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마우스도 삼성이 만들면 다르다! 삼성전자 SM-M1000QW
상태바
무선 마우스도 삼성이 만들면 다르다! 삼성전자 SM-M1000QW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2.01.04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노트북과 마우스를 함께 사용하는 일이 많은 대학생, 직장인에게는 선의 제약이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무선 마우스가 좋은 선택지다. 만일 이런 무선 마우스를 PC는 물론 모바일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면 어떨까? 삼성전자 SM-M1000QW(이하 SM-M1000QW)는 PC는 물론 모바일에서도 멀티 페어링을 지원하는데다가 사용감도 편하다. 역시 무선 마우스도 삼성이 만들면 뭔가 다르다.

흠잡을 데 없이 심플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었다.
흠잡을 데 없이 심플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었다.

최대 3대까지 멀티페어링 지원

SM-M1000QW는 마우스 하나로 2.4GHz 연결과 블루투스 연결이 모두 가능한 무선 마우스다. 2.4GHz 대역에서는 1대, 블루투스 5.0으로는 2대까지 연결할 수 있어서 최대 3개까지 멀티페어링을 지원한다. 또한, 멀티페어링 버튼만 누르면 간편하게 기기를 전환할 수 있다.

특히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와도 연결할 수 있다. 마우스의 전원 버튼을 켠 다음 원하는 저장 위치의 모드를 눌려 저장 위치를 지정하고, 모바일 기기에서 블루투스를 활성화한 뒤 SM-M1000QW를 클릭하면 기기 등록이 완료된다.

하단의 버튼으로 2.4GHz/블루투스 모드를 변경할 수 있다.
하단의 버튼으로 2.4GHz/블루투스 모드를 변경할 수 있다.
마우스 커버 안쪽에 USB 리시버 거치대가 배치되어 있다.
마우스 커버 안쪽에 USB 리시버 거치대가 배치되어 있다.

편안하고 조용하다

30mm 높이로 슬림하게 설계된 SM-M1000QW는 가방이나 배낭에 쉽게 넣고 다닐 수 있어 실외에서도 사용하기 편리하다. 또한, 좌우대칭형 설계로 오른손잡이는 물론 왼손잡이도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그립감과 클릭감이 우수하다.

소음도 적다. 클릭 시 90% 이상 소음이 감소되는 저소음 스위치를 사용했기 때문에 도서관이나 회의실처럼 소음에 민감한 곳에서도 사용에 문제가 없다. 하단에는 ON/OFF 스위치가 탑재되어 효율적인 전원 관리가 가능하고, 8분 이상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슬립 모드로 전환되는 슬립 모드 기능도 지원한다.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 가능하다.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 가능하다.

SM-M1000QW, 실제 사용해보니…

기자는 이번 1월호 마감 작업에서 SMM1000QW를 사용하기로 했다. 먼저 기존에 사용하던 마우스에 비해 사이즈가 작아 그립감이 가벼웠다. 오른손 이외에 왼손으로 잡을 때도 사용감이 만족스러웠다.

SM-M1000QW로 디자인 작업을 할 때는 가벼운 무게 덕분에 움직임이 자유로웠으며, 클릭감도 정확해 세밀한 이미지 수정에 적합했다. 사용 도중 마우스 클릭으로 인한 소음도 적어 한층 더 정숙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었다.

좌우대칭형 디자인이어서 왼손으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좌우대칭형 디자인이어서 왼손으로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마치며

SM-M1000QW는 최대 3대의 기기와 멀티 페어링을 지원하며, 가벼운 무게와 편안한 사용감, 정숙성도 갖춘 무선 마우스다. 특히 모바일 기기와의 연결을 지원하기 때문에 노트북은 물론 스마트폰, 태블릿PC와 함께 사용하기도 좋다. 다용도로 사용 가능한 무선 마우스를 찾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가격은 1월 4일, 오픈마켓 최저가 기준으로 약 22,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