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G 게이밍 PC의 마지막 조각, 몬스타기어 ASUS ROG STRIX HELIOS 알루미늄 LED 플레이트
상태바
ROG 게이밍 PC의 마지막 조각, 몬스타기어 ASUS ROG STRIX HELIOS 알루미늄 LED 플레이트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1.12.28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ASUS의 프리미엄 게이밍 브랜드 ROG(Republic of Gamers)는 많은 유저들이 선망하는 PC부품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이 브랜드에서 출시된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케이스 등으로 '깔맞춤'을 하면 더 화려한 커스텀 PC를 만들 수 있다.

여기에 ROG 로고가 삽입된 플레이트로 빈 공간을 채워보면 어떨까? 몬스타기어 ASUS ROG STRIX HELIOS 알루미늄 LED 플레이트(이하 몬스타기어 ROG 헬리오스 LED 플레이트)는 ASUS ROG의 프리미엄 케이스, ASUS ROG STRIX HELIOS를 위해 만들어진 커스텀 플레이트다.

 

데스크톱의 허전함을 채워준다

ASUS ROG STRIX HELIOS에 메인보드와 CPU, 그래픽카드, 수냉 쿨러 등을 배치하고 나면 내부에 빈 공간이 남아 다소 허전한 측면이 있었다. 이 공간에 ROG 로고가 새겨진 몬스타기어 ROG 헬리오스 LED 플레이트를 배치하면 더 깔끔하고 ROG 감성이 살아 있는 커스텀 PC를 만들 수 있다.

장착도 쉽다. 5V 케이블 선을 뒤로 빼서 메인보드와 연결한 다음 뒷면의 스티커를 제거하고 메인보드 우측의 남는 공간에 플레이트를 부착하면 된다. 접착력이 우수하고 인체 유해성분이 적은 정품 3M 테이프를 사용했기 때문에 사용 도중 플레이트가 떨어질 일이 거의 없다.

유광 블랙 컬러에 레이저로 각인된 ROG 로고가 돋보인다.
정품 3M 테이프를 사용해 접착력이 우수하다.
정품 3M 테이프를 사용해 접착력이 우수하다.

고급스러운 디자인

몬스타기어 ROG 헬리오스 LED 플레이트는 특유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매력적이다. 먼저 강도가 준수하고 내식성도 좋은 알루미늄 5052로 플레이트를 제작했기 때문에 오랫동안 사용해도 변치 않는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또한, 품격이 느껴지는 유광 블랙으로 플레이트를 구성해 ROG STRIX HELIOS 케이스와 잘 어울리며, 레이저 각인도 적용되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다. 이는 오랜 커스텀 키보드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재료 선정부터 설계, 제작까지 꼼꼼하게 진행했기에 가능한 일이다.

뒷면에 RGB LED가 부착되어 있다.
뒷면에 RGB LED가 부착되어 있다.
실제로 플레이트를 케이스에 장착한 모습이다. 더 깔끔하고 세련된 ROG 게이밍 PC를 만들 수 있다.
실제로 플레이트를 케이스에 장착한 모습이다. 더 깔끔하고 세련된 ROG 게이밍 PC를 만들 수 있다.

RGB로 더 화려하게

몬스타기어 ROG 헬리오스 LED 플레이트 뒷면에는 RGB LED가 부착되어 있다. 케이스에 플레이트를 부착한 후 전원을 켜면 형형색색의 은은한 조명으로 남들과 다른 RGB 커스텀 PC를 완성할 수 있다.

플레이트에서 RGB 효과를 이용하려면 5V ADDRESSABLE 케이블을 메인보드 5V 자리에 연결하면 된다. 메인보드에 5V ADDRESSABLE이 지원되지 않는다면 16WAYS 컨트롤러를 구매하면 호환이 가능하다.

플레이트 본체와 5V 케이블로 구성됐다.
플레이트 본체와 5V 케이블로 구성됐다.

마치며

몬스타기어 ROG 헬리오스 LED 플레이트를 이용하면 헬리오스 케이스의 남은 공간을 채워 더 깔끔한 커스텀 PC를 만들 수 있다. RGB 조명도 탑재했으니 더 화려한 RGB 효과를 만들 수도 있다. 진정한 ROG 마니아에게 추천한다. 가격은 12월 28일, 인터넷 최저가 기준으로 약 69,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