걱정하지말자. 시간이 약이고 다 순간이다. - 홀로 시간 보내기 좋은 사이트
상태바
걱정하지말자. 시간이 약이고 다 순간이다. - 홀로 시간 보내기 좋은 사이트
  • PC사랑
  • 승인 2011.10.16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는 그림이 좋아야, 오는 그림이 좋을까
스케치스왑
  www.sketchswap.com
예로부터 의미를 표현하는데 그림은 글보다 빠른 방법이다. 이왕 남는 시간, 취미생활 겸 그림을 그려 전 세계 친구들과 대화를 나눠보자. ‘스케치스왑’은 내가 그린 그림을 누군가의 그림과 교환해주는 곳이다. 교환 방법은 간단하다. 자유롭게 그림을 그린 다음 <Submit drawing>만 누르면 끝. 다른 이에게서 전 온 그림은 스케치 과정이 함께 나와, 그린이의 노력과 실력을 가늠케 해준다. 운만 좋다면 실력가의 예술작품을 받아 볼 지도 모르는 일. 몇 시간이나 걸려 명화를 그려 보냈는데, 낙서 따위가 왔다고 상심하지는 말자. 누군가는 그 그림을 받고 이렇게 감탄할 것이다. “얜 정말 시간이 남아도나 보군!”



에이스 침대만 있었어도
베드점프
  www.hotelsbycity.net/blog/bed-jump
침대 위로 점프하는 사진만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베드점프는 이미 여러모로 유명한 사이트다. 이름에서 느껴지듯 침대를 소재로 한(더 정확히는 ‘점프하는’) 사진이 수백 장 모여 있다. 침대위로 뛰어오른 가족, 애들, 퍼레이드, 호텔 침대 점프 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으니 입맛에(?) 맞는 사진을 감상하자. 일단 하나같이 참신한 설정이 많다는 걸 느낄 수 있다. 침대로 점프하는 모습 하나에 담아놓은 상황 극들은 웃음이 절로 나온다. 방구석에 붙어있는 우리가 참여하기 알맞은 사이트. 매트 스프링에 대한 자신만 있다면 당장 같이 점프해보자. 찍어줄 사람 없다고? 삼각대와 타이머는 그럴 때 쓰는 거다.



종이학 접기는 식상하다
페이퍼랜드
  paperland.kr
어렸을 적 종이비행기를 접어 날리며 소원을 비는 시절이 있었다. 색색의 학 종이 모으기가 포켓몬 스티커보다 유행하던 그때. 종이접기는 TV로도 방영됐던 기억이 난다. 까맣게 잊고 있던 종이접기라는 말을 듣는 순간 옛 향수가 소록소록 피어날 것이다. 지금이야 배 접는 법이나 기억하면 다행이지만, 우리에게는 페이퍼랜드가 있다. 한번 생산적인 작업에 착수해보자. 페이퍼랜드가 알려주는 종이접기방법은 방대한 양도 양이지만, 그림이 아닌 동영상으로 친절히 알려준다. 상당한 집중력과 감수성을 요하는 작업인 만큼 따라 하기 더 편하다. 이곳을 섭렵할 때쯤, 학 천 마리가 아닌 트랜스포머 급 종이접기 실력을 갖추지 않을까.



심심하면 언제든지 찾아가자
심심해닷컴
  www.simsimhe.com
시간 때우기에 유머사이트만큼 좋은 것도 없다. 이미 웃대나 오유 같은 여러 유머 사이트가 있기는 하지만, 심심해닷컴은 유머 외에도 시간 보낼 거리가 넘쳐난다. 수천 가지에 달하는 심리테스트와 이색테스트, 40개가 넘는 중독성 플래시게임들을 즐기다보면 몇 시간은 금방 지나간다. 유명한 뇌구조 테스트도 대부분 심심해닷컴을 통해 나오는 것. 로그인할 필요 없이 여러 서비스를 즐기니 부담도 없다. 간편한 짤방 이미지 합성게시판도 갖춰놔 유용하게 쓰인다. 많은 사람들이 북적대는 곳이니 커뮤니티 공간을 함께 즐긴다면 지루할 틈이 없을 것이다.



안나라수마나라, 운명도 점쳐보자
타로카페
  www.tarotcafe.net
점을 맹신하는 건 좋지 않지만, 간간히 보는 점은 활력소가 되기도 한다. 고대부터 내려오는 타로카드 점은 영화나 소설책에 등장하는 단골 점술 중 하나다. 이제 문을 연지 10년을 바라보는 타로카페는, 무료 타로 점은 물론 타로의 역사, 카드별 의미와 해석을 알아볼 수 있다. 간단한 회원가입을 통해 볼 수 있는 점은, 연애 운과 금전 운, 직업 운 등 다양한 주제로 선택가능하다. 복채도 글 남기기, 카페 링크 걸기 등으로 대신할 수 있어 부담 없다. 점을 보기 전에도 나오지만, 결과에 매달리거나 별 것 아닌 일로 점을 보는 것은 금물. 타로카페 자체도 하루 1회 정도만 점을 보게 해 놨다. 앱으로도 나와 있으니 한번 이용해보자.



잡지만한 볼거리도 없지
가판대 
www.newsstand.co.kr
우리나라에 발행되는 잡지와 신문이 수십 종을 넘는 것은 아는데, 막상 떠오르는 건 몇 개 없다. 특히 잡지는 워낙 다양해 분야별로 찾는 것도 일이다. 가판대는 각종 잡지 링크를 마치 가판대에 올려놓은 마냥 정리해 놨다. 잡지 출간 일에 맞춰 표지디자인도 바뀌는 등 세세히 관리되니, 관심분야 잡지 찾기에 유용하다. 해당 언론사 홈페이지 링크 방식으로 운영되며, 잡지사나 신문사 사이트에서 다양한 기사를 접할 수 있으니 시간보내기에 이만한 게 없다. 이뿐만 아니라 쇼핑몰, 가격비교, 경매 등 여러 분야에 걸쳐 정리해놨으니 한번 살펴보자.



평소에 자기개발에 충실하려면
두뇌게임
www.gamesforthebrain.com
복잡스러운 유머사이트나 게임 하기도 질렸다면, 두뇌개발에 시간을 투자해보자. 이름도 ‘두뇌게임’인 사이트인 만큼, 추리력을 요구하는 문제풀이 관련 플래시 게임만 모아 놨다. 퍼즐 맞추기나 틀린 그림 찾기 같은 기본적인 게임은 물론, 몽타주로 범인 맞추기, 메모콜리 같은 순발력 게임과 계산능력이 필요한 문제도 갖췄다. 컴퓨터와 대전할 수 있는 체크와 체스 게임 등도 있으니 굳어진 머리 풀기엔 안성맞춤. 회원가입이 필요 없고, 사이트 구성이 간단해 로딩도 빠르다. 누가 혼자 있을 때 뭐하냐고 물어도, 자신 있게 자기개발에 투자 한다 대답하자.



더 많은 사이트를 원한다면
얌얌이  www.yamyame.com
위에 소개한 사이트들을 즐길 만큼 즐겼고, 아직도 시간 보낼 거리에 배고프다면 얌얌이를 찾아가자. 이색적이거나 중독 요소들이 가득한 사이트들을 모아놓은 저장 공간과 다름없는 곳이다.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으며, 관심 있는 사이트를 누르면 해당 페이지를 바로 열어 준다. 들어가기 전 위쪽 탭을 통해 간략한 소개를 볼 수 있고, 사이트별로  붙어있는 설명서를 눌러 해당 사이트 이용방법도 간단히 볼 수 있다. 외국어거나 헷갈리는 사이트가 많기에 이런 편의성은 칭찬 할 만할 점. 얌얌이까지 이용해 시간을 때우는 수준이라면 글쎄, 당신은 아마 문명5를 하러간 사람들과 비슷한 시기에 세상에 나오지 않을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