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제작자의 의도를 정확히 표현하는 모니터, ASUS ProArt PA279CV 전문가용 모니터
상태바
콘텐츠 제작자의 의도를 정확히 표현하는 모니터, ASUS ProArt PA279CV 전문가용 모니터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1.12.28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영상 편집자나 그래픽 디자이너 같은 전문가는 본인이 의도한 콘텐츠의 색상이 클라이언트나 소비자에게 그대로 전달되기 위해서 다양한 부분을 신경 쓴다. 아무리 만든 콘텐츠가 좋더라도 자신이 표현한 색상과 상대방이 보는 색상이 다르다면 의도와는 전혀 다른 결과가 나오기 때문이다.

따라서 언제나 정확한 색상을 표현해주는 전문가용 모니터가 필요하다. 전문가용 모니터는 업계 표준에 맞춰 색상이 조정되어 출시된 제품이기 때문에 콘텐츠 제작자의 창작물이 의도한 색상대로 만들어지도록 해주고 다른 전문가용 모니터에서도 제작했을 때 선택한 색상과 똑같이 보이게끔 해준다.

전문가용 모니터를 선택할 때 먼저 따져 봐야 할 점이 세 가지 있다. 업계 표준의 국제 인증 색상을 표현 여부 편리하고 다양한 작업 환경 제공 인체공학적 디자인&기능이다. 이러한 것들이 갖춰져야 제대로 된 전문가용 모니터라고 할 수 있다. ASUS ProArt PA279CV 전문가용 모니터는 이러한 조건을 모두 갖춘 제품이다.

 

 

업계 표준 국제 인증 색상

ASUS ProArt PA279CV는 사진 및 비디오 편집부터 전문적인 그래픽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전문가의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된 27인치 전문가용 모니터이다. 특히 USB Type-C 단자를 통해 하나의 케이블로 영상 입력과 동시에 전원 공급까지 가능해 편리함과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ASUS ProArt PA279CV27인치 크기에 LED 백라이트와 IPS 광시야각 패널이 탑재되었다. 여기에 평면 정렬 스위칭 기술을 도입해 수직 및 수평 패널의 색 변환을 최소화하고 어떤 방향에서 보아도 탁월한 품질의 비주얼을 보여준다.

또한, 국제 색상 표준 100% sRGB 100% Rec. 709의 폭넓은 색 재현율을 지녔다. ASUS 독점 ProArt Preset을 통해 빠른 색상 영역 조정 모드를 제공한다. 컬러 그레이딩, 영상과 사진 편집 등 다양한 작업에 따른 필요한 모드를 쉽게 전환하고 조정할 수 있다. 게다가 Calman 인증을 받았으며, 팩토리 캘리브레이션을 거쳐 뛰어난 색상 정확도와 색 재현율을 제공한다.

간결하고 깔끔한 디자인이다. 모니터 아래 베젤에는 작업 시 크기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도록 cm 눈금이 되어 있다.
4K UHD 해상도, IPS 패널, sRGB: 100% Rec. 709: 100% 색역 등 기능이 적혀있다.
오른쪽 아래에는 OSD 조작을 위한 버튼이 있다.
입출력 단자는 DP 1.2 x1, HDMI 2.0 x2, USB Type-C x1(PD 65W), USB 3.1 x4, 이어폰 잭을 지원한다. USB 3.1 단자는 아래에 2개, 측면에 2개 있다.

 

 

편리하고 다양한 작업 환경

ASUS ProArt PA279CV는 비슷한 크기의 FHD(1920x1080) 해상도 디스플레이보다 4배 더 많은 픽셀 밀도와 최대 300% 더 넓은 화면 공간을 제공하는 4K UHD(3840x2160) 해상도 디스플레이이기 때문에 더 선명하고 디테일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더 많은 화면 공간으로 작업 환경 시 더 많은 작업을 빠르게 멀티태스킹 할 수 있다.

온 스크린 메뉴의 ASUS ProArt Palette를 사용하여 색조, 온도 및 감마 조정을 포함한 광범위한 변수를 사용자 정의할 수 있다. 또한, 6가지 색상에 대한 2포인트 그레이스케일 슬라이더를 통해 타 브랜드의 모니터보다 더 뛰어나고 유연한 색상 조정 기능을 제공한다. ASUS ProArt Palette를 사용하면 보다 쉬운 색상 관리를 통해 빠르고 일관된 프로세스로 작업이 가능하다.

ASUS ProArt PA279CV는 다양한 연결 호환성도 제공한다. 일반적인 모니터에 탑재된 HDMI 단자와 PD 단자는 물론, 통합 USB Type-C 단자를 통해 데이터 전송과 디스플레이 입력, 최대 65W 전력 공급을 지원한다. 또한, USB 허브 기능을 갖추고 있어 USB Type-C 단자를 통해 USB 단자에 연결된 모든 주변 장치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화면에 보이는 작업물과 실제 인쇄된 결과물이 완전히 똑같기 때문에 책이나 잡지 디자인, 인쇄물 디자인에 특화되었다. ASUSASUS ProArt PA279CV에 독자적인 QuickFit Virtual Scale 기능을 적용하여 사진 및 문서를 인쇄 전에 실제 크기로 화면상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기능은 모니터 핫키를 이용해 손쉽게 활성화할 수 있으며, 사진을 실제 인쇄할 크기로 정확하게 보고 편집할 수 있어 유용하다.

4K UHD 해상도에 HDR10을 지원한다.

 

 

동시에 4개의 기기까지 연결할 수 있고 연결된 기기를 바로 변경할 수 있다.
다양한 색상 모드를 지원한다
총 세 가지 HDR 설정을 제공한다.
ProArt Palette 설정에서 상세한 화면 설정을 할 수 있다.
QuickFit Virtual Scale 기능으로 화면에 실제 인쇄물의 크기를 띄워줘 작업 결과물을 곧바로 알 수 있다.
PBP 모드와 PIP 모드를 지원해 동시에 2개 기기의 화면을 띄울 수 있다.

 

 

인체공학적 디자인 & 기능

모니터는 오래 쳐다보고 있어야 하는 특성상 사용 중 얼마나 편안한지도 중요한 부분이다. 더구나 일반 모니터보다 더 오랫동안 집중해서 쳐다보는 전문가용 모니터는 더더욱 사용할 때 불편함을 최소한으로 줄여야 한다.

ASUS ProArt PA279CV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적용되어 오랜 시간 사용해도 괜찮도록 설계되었다. 상하 각도를 조절하는 틸트 기능은 +35°~ -5°로 조절되고 좌우 각도를 조절하는 스위블 기능은 +45°~ -45°로 조절된다. 또한, 상하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엘리베이션 기능은 0 ~ 150mm 높이로 설정하는 것이 가능해 모니터 받침대 등이 없어도 모니터 화면을 작업하기 편안한 위치에 둘 수 있다.

게다가 화면을 세로로 돌릴 수 있는 피벗 기능도 갖췄다. 회전 각도는 +90°~ -90°, 시계 방향 또는 시계 반대 방향 등 원하는 방향으로 화면을 돌릴 수 있다. 피벗 모드를 사용하면 화면을 길게 볼 수 있어 긴 문서 작성이나 코딩, 웹 사이트 탐색 등의 작업을 할 때 한결 수월하다.

화면을 오래 쳐다볼 때 생기는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 기능도 탑재되었다. ASUS ProArt PA279CV에는 국제 공인 기관인 TUV Rheinland(라인란드)의 인증을 받은 ASUS 블루라이트 필터가 적용되어 해로운 블루라이트로부터 사용자의 눈을 지켜준다. 블루라이트 필터는 웹 서핑부터 영상 감상, 문서 작성 등 다양한 환경에 맞춰 총 4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또한, TUV Rheinland 인증을 받은 ASUS 플리커 프리 기술을 도입하여 깜박임을 줄여 편안한 시각 경험을 제공한다. ASUS 플리커 프리 기술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ASUS ProArt PA279CV로 오랜 시간 작업을 하거나 동영상을 장시간 감상해도 눈의 피로가 적고 각종 손상으로부터 눈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좌우 각도 조절 기능인 스위블과 상하 각도 조절 기능인 틸트, 높낮이 조절 기능인 엘리베이션이 적용되었다.
90도로 화면을 회전해 세로로 사용할 수 있는 피벗 기능도 갖췄다.

 

묵직한 스탠드로 화면을 단단하게 고정시켜주며, 회전 부위에는 중앙을 표시해주는 삼각형이 있다. 스탠드 뒤에는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는 케이블 거치대가 있다.

 

USB Type-C 단자는 최대 65W까지 전력 공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을 연결해 고속 충전을 할 수도 있다.<br>
USB Type-C 단자는 최대 65W까지 전력 공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을 연결해 고속 충전을 할 수도 있다.

 

USB Type-C 단자에 갤럭시 계열 스마트폰을 연결하면 덱스 모드를 활성화 시킬 수 있다.
ASUS ProArt PA279CV에 있는 USB 3.1에 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하면 덱스 모드에서도 조작이 가능하다.

 

 

제원

화면 크기 - 27인치
화면 비율 - 16:9

패널 종류 - IPS
해상도 - 4K UHD(3840x2160)
최대 밝기 - 350cd/
명암비 - 1000:1
색역 - 10bit (8bit + FRC), sRGB: 100% Rec. 709: 100%
입력 단자 - DP 1.2 x1, HDMI 2.0 x2, USB Type-C x1(PD 65W), USB 3.1 x4, 이어폰 잭
응답 속도 - 5(GTG)ms

최대 주사율 - 60Hz
특수기능 - 플리커 프리, 블루라이트 차단, 눈부심 방지, 스피커, PBP, PIP, USB 허브, HDCP 지원, 피벗(회전), 엘리베이션(높낮이), 스위블(좌우), 틸트(상하), 베사 홀(100x100mm), HDR, HDR10
크기(스탠드 포함) - 614x227.82x373.5~523.5mm
무게(스탠드 포함) - 8.6k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