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입학 특집 ②] 새 학기를 맞이하는 대학생을 위한 최고의 주변기기와 IT기기
상태바
[졸업입학 특집 ②] 새 학기를 맞이하는 대학생을 위한 최고의 주변기기와 IT기기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2.01.27 11:5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2022년도 새 학기가 얼마 남지 않았다. 비록 코로나19(COVID-19) 위기가 사그라들지 않으면서 CC나 MT와 같은 캠퍼스의 낭만을 즐기기는 당분간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그래도 조금만 힘내면 팬데믹을 넘어 엔데믹 시대로 넘어갈 희망이 보이니 너무 좌절하지 말자.

새 학기를 맞이하는 새내기 대학생에게는 필요한 주변기기와 IT기가가 많다. 더 편안한 학습 환경을 위한 스탠드에서 신나는 홈 게이밍을 위한 게이밍 기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디바이스가 준비되어 있다. 졸업입학 선물로 좋은 주변기기와 IT기기를 소개한다.


눈 건강을 지켜주는 시력보호 LED 스탠드
벤큐 스크린바 플러스 아이케어 e 리딩 램프

벤큐는 다양한 시력보호 특허를 갖춘 기업으로, 시력보호 모니터와 시력보호 스탠드, 시력보호 전자칠판 등 다양한 시력보호 솔루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벤큐 스크린바 플러스 아이케어 e 리딩 램프는 벤큐에서 개발한 모니터 거치형 LED 스탠드로, 사용자의 시력보호와 공간 효율성,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벤큐의 아이케어 모니터 백라이트에 사용되는 플리커프리 IC 칩이 내장되어 화면 깜빡임을 없애주고 블루라이트까지 줄여줘 눈의 피로를 없애준다. 데스크톱 다이얼 컨트롤러로 손쉽게 15단계의 밝기 조절과 8단계 색온도 조정이 가능하다. 또한, 주변 밝기를 감지하는 조도 센서가 장착되어 자동으로 눈이 편안한 최적의 밝기로 조절해준다.

실속 있는 3-in-1 복합기
삼성전자 SL-J1780DW

삼성전자 SL-J1780DW는 올 화이트 컬러와 모던한 디자인, 콤팩트한 사이즈 덕분에 다양한 공간에 세련된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는 3-in-1 복합기다. 대학생에게 꼭 필요한 인쇄, 복사, 스캔 기능을 제공하기에 수업자료나 과제물을 출력해야 할 때 번거롭게 인쇄 소에 다녀올 필요가 사라진다.

최대 4800x1200dpi 고해상도 출력을 지원하며 스캔 광학해상도도 1200x1200dpi로 높아 포토 프린터로 활용하기에도 적합하다. 2.4GHz와 5GHz 대역을 모두 지원해 와이파이로 연결해 사용할 수도 있다.

가성비 무한잉크 프린터
삼성전자 SL-T1670W

삼성전자 SL-T1670W는 내장형 잉크통을 적용해 가로 길이를 약 15% 줄여 배치하기 쉬운 무한잉크 프린터다. 컬러와 흑백 모두 인쇄 속도가 최대 18% 빨라져서 급하게 과제물을 출력해야 할 때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다. 복사, 스캔 기능도 지원해서 중요한 문서를 이메일로 보내야 할 때도 유용하다.

출력 비용이 아주 저렴하다는 것 역시 삼성전자 SL-T1670W의 장점이다. 약 5,000원 정도면 하루 한 장 출력 기준으로 2년 이상 인쇄가 가능하다. 잉크통을 거꾸로 뒤집어도 잉크가 흐르지 않아서 잉크 교체도 간편하다.

외장SSD에 안전함을 더하다
삼성전자 포터블 SSD T7 Touch

삼성전자 포터블 SSD T7 Touch는 PCIe NVMe 기술을 통해 연속 읽기 속도 최대 1,050MB/s, 연속 쓰기 속도 최대 1,000MB/s를 달성했다. 여기에 USB 3.2 Gen2의 놀라운 전송 속도로 대용량 파일도 빠르게 전송하고 백업할 수 있다.  최대 2m 높이에서 떨어뜨려도 데이터가 손상되지 않으며 3년 제한 보증도 지원한다.

또한, 이 외장SSD에는 AES 256비트 암호화를 사용하는 보안 옵션이 내장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지문인식이나 비밀번호 입력으로 잠금을 해제할 수 있어 매우 안전하다. 신용카드만한 사이즈에 58g의 가벼운 무게가 더해져 휴대성도 우수하다.

스마트폰 사진, 자유롭게 프린트하자
Pricker 휴대용 멀티 스티커 프린터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추억의 순간을 사진으로 오래오래 간직하고 싶다면 Pricker 휴대용 멀티 스티커 프린터를 이용해보자. 이 프린터는 전용 앱을 통해 사진을 원하는 대로 꾸미고 출력할 수 있어 나만의 개성이 담긴 사진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약 380g의 가벼운 무게와 148x101mm의 작은 사이즈로 일반 핸드백에 넣어 쉽게 가지고 다닐 수 있다.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카트리지 라인업도 돋보인다. 라벨, 스티커, 포토, 네일 등 다양한 카트리지를 용도에 따라 장착해 사용할 수 있다. 사진에 음성이나 스티커, 전화번호, 텍스트, URL 등의 정보를 QR코드로 담아 사진에 배치할 수도 있다.

접이식 발 받침대로 더 편안하게
제닉스 ARENA-X FOOT REST

제닉스 ARENA-X FOOT REST는 기존 게이밍 의자에 길이 조절이 가능한 접이식 발 받침대를 더한 게이밍 의자다. 발 받침대를 꺼내고 시트 각도를 180도까지 조절하면, 게임 중 누워서 쉴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세부적인 조절이 가능한 점도 눈길을 끈다. 우선 높낮이 조절은 최대 7cm까지 조절할 수 있고 틸트, 3D 팔걸이 조절도 지원된다. 또한, 탈부착이 간편한 목 쿠션과 허리 쿠션을 기본 제공한다. 최고급 PU 가죽을 사용했고 CLASS-4 등급 가스리프트, 튼튼한 강성의 고품질 메탈 베이스, 고강도 폴리아미드 휠, 메탈 프레임 등 저가형 브랜드와 차별화를 꾀한 점도 이 의자의 장점이다.

1인용 컴퓨터책상의 대표주자
제닉스 ARENA-X ZERO DESK 1200

제닉스 ARENA-X ZERO DESK 1200은 어느 곳에 두어도 잘 어울리는 게이밍/엔터테인먼트 특화 데스크다. 이 데스크는 1200x600mm 사이즈를 지녀 1인 사용에 최적화됐으며, 레드와 블랙의 조화로 게이머가 선호하는 디자인을 갖췄다. 내구성에도 집중했다. 더블 Z자 다리 구조를 적용해 무거운 PC 본체, 모니터, 스피커가 올라와도 문제없다.

게다가 4개의 높이 조절 글라인드가 더해져 오직 게임에만 집중할 수 있는 완벽한 안정감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게이머를 위한 편의성도 갖췄는데, 케이블 패스를 더해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고 전면 라운드 디자인을 적용해 인체공학적인 자세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프리미엄 68키 미니 게이밍 키보드
ASUS ROG FALCHION NX 제이웍스

ASUS ROG FALCHION NX 제이웍스는 65% 폼팩터로 만들어진 68키 무선 기계식 키보드로, 불필요한 요소를 최대한 제거해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으면서도 일반 키보드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유선 연결 이외에 2.4GHz 무선 연결도 지원하며, 최대 450시간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도 내장됐다.

또한, ROG NX MECHANICAL 청축/갈축/적축을 채택해 게이머 및 키보드 마니아에게 최적의 타건감을 선사하며, 고급스러운 ROG PBT 이중사출 키캡도 채택했다. 실시간 상호작용 터치패드와 ASUS AURA Sync RGB도 매력적이다.

더 색다른 게이밍 키보드를 원한다면?
마이크로닉스 MORPH MK-1

독특한 디자인의 게이밍 키보드를 원한다면 마이크로닉스 MORPH MK-1을 추천한다. 이 키보드는 잠자리에서 영감을 얻은 내츄럴 디자인이 호기심을 자극하며, 일체형 알루미늄 상판과 2중 투톤 푸딩 키캡으로 근사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마이크로닉스가 직접 개발에 참여한 2세대 MANIC 기계식 스위치는 균일하면서 단단한 키감을 제공하며 6천만회의 높은 내구성도 지니고 있다. 총 15가지의 화려한 RGB 이펙트를 지원하며, 3T 두께의 흡음재도 탑재해 불필요한 통울림을 줄였다. 1,000Hz 폴링레이트와 무한 동시입력도 지원한다.

오리지널 기계식 키보드의 자부심
CHERRY MX BOARD 3.0S WIRELESS RGB 피씨디렉트

CHERRY MX BOARD 3.0S WIRELESS RGB 피씨디렉트는 체리 키보드답게 검증된 타건감을 지녔고 1:3 블루투스 페어링 및 2.4GHz 연결을 지원해 사무용은 물론 게임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키보드는 나사 하나 찾아볼 수 없는 알루미늄 재질의 하판도 갖췄다.

키 배열은 풀 배열로 104+5키 구성이다. 그런데, 일반적인 풀 배열 키보드보다 크기가 훨씬 작다. 이는 일반적인 키보드와 달리 십자키와 넘버키 사이의 간격이 좁게 설계됐기 때문인데, 약간의 적응 기간을 거치면 더욱 빠른 타건이 가능하다. 다양한 기기와 사용할 수 있는 고품질 무선 기계식 키보드를 찾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RGB 백라이트 탑재 프리미엄 기계식 키보드
CHERRY MX BOARD 3.0S RGB 피씨디렉트

CHERRY MX BOARD 3.0S RGB 피씨디렉트는 최대 1억회 스트로크를 보장하는 내구성을 지니고 있다. 여기에 고급 소재인 알루미늄 하우징 바디를 채택해 고급스러운 외관과 탄탄한 내구성을 보여주며, 부드럽게 타이핑 충격을 흡수하는 설계를 통해 타이핑 시 피로감이 적고 타건감도 독특하다.

1,600만 가지 컬러의 RGB 백라이트 효과도 돋보인다. 체리 키보드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RGB 컬러를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꾸밀 수 있다. 또한, 이중사출 방식의 키캡을 사용하여 어두운 환경에서도 문자의 시안성이 뛰어나다. 안티 고스팅 기능을 완벽히 지원해서 게이밍 키보드로도 적합하다.

심플한 디자인에 완성도도 갖췄다
CHERRY MX BOARD 3.0S 피씨디렉트

CHERRY MX BOARD 3.0S 피씨디렉트는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의 원조, 체리축을 사용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타건감을 보여주는 기계식 키보드다. 사용 환경과 취향에 따라 청축/갈축/적축/흑축은 물론 조용하고 편안한 저소음 적축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고급 알루미늄 재질로 하우징을 구성해 고급스러운 외관과 뛰어난 내구성이 돋보인다. 여기에 인체공학적인 무보강 구조와 스텝스컬쳐2 디자인이 더해져 타이핑 시 손의 피로가 적다. 이중사출 ABS 키캡은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하며, 동시에 여러 키를 눌러도 전부 입력되는 안티 고스팅 기능도 완벽히 지원한다.

강력한 퍼포먼스 지닌 무선 게이밍 마우스
Razer Basilisk Ultimate

Razer Basilisk Ultimate는 광학 방식으로 작동하는 '레이저 옵티컬 마우스 스위치'를 탑재해 기대 클릭 수명이 7,000만회에 달하는 무선 게이밍 마우스다. 따라서 게이머의 적인 '더블클릭'으로부터 훨씬 자유롭다. 센서도 고성능 센서를 택했다. 트루 20,000DPI와 99.6%의 해상력을 갖춘 '레이저 포커스 플러스 옵티컬 센서'를 품어 손의 움직임을 정밀하게 포착한다.

주목할 점은 충전이 아주 편리하다는 것. 동글 연결까지 가능한 충전 독이 기본 제공되는데, 마우스를 독 위에 올려두기만 하면 손쉽게 충전할 수 있다. 또한, 충전 독과 마우스에 '레이저 크로마 RGB LED'가 적용돼 게이밍 감성도 제대로 충족한다.

아름답고 가벼운 외장하드
Toshiba Canvio Advance Gen2

더 넉넉한 백업용 스토리지를 찾는다면 Toshiba Canvio Advance Gen2를 추천한다. 이 외장하드는 러블리한 4가지 컬러와 유니크한 질감으로 미려하면서 개성 넘치는 디자인을 보여준다. 2TB 기준 두께 14mm, 무게 149g에 불과해 휴대성도 좋다.

또한, USB 일체형 HDD에 업그레이드된 충격센서와 램프 로드 설계가 더해져 내구성이 우수하며, USB 3.2 Gen1 인터페이스를 지원해 기존 USB 2.0에 비해 최대 10배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 최대 4TB의 넉넉한 용량을 젝공하기에 고화질 영상 파일에서 무손실 음원, 최신 게임까지 넉넉하게 담을 수 있다.

게이밍에 특화된 PC사운드바
브리츠 BA-UMK90

브리츠 BA-UMK90은 양쪽에 직경 52mm 유닛이 내장돼 정격 6W(3W+3W) 스테레오 출력과 2개의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탑재되어 깊이 있는 소리를 내며 저음이 보강된 PC 사운드바다.

다이얼 테두리에 스며든 LED는 고급스러움을 더하며 양옆에 탑재된 ON/OFF가 가능한 RGB라이팅은 게임의 현장감을 제공하고 메탈그릴 외관은 외부 충격 등으로부터 스피커 유닛을 보호한다. 후면에는 헤드폰, 마이크단자가 위치하여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PC에 USB를 연결하여 전원 공급받는 저전력 제품으로 콘센트 부족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기에도 충분하며,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 있는 점도 돋보인다.

온라인 수업에 적합한 PC스피커
Creative T60 제이웍스

Creative T60 제이웍스는 전문적인 오디오 기술로 구동되는 Clear Dialog와 서라운드 효과로 더 또렷하게 음성을 듣고 사운드를 더 입체적으로 즐길 수 있다. 그래서 인터넷 강의는 물론 게임, 영화, 음악에도 적합한 PC스피커다.

또한, SMARTCOMMS KIT를 통해 인터넷 전화나 영상회의에서 더 간편한 대화가 가능하며, USB-C 오디오, 블루투스 5.0, 헤드폰 & 헤드셋, 마이크, 3.5mm AUX 입력을 제공해 다양한 기기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스피커 전면에 위치한 버튼으로 오디오 재생 중에도 즉시 스피커와 헤드셋 오디오를 전환하는 것도 가능하다.

개성만점 아웃도어 블루투스 스피커
JBL FLIP 5

JBL FLIP 5는 강렬한 베이스가 강점인 텀블러 디자인의 아웃도어 스피커다. JBL FLIP 5는 아웃도어 콘셉트에 충실한 제품인데, 스트랩 고리를 품어 어디든 쉽게 걸 수 있고 IPX7 등급 방수를 지원한다. 배터리는 4,800mAh를 품어 최대 12시간 연속 재생할 수 있고 USB Type-C 포트를 품어 충전 편의성 역시 우수하다.

파티부스트 기능도 눈길을 끈다. 파티부스트는 여러 대의 JBL FLIP 5를 동시에 연결하는 기능으로, 2대의 JBL FLIP 5를 스테레오 모드로 사용할 수 있고 그 이상의 스피커를 동시에 연결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진동에 강한 러기다이즈 디자인에 개성 넘치는 다양한 컬러로 출시돼 나만의 스타일을 연출하기 좋다.

골전도 이어폰과 함께 운동해보자
브리츠 ActiveE3

브리츠 ActiveE3는 액티브한 라이프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은 무선 이어폰이다. 스포츠/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이 제품은 골전도 방식으로 제작돼 머리를 울리는 진동 없이 더욱 편하게 각종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귀를 막지 않고 주변 소리를 들으면서도 음악을 재생할 수 있어 더욱 안전하다.

착용감에도 공을 들였다. 무게가 25g에 불과해 하루종일 착용해도 부담이 없다. 드라이버는 14.2mm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품었는데, 브리츠만의 음향 기술을 적용해 중저음과 고음의 뛰어난 밸런스를 자랑한다. 이외에도 기존 골전도 이어폰의 단점인 진동을 제거한 것도 장점이다.

이만한 외장ODD, 또 없다
히타치엘지데이터스토리지 UD10NS10

CD나 DVD 사용이 많다면 히타치엘지데이터스토리지 UD10NS10을 추천한다. 이 외장ODD는 PC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태블릿PC 등과 연결하여 언제 어디서나 CD와 DVD를 사용할 수 있다. 미러링을 통해 스마트TV 대화면에서 CD, DVD 영상을 감상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뿐만이 아니다. PD충전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 태블릿PC를 충전할 수 있으며, USB 3,0 포트에 USB 메모리나 외장하드를 연결할 수도 있다. 두께 14mm, 무게 230g의 우수한 휴대성 역시 이 제품의 장점이다.

무선 스피커에 무선충전, LED 조명까지?!
아임커머스 UM2 조명 무선 충전 스피커 UMWH-LEDBT20

아임커머스 UM2 조명 무선 충전 스피커 UMWH-LEDBT20는 Qi 무선 충전 지원 스마트폰을 올려두기만 하면 충전이 가능한 무선충전기다. 아이폰의 고속 무선충전 규격인 7.5W를 지원하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빠르게 충전할 수 있도록 10W, 15W 무선충전도 가능하다. 

블루투스 5.0 스피커와 LED 무드등이 탑재됐는데, 다양한 기능이 더해진 것치고 깔끔한 디자인을 갖췄다. 스피커는 충전기에 부착된 형태이고 LED 무드등은 탈착식이다. 조작은 충전기 오른쪽에 위치한 노브로 이뤄지는데, 조작 방법이 매우 직관적이다. 침대 협탁을 미니멀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이 제품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나그네 2022-02-23 10:44:52
광고인거 다 아는데 가격이라도 써 놓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