔비디아 G-Sync 호환도 탑재했다. 게다가 게임 플레이 경험을 높이고 상대방에 대한 우위를 제공하기 위해 보다 반응성이 뛰어난 지연 없는 제어를 도와주는 GameFast 기능도 포함되었다. 이를 통해 필요한 만큼 빠르게 응답해야 하는 정확한 타이밍에 항상 빠른 속도를 유지할 수 있다.

 

게이밍 모니터답게 독특하면서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적용되었다.<br>
게이밍 모니터답게 독특하면서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스탠드는 튼튼한 세 발 디자인이다. 가운데에는 구멍이 있어 케이블을 뒤쪽으로 빼내기 쉽다.

 

 

게이밍 특화 기능 탑재

‘ASUS ROG SWIFT PG32UQ’는 다른 게이밍 모니터에는 없는 게이밍 특화 기능을 탑재했다. 먼저 섀도 부스트(Shadow Boost) 기술은 밝은 영역을 과도하게 노출하지 않고 게임 세계의 어두운 영역을 명확하게 해준다. 화면을 개선하는 동시에 맵의 어두운 영역에 숨겨진 적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해준다.

ASUS 게임 비주얼(Game Visual) 모드는 7가지 사전 설정 디스플레이 모드와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에 맞게 조정된 하나의 사용자 모드를 제공한다. 특히 ASUS Game Plus 모드는 게임에서 더 많은 것을 쉽고 빠르게 제어할 수 있도록 십자선, 타이머, FPS 카운터 등 게임 내 기능 향상을 제공한다. 프로게이머의 의견과 함께 개발되는 기술인만큼 게임 성적을 향상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br>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OSD는 하단에 있는 OSD 조그스틱과 버튼으로 조작한다.

 

다양한 게임 비주얼 프리셋을 갖췄다.

 

화면에 6가지 디자인의 십자선을 띄울 수 있다.

 

화면에 실시간 FPS 수치를 표시할 수 있다.

 

화면에 제한 시간을 띄워놓을 수 있는 타이머 기능을 제공한다.

 

조준 부분을 최대 2배까지 확대해주는 스나이퍼 기능을 갖췄다.

 

뛰어난 HDR 효과를 제공한다. (HDR OFF)
뛰어난 HDR 효과를 제공한다. (HDR ON)

 

 

인체공학적 게이밍 디자인

게이밍 모니터는 강력한 성능만큼이나 독특한 디자인을 한 것이 특징이다. ‘ASUS ROG SWIFT PG32UQ’도 독특한 디자인을 하고 있는데 여기에 인체공학적 디자인까지 더해져 외관과 성능 모두 뛰어나다.

사용자의 편안함을 위해 설계된 스탠드는 기울기, 회전 및 높이 조정 기능을 제공하여 게임을 하는데 이상적인 화면 위치로 조절할 수 있다. 또한, 보다 유연한 배치 옵션을 위해 VESA 벽 마운트와도 호환되기 때문에 벽걸이나 모니터 암 등에도 설치가 가능하다. 눈 보호 기능도 적용되었다. TUV Rheinland 인증을 받은 로우 블루라이트 기능과 플리커 프리 기능으로 눈을 보호하고 유해한 청색광을 방지해준다.

‘ASUS ROG SWIFT PG32UQ’의 입출력 단자는 HDMI 2.1 x2, DisplayPort 1.4 DSC x1, USB 3.0 x2(USB 허브)를 탑재했다. 다양한 기기를 동시에 연결하는 것은 물론, 키보드나 마우스를 연결하는 것도 가능하다. 특히 최신 규격인 HDMI 2.1을 지원해 4K UHD 해상도와 12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최신 콘솔 게임기를 연결하기에 적합하고 DSC(Display Stream Compression) 기능도 갖춰 매우 부드러운 화면을 제공한다.

또한, ASUS Aura Sync 기능을 통해 다른 Aura Sync 기능을 지원하는 구성 요소 및 주변 장치와 동기화해 일관된 조명 환경을 제공한다. ASUS Aura Sync가 지원되는 RGB는 모니터 후면 오른쪽에 있는 ROG 로고 부분으로 모니터 후면에 독특한 포인트를 선사한다.

 

스탠드는 상하 각도 조절인 틸트, 좌우 각도 조절인 스위블, 높이 조절인 엘리베이션 기능을 지녔다.<br>
스탠드는 상하 각도 조절인 틸트, 좌우 각도 조절인 스위블, 높이 조절인 엘리베이션 기능을 지녔다.

 

입출력 단자로는 HDMI 2.1 x2, DisplayPort 1.4 DSC x1, USB 3.0 x2, 3.5mm 이어폰 잭이 있다.<br>
입출력 단자로는 HDMI 2.1 x2, DisplayPort 1.4 DSC x1, USB 3.0 x2, 3.5mm 이어폰 잭이 있다.

 

후면에 있는 ROG 로고에는 RGB 효과를 넣을 수 있다. ASUS Aura sync와도 연동된다.

 

ASUS ROG 모니터 데스크 마운트 킷을 장착하면 공간을 획기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br>
ASUS ROG 모니터 데스크 마운트 킷을 장착하면 공간을 획기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마치며

‘ASUS ROG SWIFT PG32UQ’는 고성능 게이밍 PC와 차세대 콘솔 게임기를 100% 활용할 수 있는 하이엔드 게이밍 모니터다. 고해상도와 고주사율까지 갖췄기 때문에 어떠한 게임이든 고해상도에서 고주사율로 즐길 수도 있다. 고해상도와 고주사율, 어느 것 하나 타협하고 싶지 않은 하이엔드 게이머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제원

패널 크기 - 32인치
화면 비율 - 16:9

패널 유형 - IPS 패널 백라이트 LED
해상도 - 4K UHD(3840x2160)
응답속도 - 1ms(MPRT)
주사율 - 144Hz
밝기 - 600cd/m²
명암비 - 1000:1
명암비(HDR, 최대) - 1,000,000:1
시야각 - 178°
디스플레이 컬러 - 1073.7M(10bit)
색 공간 - DCI-P3 98%, sRGB 160%
특수 기능 - 게임 플러스, 로우 블루라이트, HDCP 2.2, 게임 비주얼, G-Sync 호환, VESA 디스플레이 HDR600, ASUS Aura Sync, 스피커(5W x2), 틸트(+20°~ -5°), 스위블(+25°~ - 25°), 엘리베이션(0~100mm), VESA 월 마운팅(100x100mm)
입출력 단자 - HDMI 2.1 x2, DisplayPort 1.4 DSC x1, USB 3.0 x2, USB 3.0 x1(USB 허브), 3.5mm 이어폰
크기(스탠드 포함) - 728.18x551.83x292.56mm

무게(스탠드 포함) - 9.7k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