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이…로지텍 무선 키보드?! 로지텍 G913 대체 무선 게이밍 키보드 4종 살펴보기
상태바
굳이…로지텍 무선 키보드?! 로지텍 G913 대체 무선 게이밍 키보드 4종 살펴보기
  • 남지율 기자
  • 승인 2021.12.23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IT 커뮤니티를 살펴보면 ‘무선은 로지텍이 최강이고 대체재가 없다’라는 주장을 쉽게 볼 수 있다. 타 게이밍 기어 제조사의 무선 기술이 부족했던 과거에는 이 주장이 사실에 가까웠다. 무선 게이밍 기어 자체가 그리 많지 않았고 로지텍 제품의 안정성이 상대적으로 좋은 편이었기 때문이다.

특히, 무선 게이밍 키보드의 경우 게이밍 기어 제조사들이 소극적인 모습을 보여 로지텍 G913의 독주 기간이 길었다. 시장을 독점해서인지 로지텍 G913은 마감 품질부터 좋지 않은 것으로 유명하다. 키보드 바디가 휘어있거나 충전 포트가 어긋나있는 등 비싼 값을 하지 못한다는 평이 많다.

게다가 더블 클릭으로 악명 높은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처럼 G913의 오입력 현상에 대한 불평도 많다.

또한, 말도 안되는 로지텍의 A/S 정책도 문제다.

지난 12월 8일 한 대형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로지텍 30만원짜리 키보드의 황당한 a/s거부 사유'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업로드됐다. 해당 게시물은 기사 작성 시점 기준 조회수 95,521회를 기록하며, 많은 소비자의 공감을 받고 있다.

게시물 작성자의 로지텍 G913은 구매 후 1년도 지나지 않아 고장 났다. 'V키'에 더블 클릭 현상이 발생한 것이다. 이에 게시물 작성자는 로지텍측에 A/S를 요청했으나 "로지텍 A/S는 무조건 1:1 교환이기에 제품 구성품 전체가 있어야 된다"라는 답변을 받았다.

게시물 작성자는 키캡과 충전 케이블만 빼고 교환 받을 수 있는지를 문의했으나 로지텍은 이를 거부했다. 또한, 게시물 작성자는 키캡과 충전 케이블을 따로 구매해서라도 보내겠다고 했으나 로지텍은 "제품 구성품 일부를 판매하지 않는다"며, A/S를 거부했다.

smartPC사랑은 지난 12월 16일, 로지텍 코리아의 홍보대행사인 함샤우트에 해당 이슈에 대해 문의했으나, 1주일이 지난 현재까지도 답변이 없는 상태다. 추후 답변이 오는 즉시 추가 기사로 로지텍 코리아의 입장을 살펴볼 예정이다.

현시점에서는 이렇게 문제가 많은 로지텍 G913 무선 게이밍 키보드를 굳이 선택할 이유가 없다. 마감과 A/S 정책 등이 훨씬 좋은 대체 제품이 다양해졌기 때문이다. 이번 기사를 통해 로지텍 G913 무선 게이밍 키보드를 대체할 무선 기계식 키보드 4종을 살펴보자.

 

근본 체리 키보드를 무선으로 만나자!
CHERRY MX BOARD 3.0S WIRELESS RGB 적축 피씨디렉트

'CHERRY MX BOARD 3.0S WIRELESS RGB 적축 피씨디렉트(이하 MX BOARD 3.0S 무선)'은 세계적인 기계식 키보드 스위치 제조사 체리가 직접 출시한 무선 게이밍 키보드다.

이 제품은 검증된 키보드인 MX BOARD 3.0S의 무선 버전이라는 점만으로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체리 스위치를 탑재해 로지텍 G913보다 훨씬 뛰어난 타건감을 자랑한다.

2.4GHz 무선 동글 사용 시 '초고속 게이밍 모드'로 작동해 무선 연결 상태에서도 게임을 쾌적하게 즐길 수 있으며, 블루투스는 1:3 연결이 가능하다. 블루투스 연결성에서도 1:1 블루투스 연결만 가능한 로지텍 G913보다 MX BOARD 3.0S 무선이 앞서는 셈이다.

게다가 MX BOARD 3.0S 무선의 충전 포트는 마이크로 5핀을 사용하는 로지텍 G913과 달리 USB Type-C 포트를 택했다.

이외에도 MX BOARD 3.0S 무선의 유통사인 피씨디렉트는 키캡, 케이블 분실 시에도 A/S를 제공한다. 이 역시 로지텍과 차별화된다고 볼 수 있다.

MX BOARD 3.0S 무선의 가격은 현재 209,000원이며, 이는 로지텍 G913 TKL보다는 70,000원, 로지텍 G913보다는 90,000원가량 저렴하다. 타건감과 블루투스 연결성, 포트, A/S 정책 그리고 가격까지도 로지텍 G913보다 MX BOARD 3.0S 무선의 장점이 훨씬 크다.

 

넘버키 탈부착이 가능한 무선 게이밍 키보드
ASUS ROG CLAYMORE II US

'ASUS ROG CLAYMORE II US(이하 ROG 클레이모어 2)'는 넘버키를 탈부착할 수 있는 파격적인 폼팩터로 주목을 받았던 'ASUS ROG CLAYMORE'의 후속작으로 전작과 달리 2.4GHz 무선 연결까지 가능해진 점이 특징이다.

마이크로 5핀을 고집하는 로지텍과 달리 USB Type C to C 케이블을 동봉한 점에서 훨씬 진보적인 키보드임을 엿볼 수 있었다. 따라서 최신 기기와의 궁합은 로지텍보다 더 뛰어난 셈이다. 물론 USB Type C to A 어댑터도 함께 제공하기 때문에 USB Type-C 포트가 없는 기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스위치는 ‘ROG RX 광학 기계식 스위치’가 탑재됐는데, 취향에 따라 적축/청축을 선택할 수 있다. 직접 타건해보니 일반 적축과 큰 위화감을 느끼지 못할 정도로 뛰어난 타건감을 경험할 수 있었다. 또한, 스위치의 수명 자체도 로지텍 G913의 7000만회보다 약 1.5배가량 뛰어난 1억회다.

로지텍 G913과 달리 키보드에 USB 무선 동글을 수납할 수 있는 점도 돋보인다. 특히, 자석 방식으로 동글이 달라붙기 때문에 동글을 수납하는 과정마저도 만족스럽다. 반면, 로지텍 G913은 동글을 수납할 수 없어 동글이 분실될 우려가 있다.

ROG 클레이모어 2의 가격은 299,000원이다. 로지텍 G913이 불만족스럽거나 더 좋은 키보드를 찾는 이들에게 이 제품을 추천한다.

 

로지텍을 압도하는 뛰어난 완성도!
레이저 BlackWidow V3 Pro

‘BlackWidow V3 Pro(이하 블랙위도우 프로)’는 레이저를 대표하는 키보드 라인업 ‘블랙위도우’의 무선 버전이다. 가격은 310,000원으로 로지텍 G913과 큰 차이가 없다.

그러나 제품의 완성도는 로지텍 G913과 궤를 달리한다. 우선 마감 품질부터 살펴봤는데, 로지텍 G913보다 훨씬 깔끔한 것을 알 수 있었다. 키캡의 플라스틱 사출부터가 훨씬 깔끔했으며, 자세히 살펴봐도 마감 상태가 불량한 키캡을 찾아볼 수 없었다.

키 배열은 풀사이즈 폼팩터를 채택했으며, 오른쪽 상단에 미디어 키가 더해진 형태다. 멤브레인 느낌을 지닌 로지텍 G913의 미디어 키와 달리 클릭감이 살아있어 누르는 맛이 좋았다.

누르는 맛이 좋은 건 미디어 키만이 아니다. 타건의 즐거움도 블랙위도우 프로가 더 만족스러웠다. 블랙위도우 프로는 로우 프로파일 스위치가 아니기 때문에 G913보다 더욱 깊이감 있는 타건이 가능했다.

2.4GHz 무선 연결도 로지텍 G913보다 더욱 만족스러웠다. 게임 플레이에도 적합할 정도로 응답속도가 빨랐으며, 호환되는 레이저 제품 사용 시 하나의 동글로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을 동시에 연결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동글 분실 방지를 위한 커버까지 제공되는 점도 장점이다.

 

뛰어난 가성비의 무선 게이밍 키보드
커세어 K63 WIRELESS

'커세어 K63 WIRELESS(이하 K63 무선)'은 체리 MX 적축이 탑재된 무선 게이밍 키보드다. 커세어 K63 무선은 콘솔 게임기에서 사용하기에도 완벽한 게이밍 기어다. 커세어 K63 무선은 2018년에 출시된 텐키리스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이지만, 무선 게이밍 키보드에서는 여전히 대체할 제품이 없다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난 성능을 지녔다.

USB 리시버를 통한 2.4GHz 무선과 블루투스 4.2 무선 모두 지원한다. 블루투스는 특유의 딜레이가 있어 게이밍 기어로는 부적합하지만, 2.4GHz 무선 방식을 이용하면 딜레이 없는 무선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엑스박스 인증도 받았기 때문에 XB1이나 XB X|S에 있는 USB 단자에 연결해 곧바로 사용할 수 있다. 케이블을 연결하면 유선 방식으로도 사용이 가능하고 동시에 충전까지 된다.

게이밍에 최적화된 체리 MX 기계식 스위치가 탑재되었으며, 작동 수명은 5천만회에 달한다. 청축 버전과 적축 버전이 있는데 경쾌한 타건감을 원한다면 청축 버전, 조용한 타건감을 원한다면 적축 버전을 추천한다. 또한, 3단계 밝기 조절이 가능한 블루 LED 백라이트가 있으며, 손목 보호를 위한 손목 받침대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가격은 159,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