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빠르고 자유로운 외장SSD가 온다, 키오시아 EXCERIA PLUS PORTABLE SSD
상태바
더 빠르고 자유로운 외장SSD가 온다, 키오시아 EXCERIA PLUS PORTABLE SSD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2.02.09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그동안 외장하드 위주로 흘러가던 외장스토리지 시장에 외장SSD가 새로운 대세로 자리 잡고 있다. 외장SSD는 휴대성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기존 스토리지보다 훨씬 빠른 스피드를 지니고 있어 대용량 파일 저장과 백업에 용이하다.

이제는 속도와 휴대성뿐만 아니라 신뢰성과 확장성도 갖춘 외장SSD가 등장할 때다. 키오시아(KIOXIA)가 오는 3월 초에 론칭하는 키오시아 EXCERIA PLUS PORTABLE SSD는 퍼포먼스와 안정성은 물론 확장성도 뛰어난 외장SSD다.


제원

용량 500GB/1TB/2TB
읽기 속도 1,050MB/s
쓰기 속도 1,000MB/s
낸드 플래시 BiCS FLASH™
컨트롤러 KIOXIA in-house Controller
인터페이스 USB 3.2 Gen2/USB 3.2 Gen1/USB 2.0
호환 OS 및 장치 윈도우 OS, macOS, iPADOS, Android OS, PS4, PS4 Pro, PS5, Xbox Series X/S
보증기간 제한적 3년 보증
동작 온도 0~45℃
저장 온도 40~85℃
크기/무게 105x45x14.7mm/76g

더 빠르게 데이터를 백업하자

외장SSD가 일반적인 USB 메모리나 외장하드보다 빠른 속도를 지닌 것은 사실이다. 그런데 생각보다는 속도가 빠르지 않아 고화질 동영상이나 사진, 게임을 담을 때 불편함을 느끼는 유저들이 적지 않다.

키오시아 EXCERIA PLUS PORTABLE SSD를 사용한다면 그럴 일은 없을 것이다. 이 외장SSD의 읽기 속도는 최대 1,050MB/s에 달하고, 쓰기 속도도 최대 1,000MB/s나 된다. 이는 SSD에 최적화된 PCIe 인터페이스를 채택했기에 가능한 일로, 기존 SATA SSD 대비 2배에 가까운 성능 향상을 이뤄냈다.

PC, 모바일 기기에 담긴 데이터를 더 빠른 속도로 백업할 수 있다.
PC, 모바일 기기에 담긴 데이터를 더 빠른 속도로 백업할 수 있다.

고품질 낸드 플래시와 컨트롤러 사용

지금 이 순간에도 SSD를 출시하는 업체들은 많다. 하지만 SSD의 뼈대를 이루는 낸드 플래시는 물론 SSD의 두뇌와 같은 컨트롤러까지 직접 개발하여 최고의 SSD를 만드는 기업은 그리 많지 않다.

키오시아 EXCERIA PLUS PORTABLE SSD는 업계 최고 품질의 BiCS FLASH™ 3D 낸드 플래시를 탑재하여 최고 수준의 데이터 신뢰성과 안정된 수명을 보장한다. 뿐만 아니라 자사 낸드 플래시에 최적화된 컨트롤러를 사용해 안정적이면서 빠른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키오시아의 기술력이 담긴 BiCS FLASH™ 3D 낸드 플래시를 사용했다.
키오시아의 기술력이 담긴 BiCS FLASH™ 3D 낸드 플래시를 사용했다.

PC에서 모바일, 콘솔까지 모두 사용 가능

USB C to C 케이블과 C to A 케이블을 통해 다양한 디바이스와 함께 연결할 수 있다는 점 역시 키오시아 EXCERIA PLUS PORTABLE SSD의 중요한 장점이다. 먼저 윈도우 PC는 물론 macOS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서 맥북이나 아이패드의 백업용 스토리지로 활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와 연결할 수도 있기 때문에 갤럭시 스마트폰이나 갤럭시 탭에 담긴 자료를 보관하는 것도 가능하다. PS5나 엑스박스 시리즈 X/S와 같은 콘솔 게임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서 대용량 게임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USB C to C 케이블과 C to A 케이블을 지원한다.
USB C to C 케이블과 C to A 케이블을 지원한다.
PS5와 연결해 모자란 저장공간을 보충할 수 있다.
PS5와 연결해 모자란 저장공간을 보충할 수 있다.

언제 어디서나 문제없다

휴대성이 얼마나 좋은가 또한 외장SSD를 구매할 때 꼭 살펴봐야 할 포인트다. 키오시아 EXCERIA PLUS PORTABLE SSD는 두께 14.7mm에 무게 76g의 우월한 휴대성을 보유하고 있어서 실내는 물론 야외에서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산이나 바닷가와 같은 아웃도어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내구성도 돋보인다. 이 외장SSD는 미국 국방규격 중 환경시험에 포함되어 있는 MIL-STD-810H0-516.8을 통과했다. 1.2m 높이에서 26회 낙하하는 밀리터리 등급의 테스트를 통과했기에 큰 충격에도 데이터를 보존할 수 있는 내구성을 지니고 있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로 만들어졌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로 만들어졌다.
작고 가벼워 가방에 넣어 휴대하기 편하다.
작고 가벼워 가방에 넣어 휴대하기 편하다.

보안성, 신뢰성도 만점

키오시아 EXCERIA PLUS PORTABLE SSD는 중요한 자료를 안전하게 보관해야 할 때도 유용하다. 이 외장SSD는 암호 설정을 통해 타인의 무분별한 액세스를 제한할 수 있다. 또한, 분실 시 SAFE GUIDE를 통해 보관했던 데이터를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전용 소프트웨어인 SSD TOOLBOX를 이용하면 실시간 SSD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속도 측정, 펌웨어 업데이트 등으로 SSD를 쉽게 관리할 수 있다. 우수한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무상 3년 품질보증도 제공한다.

심한 충격에도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을 만큼 내구성과 신뢰성이 뛰어나다.
심한 충격에도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을 만큼 내구성과 신뢰성이 뛰어나다.

마치며

키오시아 EXCERIA PLUS PORTABLE SSD는 스토리지 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키오시아의 기술력이 담긴 외장SSD다. PCIe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강력한 스피드를 보여주며, 고품질 낸드 플래시로 신뢰성도 뛰어나다. 휴대성도 우월하고 다양한 기기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그래서 키오시아 EXCERIA PLUS PORTABLE SSD는 다양한 환경에서 최상의 퍼포먼스로 작업물을 백업하길 원하는 전문 사진가, 디자이너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용량 걱정 없이 원하는 게임을 마음껏 플레이하려는 게이머에게도 어울리는 외장SSD다. 제품 관련 문의는 키오시아 SSD 공식유통사 주영통신을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