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하이저, 전문가용 레퍼런스 스튜디오 헤드폰 'HD 400 PRO' 출시
상태바
젠하이저, 전문가용 레퍼런스 스튜디오 헤드폰 'HD 400 PRO' 출시
  • 남지율 기자
  • 승인 2021.12.13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젠하이저가 음향 모니터링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는 전문가용 헤드폰 'HD 400 PRO'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HD 400 PRO는 높은 해상력과 음분리도를 통해 오디오의 녹음, 믹싱, 편집 및 마스터링을 지원하는 레퍼런스 헤드폰이며, 사운드 엔지니어와 아티스트, 콘텐츠 크리에이터 등이 사용하기에 이상적인 제품이다.

오픈형으로 설계된 HD 400 PRO는 자연스러운 소리의 전파를 통해 넓은 스테이지에 있는 듯한 개방감을 제공하며, 초경량의 프레임과 부드러운 벨루어 이어패드는 오랜 작업 시간에도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HD 400 PRO 헤드폰은 이어컵 내부에 기울어진 형태로 특수하게 설계된 '120-옴 트랜스듀서'를 탑재해 녹음실의 '모니터 라우드 스피커' 환경을 공간감 있게 구현하며, 트랜스듀서에는 공기의 흐름을 제어하는 댐핑 시스템이 결합되어 높은 음압 레벨에서도 0.05%(1kHz, 90dB기준) 미만의 낮은 왜곡률과 깊이 있는 저음을 보장한다. 또한, HD 400 PRO 헤드폰은 '디어 VR 믹스' 소프트웨어와 함께 사용 시 '공간 헤드폰 보정 기술'이 적용된 몰입형 오디오의 믹싱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헤드폰의 구성품으로는 1.8m 길이의 기본 케이블과 3m 코일 케이블이 함께 제공되며, 믹싱 데스크 또는 오디오 인터페이스에 연결할 수 있도록 6.3mm 변환 어댑터가 포함되어 있다.

젠하이저의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HD 400 PRO는 젠하이저가 오랫동안 쌓아왔던 프로 오디오의 기술이 효율적으로 적용된 레퍼런스 헤드폰이다"라며, "특수하게 설계된 트랜스듀서가 높은 해상도와 공간감을 제공해 입체음향 제작에 필요한 헤드폰을 고려하는 전문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을 것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젠하이저 HD 400 PRO 헤드폰의 가격은 330,000원이다. HD 400 PRO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젠하이저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