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라이즈, 인텔 12세대 CPU 및 지포스 RTX 3070 Ti 탑재 게이밍 노트북 '기가바이트 어로스' 시리즈 런칭
상태바
에스라이즈, 인텔 12세대 CPU 및 지포스 RTX 3070 Ti 탑재 게이밍 노트북 '기가바이트 어로스' 시리즈 런칭
  • 남지율 기자
  • 승인 2022.01.25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PC부품 및 노트북 제조사 기가바이트(GIGABYTE)는 국내 공식 수입 유통사 에스라이즈를 통해 최신 인텔 12세대 엘더레이크 CPU가 탑재된 어로스(AORUS) 게이밍 노트북을 국내 정식 런칭 및 2022년 1월 25일 23시부터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한 기가바이트의 프리미엄 게이밍 브랜드 AORUS의 'AORUS 17 XE4'는 인텔 12세대 엘더레이크 코어 i7-12700H CPU(14코어, 20스레드)를 탑재하여 성능을 극대화 시켰으며 기존 배터리 파워의 한계를 뛰어 넘는 압도적인 전력 효율성 자랑한다.

그래픽카드는 실시간 레이트 레이싱과 획기적인 랜더링 기술인 NVIDIA DLSS가 적용된 새로운 모바일 GPU인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70 Ti를 탑재하여 빠르고 강력한 성능으로 게이밍 데스크톱급의 성능을 발휘하며, 고사양의 게임도 옵션 타협없이 높은 프레임으로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최고의 몰입감을 선사하는 17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는 sRGB 100% 색재현율, 300nit 밝기, 게이밍 제품 답게 360Hz의 초고주사율을 지원하는 광시야각 디스플레이 탑재로 언제 어디서나 모니터 연결없이 노트북만으로 몰입감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AORUS 15 XE4는 인텔에서 '업계최고의 게이밍, 작업용 CPU'라고 자신있게 강조하고 있으며 역시 인텔 12세대 프로세서(엘더레이크)를 탑재했다. 엘더레이크에는 두 종류의 코어가 동시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복잡한 연산을 처리하는 '퍼포먼스 코어'와 문서작성, 검색 등 비교적 가벼운 프로세싱에 사용하는 '에피션트 코어'다. 높은 성능이 필요 없을 땐 고성능 코어를 쉬게 하여 배터리 유지 시간을 연장시켰다.

또한, 국내 최초로 지포스 RTX 3070 Ti 그래픽을 탑재하였으며 기존 RTX 3070 그래픽 보다 더 강력하면서 높은 퍼포먼스를 낼 수 있는 사양을 갖추었다.

QHD의 고해상도를 자랑하는 어로스 15의 디스플레이는 sRGB 100% 색재현율과300nit 밝기, IPS 광시야각에 165Hz의 고주사율을 지원한다.

프리미엄 브랜드인 AORUS 시리즈 중 가성비 라인업인 AORUS 5 SE4는 저렴한 가격에 필수적인 성능을 갖춘 것이 큰 특징이다. 인텔 12세대 코어 i7-12700H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70 P를 탑재하여 뛰어난 성능으로 AAA게임을 더 쾌적하게 즐길 수 있다. 어로스 5는 39.6cm 화면에 100% sRGB 색재현율, 300nit밝기, 주사율 144Hz, 광시야각 디스플레이로 더욱 실감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AORUS 5, 15, 17 모두 초슬림 베젤을 탑재하여 스크린 대 다비 비율(STBR)이 90%(어로스 17 기준)로 눈부심 방지 코팅과 광시야각 패널 적용으로 빛반사 없이 눈에 편안하면서도 선명한 화질로 최적의 몰입감을 선사한다.

기가바이트 제품군에만 적용되는 'GIGABYTE Control Center'을 통해 CPU 및 GPU의 클럭 및 사용량과 온도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커스터마이징 RGB, LED밝기, 속도, 방향 및 LED On Off 등 다양한 설정을 사용자의 환경에 맞게 클릭 한번으로 간단하게 변경이 가능하다.

키보드 또한 게이머들에게 필수기능으로 키가 동시 입력되더라도 충돌 없이 매끄럽게 입력가능한 N Key 롤오버 기능과 매크로 키 펑션을 지원하여 게이밍 환경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게임을 원활하게 구동하기 위해서는 냉각 능력도 중요하다. 기가바이트 AORUS는 'WINDFORCE 쿨링 시스템'이 탑재되어 안정적인 게임을 위한 효율적인 발열관리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다. 59개의 블레이드가 있는 2개의 팬, 5개의 히트파이프가 CPU 및 GPU에서 생산되는 열을 효율적으로 제거해 게임 플레이에 최적의 시스템과 높은 안정성을 제공한다.

에스라이즈 대표이사는 "기가바이트의 플래그쉽 게이밍 브랜드인 어로스(AORUS)의 차세대 신모델인 어로스5, 15, 17이 1월 25일 런칭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기가바이트 어로스의 새로운 게이밍 노트북에 대한 자세한 정보확인과 구매문의는 노트북 판매 페이지 및 기가바이트 노트북 고객지원 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