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AI 인프라 구축 위한 최적의 선택, 엔비디아 DGX 시스템
상태바
엔터프라이즈 AI 인프라 구축 위한 최적의 선택, 엔비디아 DGX 시스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2.01.04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코로나19(COVID-19)로 모두가 어려운 지금, 기업과 조직에 주어진 수많은 난관을 돌파하기 위해서는 인공지능(AI)의 도움이 절실하다. 아이스크림 구매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데서부터 난치병 치료제를 개발하기에 이르기까지 AI는 크고 작은 도움을 줄 수 있다.

AI를 통한 변화를 위해서는 최적의 AI 인프라를 구축해야 한다. 이를 위해 태어난 시스템이 있으니 바로 엔비디아 DGX 시스템이다. 엔비디아 DGX 시스템은 더 강력한 성능의 GPU를 통해 AI 딥러닝, HPC 등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인다.

 

AI 인프라 위한 유니버설 시스템
엔비디아 A100 텐서코어 GPU

엔비디아 DGX 시스템에는 공통적으로 엔비디아 A100 텐서코어 GPU가 사용되었다. 암페어 아키텍처 기반으로 만들어진 A100은 기존 세대보다 최대 20배 높은 성능을 제공해 AI, 데이터 분석 및 고성능 컴퓨팅(HPC) 작업에서 놀라운 작업 효율을 보여준다.

또한, 7개의 GPU 인스턴스로 스케일업/파티셔닝이 가능해서 변화하는 워크로드 수요에 맞춰 동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을 제공한다. 광범위한 산술 정밀도를 지원해 모든 워크로드에 대해 단일한 가속기를 지원하는 것도 장점이다.

기존보다 20배 빠른 엔비디아 A100 텐서코어 GPU를 사용했다.
기존보다 20배 빠른 엔비디아 A100 텐서코어 GPU를 사용했다.

최적화된, 확장성 좋은 AI 시스템 구축 가능

엔비디아 DGX 시스템에는 성능 이외에도 많은 이점이 있다. 우선 AI 조정 기본 운영체제를 포함한 AI 소프트웨어, NGC 카탈로그를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배포를 간소화하고 빠른 시간 안에 생산성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선도적인 스토리지 및 네트워킹 업체와 협력하여 최상의 레퍼런스 아키텍처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기 때문에 AI 배포가 더 수월하다. 엔비디아 DGXperts의 도움도 받을 수 있다. 14,000명 이상의 AI 전문가로 구성된 글로벌 팀을 통해 DGX 투자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받을 수 있다.

수많은 기관과 기업으로부터 검증받은 시스템이라는 장점도 있다. 미국 정부 기관 10곳 중 9곳은 엔비디아 DGX 시스템을 사용하며, 500대 엔터프라이즈의 세계 최고의 슈퍼컴퓨터 중 8대가 엔비디아 DGX를 기반으로 구축되었다.

엔비디아 DGX 시스템으로 보다 강력한 AI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다.
엔비디아 DGX 시스템으로 보다 강력한 AI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다.

AI 인프라 위한 유니버설 시스템
엔비디아 DGX A100 640GB

엔비디아 DGX A100 640GB는 분석에서 훈련, 인퍼런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AI 워크로드를 위한 유니버설 시스템으로, 총 640GB의 GPU 메모리를 탑재한 A100 GPU 8개와 차세대 NVSWITCH 6개, 듀얼 64코어 AMD CPU 및 2TB 시스템 메모리, 30TB U.2 NVMe SSD 등으로 구성됐다.

이를 바탕으로 엔비디아 DGX A100 640GB는 세계 최초로 5페타플롭스(petaFLOPS) AI 성능을 구현했으며, 이전 세대보다 AI 트레이닝 성능이 6배 뛰어나고, CPU 서버보다 데이터 분석은 13배, 인퍼런스 성능은 172배나 좋다. 최대 500GB/s의 양방향 대역폭으로 작동하는 내장형 멜라녹스(Mellanox) 네트워킹을 탑재해 확장성도 우수하다.


최적의 데이터 사이언스 연구 환경 제공하는
엔비디아 DGX 스테이션 A100 320GB

혁신을 주도하는 데이터 사이언스 팀에게는 원활한 프로젝트 완료를 다수의 사용자에게 최대의 성능을 제공할 전용 리소스가 요구된다. 엔비디아 DGX 스테이션 A100 320GB는 4개의 엔비디아 A100 텐서코어 80GB GPU와 최첨단 서버급 CPU, 초고속 NVMe 스토리지 등을 탑재해 데이터센터 없이도 데이터센터급 성능을 누릴 수 있다.

이 워크그룹 어플라이언스는 이전 세대보다 AI 훈련 성능이 3배 이상 뛰어나고, 인퍼런스 성능은 4배 이상 우수하다. 이를 바탕으로 복잡한 AI 모델에서 가장 빠른 솔루션 구축 시간을 보여주며, 추론 워크로드도 더 쾌적해진다. 또한, 이전보다 더 빠른 속도로 수많은 데이터에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고, 획기적인 HPC 성능도 보여준다.


세계 최초 AI 데이터센터 솔루션
엔비디아 DGX SUPERPOD

엔비디아 DGX SUPERPOD는 모든 사용자와 워크로드에 흔들림 없는 성능을 제공하는 AI 데이터센터 인프라 플랫폼이다. 이 모델은 20~140개의 엔비디아 DGX A100 시스템으로 100~700 PFLOPS AI 성능을 구현할 수 있어 AI 및 HPC 워크로드에서 보다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NVIDIA Base Command Manager 소프트웨어에서 프로비저닝 및 라이프사이클 관리, 모니터링, 텔레메트리, 기록, 알림, 스케줄링이 가능하다. 전담 전문가와 설치, 인프라 관리, 워크로드 확장, 간소화된 프로덕션 AI에 이르는 전문 서비스도 제공된다.

이를 통해 엔비디아 DGX SUPERPOD는 동급 최고의 컴퓨팅 성능, 소프트웨어 도구, 전문 지식 등을 통해 간편하게 최적의 AI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다. 단기적으로 DGX SUPERPOD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 완전 관리형 DGX 인프라를 임대할 수도 있다.


마치며

엔비디아는 DGX 시스템을 통해 기업과 전문가에 최적화된 AI 인프라를 제공한다. 글로벌 기업과 정부기관, 대학으로부터 인정받은 엔비디아 DGX 시스템을 활용하면 더 강력한 AI 기술로 세상을 바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NVIDIA ELITE PARTNER 리더스시스템즈는 엔비디아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에 대해 판매는 물론 고객을 위한 상담도 제공한다. 제품 관련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