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TV의 판을 뒤집는다! 더함 우버 GEAR 시리즈
상태바
게이밍 TV의 판을 뒤집는다! 더함 우버 GEAR 시리즈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1.12.23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집에서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면서 게이밍 기어는 컴퓨터 책상을 넘어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분야로는 게이밍 TV가 있다. 게이밍 TV는 최신 콘솔 게임기에 적합한 기능과 화질을 갖춘 TV로, 홈 게이밍 열풍과 더불어 가장 열기가 뜨거운 게이밍 기어 중 하나다.

그런데 그동안 출시된 게이밍 TV는 대기업 위주로 출시되어 가격이 부담되는 것이 사실이었다. 이에 더함(THEHAM)은 가격에 게이밍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을 갖춘 안드로이드 TV로 판을 뒤집을 준비를 하고 있다. 바로 더함 우버 GEAR 시리즈다.

 

더함의 새로운 야심작, 더함 우버 GEAR 시리즈

더바오파트너스의 스마트 TV 브랜드, 더함은 2020년, 구글로부터 정식 인증을 받은 안드로이드 TV를 출시하며 대한민국 스마트 TV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자리 잡았다. 대기업 제품보다 저렴한 가격에 우수한 화질과 편리한 기능을 지닌 모델을 선보였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2021년에는 더함 우버 AMG 시리즈를 선보이며 고성능 안드로이드 TV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더함 우버 AMG 시리즈는 최신 안드로이드 11 OS를 채택했을 뿐만 아니라 HDMI 2.1, 돌비 비전/돌비 애트모스 등을 지원해 스펙도 업그레이드된 것이 특징이다.

더함은 그동안 가성비 좋은 안드로이드 TV를 출시하며 국내 TV 시장의 다크호스로 자리 잡았다.
더함은 그동안 가성비 좋은 안드로이드 TV를 출시하며 국내 TV 시장의 다크호스로 자리 잡았다.

이제 더함은 우버 GEAR 시리즈를 통해 국내에서 쉽게 찾기 힘들었던 고스펙 안드로이드 게이밍 TV를 선보이고자 한다. 더함 우버 GEAR 시리즈는 플레이스테이션 5(PS5)나 엑스박스 시리즈 X와 같은 최신 콘솔 게임기와 함께 사용하기에 알맞은 기능을 대거 탑재했다.

 

120Hz로 더 쾌적하게

이제는 모니터뿐만 아니라 TV에서도 프레임 레이트(주사율)가 중요한 시대가 됐다. 프레임 레이트는 디스플레이가 1초 동안 재생할 수 있는 프레임의 수를 일컫는 용어로, 프레임 레이트가 높을수록 비디오에서 더 부드러운 움직임을 구현할 수 있다.

더함 우버 GEAR 시리즈는 전 라인업 모두 4K 해상도에 120Hz 프레임 레이트를 지원한다. 그래서 최신 콘솔 게임기와 연결하면 '콜 오브 듀티: 워존'이나 더 부드러운 모션 아래 몰입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120Hz 프레임 레이트로 최신 콘솔 게임을 더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
120Hz 프레임 레이트로 최신 콘솔 게임을 더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

HDMI 2.1 48Gbps 포트가 2개나 있다

PS5, 엑스박스 시리즈 X 등은 HDMI 2.1을 지원한다. 이를 지원하는 디스플레이와 연결하면 고해상도 콘텐츠도 끊김 없이 재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ALLM(자동 저지연 모드), VRR(가변 재생 빈도), QMS(빠른 미디어 전환), QFT(빠른 프레임 속도), eARC(향상된 오디오 리턴 채널) 등의 고급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더함 우버 GEAR 시리즈는 HDMI 2.1 48Gbps 포트가 2개나 있어서 PS5와 엑스박스를 동시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최대 48Gbps의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PS5의 4K 최고 화질을 위한 RGB 4:4:4 10bit를 지원한다.

HDMI 2.1의 잠재력을 100% 발휘한다.
HDMI 2.1의 잠재력을 100% 발휘한다.

보다 생생한 화질로 게임을 즐기자

게이밍 TV도 결국은 TV다. TV는 모름지기 화질이 뛰어나야 좋은 TV라 할 수 있다. 더함 우버 GEAR 시리즈는 더 좋은 화질을 위해 QLED IPS 패널을 채택했다. 색 재현성과 정확도가 우수한 IPS 패널에 넓은 색 범위와 깊은 명암을 제공하는 QLED 기술이 더해졌으니 게임에서도, 넷플릭스에서도 더 좋은 화질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색 재현율을 높여주는 Wide Color Gamut 기술로 보다 실제 자연과 같은 색감을 구현할 수 있으며, 최대 밝기가 800nit나 되기 때문에 HDR 콘텐츠를 더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독립적으로 제어되는 풀 어레이 로컬 디밍으로 밝아야 하는 부분은 밝게, 어두워야 하는 부분은 확실히 어둡게 만들어주는 것도 장점이다.

 

HDR에 돌비 비전, IMAX Enhanced까지

더함 우버 GEAR 시리즈는 기본적으로 HDR10, HDR10+를 통해 유튜브나 넷플릭스에서 다양한 HDR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돌비 비전(Dolby Vision)을 통해 다양한 OTT 서비스에서 더 좋은 화질로 영화나 다큐멘터리를 시청할 수 있다. 특히 리모컨을 조정하지 않아도 주변 환경에 맞춰 지능적으로 영상 화질을 최적화하는 돌비 비전 IQ가 적용됐다.

최근 국내에 서비스를 시작한 디즈니플러스에서는 IMAX Enhanced 콘텐츠를 제공해 화제가 됐다. 더함 우버 GEAR 시리즈에서는 IMAX Enhanced에서 확장된 화면 비율 아래 집에서도 극장의 감동을 그대로 경험할 수 있다. 이외에 공중파, 지상파 TV용으로 설계된 HDR 규격인 HLG도 지원한다.

다양한 HDR 기능을 통해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등의 OTT 콘텐츠를 더 좋은 화질로 즐길 수 있다.
다양한 HDR 기능을 통해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등의 OTT 콘텐츠를 더 좋은 화질로 즐길 수 있다.

사운드도 더 풍성해지다

최근 출시된 안드로이드 TV의 경우 상대적으로 사운드에 신경을 덜 쓴 제품이 적지 않다. 하지만 더함 우버 GEAR 시리즈는 제품 뒷면에 서브우퍼가 내장되어 있어 추가적인 스피커 설치 없이도 게임 속 사운드를 보다 입체적으로 즐길 수 있다.

돌비 애트모스도 지원한다. 이를 통해 게임이나 영화, 드라마 속 사운드를 꽉 찬 서라운드 효과 아래 경험할 수 있으며, 게임에서 제작진이 사운드와 BGM을 통해 표현하고자 했던 효과를 100% 즐길 수 있다.

돌비 애트모스로 실감 나는 3D 입체 사운드를 제공한다.
돌비 애트모스로 실감 나는 3D 입체 사운드를 제공한다.

디자인과 편의성도 개선되다

새롭게 바뀐 디자인 역시 더함 우버 GEAR 시리즈의 매력포인트다. 플로팅 메탈 프레임을 통해 독특한 감성과 든든한 안정성을 모두 챙겼으며, 화면 주변의 베젤을 최소화해 게임을 플레이하거나 영화를 볼 때 몰입감이 뛰어나다.

안드로이드 OS에서의 인공지능(AI) 비서,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제품 하단에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번거롭게 리모컨을 누를 필요 없이 음성 명령만으로 오늘 날씨를 검색하고 스마트홈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플로팅 메탈 프레임을 채택해 디자인에 개성을 가미했다.
플로팅 메탈 프레임을 채택해 디자인에 개성을 가미했다.

마치며

더함 우버 GEAR 시리즈는 4K 120Hz, HDMI 2.1 48Gbps 포트 2개, QLED IPS 패널 등을 통해 보다 생생한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이제까지의 중소기업 안드로이드 TV에서 쉽게 찾기 힘들었던 고사양 프리미엄 게이밍 TV인 만큼 보다 생생한 홈 게이밍을 원하는 유저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더함 우버 GEAR 시리즈는 2021년 12월 23일 출시되었으며 55/65/75인치 모델로 소비자들을 맞이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