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들 시간을 앗아갈 신작, 2022년 주목할 게임
상태바
게이머들 시간을 앗아갈 신작, 2022년 주목할 게임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1.12.29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어느덧 2022년이 성큼 다가왔다. 2021년에 이어 2022년에도 코로나19 현상은 계속 유지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만큼 여전히 비대면 상황과 재택근무 등 집에서 가족과 지내는 시간도 많을 것이다.

2022년에는 어떤 게임이 게이머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을지 주목할 게임 14개를 추려봤다. 개발이 공개된 신작도 있지만, 발매일이 정확하게 2022년으로 예정된 게임만을 소개해 본다.

물론, 코로나19로 인해 개발이 지연되거나 발매가 연기되는 경우도 여전히 있기 때문에 2022년에 출시되지 못할 수도 있다. 그래도 다른 게임들을 즐기면서 좀 더 기다려보자. 소개 순서는 출시일 기준이다.

 

 

포켓몬스터 레전드 아르세우스

포켓몬스터 시리즈 최신작이자 기존 플레이 방식의 틀을 깬 신작이다. 넓게 확장된 맵을 무대로 마음대로 돌아다니면서 포켓몬을 사냥하고 싸우게 된다. 여전히 적과 만나면 전투에 돌입하는 심벌 인카운터 방식이지만, 이번 작에서는 별도의 화면 전환 없이 바로 전투를 하게 된다. 맵에서 할 수 있는 행동도 늘어났는데 굳이 전투를 하지 않더라도 포켓몬에게 몰래 접근해 잡을 수 있는 등 다양한 재미 요소를 제공한다.

제작사: 게임프리크
유통사: 닌텐도
플랫폼: NS

장르: 3인칭 오픈월드 RPG
출시일: 2022128
언어: 한국어 자막

 

 

언차티드 레거시 오브 시브스 컬렉션

PS4로 출시되었던 언차티드 4’언차티드 잃어버린 유산의 리마스터 합본판이다. 별다른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최고의 그래픽과 재미를 선사했던 게임이다. 이번에는 PC로도 출시되는 것이 남다르다. PS5 기준으로 4K 해상도에서 60프레임, FHD 해상도에서 120프레임을 지원한다. PS5에 최적화된 만큼 빠른 로딩 속도와 3D 오디오 기능, 듀얼센스 기능에 대응되었다. , 멀티 플레이 모드는 제외되었다.

제작사: 너티독
유통사: SIEK

플랫폼: PC, PS5
장르: TPS
출시일: 2022128
언어: 한국어 자막

 

 

다잉 라이트 2 스테이 휴먼

전작에서 15년 후의 이야기를 다룬다. 좀비 사태가 막 발생했던 전작에서는 감염자와의 사투가 대부분이었지만, 후속작에서는 감염자보다는 살아남은 인간끼리의 전투가 주된 내용이다. 파쿠르의 창시자인 다비드 벨이 이번작에서도 개발에 참여했으며, 파쿠르 액션이 2배 이상 늘어나 보다 화려한 액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작보다 맵 크기가 4배 더 크며, 게이머가 분기별로 선택을 내릴 때마다 도시 환경이 대대적으로 변화된다.

제작사: 테크랜드
유통사: 테크랜드
플랫폼: PC, PS4, PS5, XB1, XSX|S, NS(클라우드)
장르: 1인칭 오픈월드 액션 서바이벌
출시일: 202224
언어: 한국어 자막

 

 

영웅전설 여의 궤적

궤적 시리즈 최신작이자 팔콤의 창사 40주년 기념작이다. 일본에서는 2021년에 출시되었지만, 한글화되어 출시되는 건 20222월이다. 전작인 시작의 궤적은 동시 발매했지만, 이번 작은 등장인물과 무대가 모두 바뀌면서 고유 명사 등을 새롭게 번역해야 하기 때문에 발매가 늦어졌다. 게임 엔진을 자체 개발한 신규 엔진으로 바꾸면서 그래픽이나 카메라 워크 등이 크게 향상되었다. 물론, 이제야 PS4 게임의 그래픽답다는 평가를 듣고 있다.

제작사: 팔콤
유통사: 클라우디드 레오파드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PS4

장르: RPG
출시일: 2022210
언어: 한국어 자막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에서는 전작인 호라이즌 제로 던6개월 후 이야기가 전개된다. 기계 사냥꾼인 에일로이는 기이하고 치명적인 역병을 조사하기 위해 서쪽으로 향한다. 이 미지의 지역에서 신비한 부족을 만나고, 보다 위험한 기계와 마주치고 이들과 싸우게 된다. 이번 작에서는 에일로이는 오랜 친구 및 새로운 동료와 함께 지구의 생명을 구하기 위한 해답을 찾기 위해 새로운 변방으로 떠나는 모험의 여정을 그린다.

제작사: 게릴라 게임즈
유통사: SIEK

플랫폼: PS4, PS5
장르: 3인칭 오픈월드 액션 RPG
출시일: 2022218
언어: 한국어 자막

 

 

엘든 링

소울 라이크라는 장르를 개척한 프롬 소프트웨어의 새로운 다크 판타지 RPG이다. ‘데몬즈 소울’, ‘다크 소울’, ‘블러드본’, ‘세키로등 대표적인 소울 라이크 게임을 개발한 미야자키 히데타카가 다시 새롭게 선보이는 신규 IP이다. 드라마 왕좌의 게임의 원작인 얼음과 불의 노래의 작가 조지 R.R. 마틴이 세계관 제작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소울 시리즈의 정신적 후속작이며, 소울 시리즈보다 고전 RPG에 충실한 작품이다.

제작사: 프롬 소프트웨어
유통사: BNEK

플랫폼: PC, PS4, PS5, XB1, XSX|S
장르: 3인칭 오픈 월드 액션 RPG
출시일: 2022225
언어: 한국어 자막

 

 

그란 투리스모 7

레이싱 게임을 언급할 때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게임인 그란 투리스모의 최신작이자 25주년 작품이다. 전작인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에서 빠져 아쉬웠던 부분을 다시 추가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다만 공개한 트레일러의 인게임 화면에서 그래픽 퀄리티가 낮고 완성도가 떨어지는 부분이 보이고 있다. 여기에 전작처럼 온라인에 접속했을 때만 저장이 가능해 적지 않은 비판이 일고 있다. 출시 전까지 여러 가지 문제점을 해결하는 것이 과제이다.

제작사: 폴리포니 디지털
유통사: SIEK
플랫폼: PS4, PS5
장르: 레이싱
출시일: 202235
언어: 한국어 자막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속편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끈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의 속편이 2022년에 출시될 예정이다. 전작에서 등장한 하이랄의 지역과 함께 하늘에 있는 하늘섬과 지하까지 다뤄 맵이 더욱 넓어졌다. 전작의 DLC에 대한 개발을 진행하다가 아이디어가 넘쳐나게 되면서 아예 속편을 제작해보자는 결론이 나온 만큼 게임의 큰 틀은 바뀌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오픈월드의 정의를 새로 한 만큼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 기대가 큰 게임이다.

제작사: 닌텐도
유통사: 닌텐도
플랫폼: NS
장르: 3인칭 오픈 에어 액션 어드벤처
출시일: 2022년 예정
언어: 미정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2018년 최다 GOTY를 수상한 갓 오브 워의 후속작이다. 부제로 로그나로크가 붙은 만큼 북유럽 신화의 신들 전쟁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또한, 이번 작품이 북유럽 신화 사자의 마지막 작품으로 2부작 완결인 셈이다. 이번에는 아들인 아트레우스가 청소년으로 성장하면서 새로운 부자 관계에 대해 언급될 것으로 보인다. 액션은 더욱 강화되었고 그리스 신화 시리즈에서 있었던 쇠사슬 액션이 다시 추가되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제작사: 산타 모니카 스튜디오
유통사: SIEK
플랫폼: PS4, PS5
장르: 액션 어드벤처
출시일: 2022
언어: 미정

 

 

소닉프론티어

5년 전 출시되었던 소닉 포시즈이후 오랜만에 출시하는 소닉 신작이다. 오픈월드 형태일 것으로 추측되는데 정확히 발표된 부분이 없기 때문에 오픈월드 형태인지는 확정되지 않았다. 앞서 출시된 소닉 언리쉬드소닉 제너레이션즈와 플레이 방식은 비슷하지만, 그래픽 느낌은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와 흡사해 이와 비슷한 오픈월드 방식이 되지 않을까 예상된다.

제작사: 소닉팀(세가)
유통사: 세가퍼블리싱코리아
플랫폼: PC, PS4, PS5, XB1, XSX|S
장르: 액션
출시일: 2022년 홀리데이
언어: 한국어 자막

 

 

베요네타 3

닌텐도 스위치 독점작이 되어 버린 베요네타시리즈의 최신작이다. 201712월에 개발 중이라는 이야기 이외에는 정보가 전혀 공개되지 않고 있다가 2021924,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예고편이 공개되었다. 이번 작에서는 마수와 융합하거나 마수를 직접 소환해 조작하는 새로운 시스템이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기존 시스템도 그대로 건재해 보다 볼거리가 다양한 화려한 액션이 게이머를 기다리고 있다.

제작사: 플레티넘 게임즈
유통사: 닌텐도
플랫폼: NS
장르: 논스톱 클라이맥스 액션
출시일: 2022
언어: 한국어 자막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과거 출시된 창세기전 2’의 리메이크작이다. 정식 타이틀명은 넘버링이 아니라 부제 형식으로 붙었으며, 창세기전 시리즈 25주년을 기념해 2022년에 출시된다. 시리즈가 진행되면서 설정 변경이 불가피한 부분이 있는데 이번 작품에서 수정될 예정이다. 게임 플레이 방식은 원작처럼 턴제 SRPG 방식이며, 뛰어난 그래픽과 이펙트가 돋보인다. 닌텐도 스위치로만 출시될 예정인데 추후 상황을 보고 PSXB로도 출시할 계획이다.

제작사: 레그 스튜디오
유통사: 라인게임즈
플랫폼: NS

장르: SRPG
출시일: 2022년 연말
언어: 한국어 음성/자막

 

 

고담 나이트

배트맨 아캄 오리진의 개발사인 WB 게임즈 몬트리올에서 개발한 DC 유니버스 게임으로, 배트맨 아캄 시리즈의 세계관을 공유하는 아캄버스와는 별도의 세계관을 다룬 게임이다. 기존 아캄 시리즈와 다르게 일반 시민도 등장하는 심리스 오픈원드이다. 이번에는 배트맨이 없어진 세계에서 배트맨의 사이드킥인 배트걸, 나이트윙, 레드 후드, 로빈 등 4명이 활약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싱글 플레이 게임이지만 2인 협동 플레이도 지원한다.

제작사: WB 게임즈 몬트리올
유통사: WB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PC, PS4, PS5, XB1, XSX|S
장르: 3인칭 오픈월드 액션
출시일: 2022
언어: 한국어 자막

 

 

수어사이드 스쿼드: 킬 더 저스티스 리그

배트맨 아캄 시리즈를 탄생시킨 제작사 락스테디의 아캄버스 세계관 작품이다. 이전 작품인 배트맨 아캄 VRVR 방식의 짧은 게임이었기 때문에 사실 상 배트맨 아캄 나이트 이후 첫 후속작인 셈이다. 이번에는 DC 코믹스에서 빌런으로 등장했던 캐릭터들이 팀을 이룬 수어사이드 스쿼드에 다룬 게임이다. 기존 세대 콘솔 게임기가 빠진 만큼 더 뛰어난 그래픽과 최대 4인 협동 플레이로 코믹함을 얼마나 잘 살렸을지가 관건이다.

제작사: 락스테디
유통사: WB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PC, PS5, XSX|S

장르: VR FPS
출시일: 2022
언어: 미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