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에 이어 TV도 게임이 대세! 게이밍 TV 대중화 이끄는 더함 우버 GEAR 시리즈
상태바
모니터에 이어 TV도 게임이 대세! 게이밍 TV 대중화 이끄는 더함 우버 GEAR 시리즈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2.02.03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이제 게이미라면 고주사율을 비롯해 다양한 게임 관련 기능을 제공하는 게이밍 모니터 하나 정도는 가지고 있는 시대가 되었다. 이제는 TV에도 게임 열풍이 불고 있다. 코로나19(COVID-19) 이후 집에서 콘솔 게임을 즐기는 인구가 늘면서 TV에도 게임 관련 기능이 강조되기 시작한 것이다.

국내에도 플레이스테이션 5(PS5)나 엑스박스 시리즈 X(XSX)에 맞는 게이밍 TV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때마침 적절한 가격에 게이밍 TV라 부를만한 성능을 지닌 제품이 등장해 인기를 끌고 있다. 바로 더함 우버 GEAR 시리즈다.

 

게임, 새로운 일상이 되다

특히 주목할 점은 게임을 즐기는 계층이 다양해지고 있다는 것이다. HP가 지난해 진행한 '글로벌 게이밍 리서치' 조사에 따르면, 오늘날 전 세계 인구의 35%에 해당하는 약 27억명이 게임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신규 게이머의 60%는 여성이었으며, 30%는 25세 미만이었다.

게임이 단순한 취미생활을 넘어 코로나19로 얼어붙은 사회에 온기를 불어넣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글로벌 게이밍 리서치 조사에 응답한 게이머의 84%는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다른 이들과 연결하기 위해 게임을 한다고 답했으며, 80%는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기 위해, 77%는 친구와 연락을 나누기 위해 게임을 즐긴다고 답했다.

PC는 물론 콘솔 게임기로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PC는 물론 콘솔 게임기로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TV, 새로운 게이밍 기어가 되다

이렇게 게임을 즐기는 이들이 증가하는 가운데 TV업계도 이에 발맞춰 게임 관련 기능을 강화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PS5, XSX와 같은 신형 콘솔 게임기의 출시에 맞춰 더 큰 화면에서 원활히 게임을 즐기려는 이들이 많기 때문이다. 물론 그래픽카드 가격 때문에 PC 게임에서 콘솔 게임으로 전향한 유저들도 무시할 수 없다.

이는 지난 1월 5일부터 7일(현지시간)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CES 2022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다. 삼성전자는 사용자가 쉽게 게임을 검색할 수 있는 '게이밍 허브'를 발표하고, 새로운 게이밍 관련 HDR 규격인 'HDR10+ 게이밍'을 공개했다. LG전자도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TV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하는 등 게임 관련 기능에 신경을 쏟았다.

PS5와 같은 최신 콘솔 게임기에 맞는 게이밍 TV가 출시되고 있다.
PS5와 같은 최신 콘솔 게임기에 맞는 게이밍 TV가 출시되고 있다.

이름만 게이밍 TV인 제품이 있다

더 좋은 게임 관련 기능을 갖춘 TV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게이밍 TV를 자처하는 제품들도 늘어났다. 그런데 따져보면 게이밍 TV를 표방하면서도 정작 게임 관련 기능이 부실한 제품들이 적지 않다. 우선 주사율이 4K/60Hz를 못 넘는 제품이 있다. 모니터든 TV든 게임에서 더 쾌적한 플레이를 진행하려면 100Hz 주사율을 넘겨야 한다.

HDMI 2.1 포트 지원 여부도 중요하다. PS5, XSX에서는 더 좋은 화질과 기능을 위해 HDMI 2.1을 지원한다. 그런데 일부 게이밍 TV의 경우 아예 HDMI 2.0만 지원하거나, HDMI 2.1 포트가 하나만 있어 PS5와 XSX 중 하나만 연결할 수 있는 경우가 적지 않다.

최신 콘솔 게임기와 연결할 게이밍 TV라면 HDMI 2.1 포트 수가 충분해야 한다.
최신 콘솔 게임기와 연결할 게이밍 TV라면 HDMI 2.1 포트 수가 충분해야 한다.

저렴하면서 갖출 건 다 갖춘
더함 우버 GEAR 시리즈

더바오파트너스의 안드로이드 TV 브랜드, 더함(THEHAM)은 부담 없는 가격에 우수한 화질과 꼭 필요한 기능을 갖춘 안드로이드 TV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2022년, 더함은 게이밍 트렌드에 맞춰 게이밍에 최적화된 안드로이드 TV 제품군을 출시했다. 바로 더함 우버 GEAR 시리즈다.

55/65/75인치로 출시된 더함 우버 GEAR 시리즈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를 맞이한다. 55인치 모델이 2월 3일, 인터넷 최저가 기준으로 899,000원(스탠드)인데, 이는 비슷한 스펙의 국내 대기업 TV보다 훨씬 저렴한 수준이다. 그럼에도 진정한 게이밍 TV라 부를만한 기능은 모두 갖추고 있다.

120Hz 주사율에 HDMI 2.1 포트도 2개

일반적인 TV는 60Hz 주사율인 경우가 많다. 이와 달리 더함 우버 GEAR 시리즈는 4K 해상도에서 120Hz 주사율을 지원한다. 이는 일반 TV보다 1초 동안 재생하는 프레임이 2배 더 많음을 의미한다. 그만큼 게임 속 캐릭터의 움직임이 더 부드럽기 때문에 보다 쾌적하게 컨트롤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또한, HDMI 2.1 48Gbps 포트를 2개나 갖추고 있다. 대기업에서 출시한 게이밍 TV도 HDMI 2.1 포트가 하나인 것과 대비되는 부분이다. 그래서 한쪽 포트에는 PS5를, 다른 쪽에는 XSX를 연결하고 콘솔과 상관없이 파워풀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HDMI 2.1 포트 2개에 PS5와 XSX를 동시 연결할 수 있다.
HDMI 2.1 포트 2개에 PS5와 XSX를 동시 연결할 수 있다.
120Hz 주사율, HDR10+ 등의 다양한 기능에 퀀텀 닷 IPS 패널로 우수한 화질까지 지니고 있다.
120Hz 주사율, HDR10+ 등의 다양한 기능에 퀀텀 닷 IPS 패널로 우수한 화질까지 지니고 있다.

풍성한 화질에 기능도 충실

더함 우버 GEAR 시리즈는 화질도 선명하다. 10억개 이상의 색상 음영을 제공하는 퀀텀 닷 기술에 IPS 패널이 더해져 최대 밝기가 800nit에 달한다. 여기에 10bit 컬러, 1200:1 명암비를 바탕으로 더 밝고 선명한 화면을 보여준다. 현실 세계와 가장 유사한 컬러를 재현하는 Wide Color Gamut 기술도 채택됐다.

게다가 외부 환경에 따라 영상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돌비비전 IQ를 비롯해 HDR10+/HDR10, IMAX Enhanced, HLG 등을 지원해서 게임과 넷플릭스 콘텐츠를 더 뛰어난 화질로 즐길 수 있다. TV 본체에 서브우퍼가 배치되어 있어 더 박력 있는 사운드를 재생하며 돌비 애트모스 입체음향도 지원한다.

게임은 물론 넷플릭스, 유튜브에서도 우수한 화질을 보여준다.
게임은 물론 넷플릭스, 유튜브에서도 우수한 화질을 보여준다.
플로팅 메탈 프레임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플로팅 메탈 프레임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완성했다.

다양한 게임 관련 기능도 눈에 띈다. AMD 프리싱크로 화면이 중첩되어 찢어져 보이는 티어링 현상을 억재해 보다 생동감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VRR(가변 재생 빈도), ALLM(자동 저지연 모드), MEMC(동작 예측 및 보정) 등의 고급 기능도 적용됐다.

디자인도 뛰어나다. 관리가 편하고 오염에 강한 메탈 프레임과 얇은 베젤로 품격 있는 거실 인테리어를 만들 수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해 날씨 확인이나 IoT기기 컨트롤도 가능하다. 특히 제품 하단부에 자체 마이크가 있어서 리모컨 없이도 음성명령을 실행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