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게이밍 사운드바의 진화,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 KATANA V2
상태바
프리미엄 게이밍 사운드바의 진화,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 KATANA V2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2.01.05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최근 들어 거실이나 안방에 최신 콘솔 게임기와 TV로 나만의 게이밍 룸을 꾸미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런 게이머들에게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 KATANA는 최고의 게이밍 스피커바로 인정받아왔다.

2022년을 맞아 사운드 블라스터 KATANA가 더 새로워졌다. 바로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 KATANA V2다. 이 사운드바는 콘솔 게임, 넷플릭스 비디오 등에서 최고의 사운드를 구현할 뿐만 아니라 디자인도 대단히 화려하다.

 

트리플 앰프로 생생한 서라운드 사운드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 KATANA V2는 트리플 앰프를 탑재한 프리미엄 사운드바로, 각각의 미드레인지 드라이버, 트위터 및 서브우퍼 드라이버를 개별적으로 구동해서 모든 음역대에서 강력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또한, 패브릭 돔 트위터가 세련된 고음을 만들어주며 서브우퍼 드라이버의 깊이 있는 저음은 게임 속 사운드 플레이를 용이하게 한다.

게다가 전원 출력이 기존 최대 75W RMS(150W 피크)에서 최대 126W RMS(250W 피크)로 더 강력해져 게임과 영화에서 고해상도 5.1채널 사운드를 출력한다. 사용자의 머리와 귀에 맞춰 오디오를 커스터마이징해 최적화된 오디오를 제공하는 SUPER X-FI도 지원한다.

트리플 앰프로 사운드가 더 풍성하다.
트리플 앰프로 사운드가 더 풍성하다.
서브우퍼 드라이버가 더 깊고 격조 높은 저음을 구현한다.
서브우퍼 드라이버가 더 깊고 격조 높은 저음을 구현한다.

사운드도, RGB도 내 마음대로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 KATANA V2는 2가지 맞춤형 게이밍 사운드 모드를 지원한다. 적의 총 재장전 소리나 풀밭 속 움직임을 정확히 감지할 수 있는 스카우트 모드, 총소리의 방향은 물론 거리도 들을 수 있는 SXFI 배틀 모드를 사용 가능하다. 또한, Creative 앱에서는 사운드 블라스터의 처리 기술과 EQ 설정을 통해 원하는 대로 오디오 성능을 조정할 수 있다.

디자인도 아름답다. 일본도의 칼날을 연상케 하는 디자인은 어떤 공간에 배치해도 잘 어울린다. 사운드바 하단에는 1,680만 컬러를 지원하는 RGB 조명이 있는데 이는 모바일 앱이나 리모컨으로 손쉽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일본도의 칼날처럼 미려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인다.​
​일본도의 칼날처럼 미려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인다.​
일본도의 칼날처럼 미려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인다.
1,680만 컬러 RGB 조명을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사용도, 연결도 편리하다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 KATANA V2에는 전용 리모컨이 함께 제공된다. 리모컨으로 기본적인 오디오 컨트롤 이외에도 오디오 소스를 변경하거나 RGB 조명 사전 설정을 전환할 수 있으며, 버튼에 저장된 사용자 지정 기능에 접근할 수도 있다.

확장성도 우수하다. PS5, PS4, 엑스박스 시리즈 X/S, 닌텐도 스위치 등의 콘솔 게임기와 연결할 수 있으며, PC, Mac, 모바일 디바이스와도 사용 가능하다. HDMI를 비롯해 Optical In, 블루투스 5.0, USB-C, AUX 등의 다양한 입력 단자를 지원하기에 가능한 일이다.

사용 환경에 맞춰 간편하게 사운드를 설정할 수 있다.
사용 환경에 맞춰 간편하게 사운드를 설정할 수 있다.

마치며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 KATANA V2는 트리플 앰프와 향상된 출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게이밍 사운드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사운드바다. 게임 장르와 분위기에 맞춰 사운드와 RGB를 내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고, 디자인도 아름답다. 최고의 게이밍 사운드바를 찾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가격은 399,000원이며, 제품 관련 문의는 Creative 공식유통사 제이웍스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