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IWCO, 대규모 전략적 제휴 체결…디지털 인쇄 전환 박차
상태바
HP-IWCO, 대규모 전략적 제휴 체결…디지털 인쇄 전환 박차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1.12.0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HP가 미국 광고 우편물 및 데이터 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솔루션 기업인 IWCO 다이렉트(IWCO Direct, 이하 IWCO)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IWCO는 총 7대의 HP 페이지와이드 웹 프레스를 도입하여 데이터 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시장 주도에 나선다.

IWCO의 HP 페이지와이드 웹 프레스 도입은 퍼포먼스 마케팅 사업 영역 확장의 일환으로, IWCO는 오는 2023년까지 해당 분야에 총 5천만 달러(한화 약 594억 원) 규모의 투자를 이어갈 방침이다.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42인치 HP 페이지와이드 T490 HD와 22인치 HP 페이지와이드 T250 HD 모델을 포함한 웹 프레스 설비 7대가 내년까지 IWCO 챈허슨 본사 및 펜실베니아주 함부르크 지사에 설치된다. HP 페이지와이드 웹 프레스 설비는 편지나 엽서, 카탈로그 등 IWCO의 광고 우편물 제작 사업 전반에 한 층 높은 잉크젯 품질과 인쇄 속도를 실현할 예정이다.

HP 페이지와이드 T250 HD 웹 프레스.
HP 페이지와이드 T250 HD 웹 프레스.

HP의 잉크젯 인쇄 솔루션인 페이지와이드 웹 프레스는 HD 노즐 아키텍처(High-Definition Nozzle Architecture, HDNA)를 통해 생산성을 저하하지 않는 높은 인쇄 품질을 보장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HP 잉크 제형을 통해 더욱 넓고 선명한 색 영역을 지원한다. 또한, 컬러 퀵 비전(Quick Vision)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인쇄 품질을 모니터링할 수 있어 작업 시간을 단축하고 작업 현장에서의 오류를 줄일 수 있다.

존 애쉬(John Ashe) IWCO 대표이사는 HP와의 전략적 제휴에 대해 "오늘날 IWCO의 고객은 우편 광고물의 효과를 중시하는 한편, 신속한 제작과 다변화된 채널을 통합하여 개인화된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는 니즈를 가지고 있다"라며, "HP의 기술을 통해 데이터 기반 퍼포먼스 마케팅 서비스를 향상시키는 것으로 고객의 마케팅 투자 수익(return on marketing investment, ROMI)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HP의 웹 프레스는 고객에게 더욱 신속하게 오프셋 인쇄 품질의 결과물을 제공하여, 작업 일정과 우편 광고물 디자인에 높은 유연성을 부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카를 파르(Carles Farre) HP 페이지와이드 프레스 사업부 부사장은 "소비자에게 직접 전달하는 개인 광고 우편물은 디지털 광고에 비해 훨씬 높은 응답률을 보이고 있다"며, "IWCO의 이번 투자는 강력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광고 우편물 산업의 발전이 가속화될 가능성을 보여준다. IWCO가 서비스 발전을 위해 HP 페이지와이드를 선택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여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