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파이 6 지원 AX3600 기업형 무선AP, 디링크 DAP-X2850
상태바
와이파이 6 지원 AX3600 기업형 무선AP, 디링크 DAP-X2850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1.12.08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사무실 책상의 모습이 바뀌고 있다. 이전에는 크고 네모난 데스크톱에 모니터가 책상 앞에 놓인 경우가 많았다면, 요즘에는 직원이 들고 온 노트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경우가 많다. 당연히 유선 인터넷 대신 무선 인터넷을 사용하는 케이스도 늘었다.

다수의 직원이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는 빠르고 안정적인 무선 인터넷을 구석구석까지 전달할 무선AP가 필요하다. 디링크 DAP-X2850은 최신 와이파이 6를 지원하는 기업형 무선AP로, 더 빠른 속도와 넓은 커버리지를 사무실에 제공한다.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사무실 벽면에 설치하기 좋다.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사무실 벽면에 설치하기 좋다.

제원

무선 인터넷 4x4 AX3600 802.11ax (2.4GHz 1,148Mbps + 5GHz 2,400Mbps)
LAN 10/100/1000 x1, 10/100/1000/2500 x1
안테나 내장 안테나 x4
보안 WPA2 & WPA3
기능 MU-MIMO, PoE
인터페이스 2.5G LAN 포트 + 1G LAN 포트 + 콘솔포트

그냥 와이파이 6가 아니다

최근에는 기가 와이파이를 넘어 와이파이 6를 지원하는 무선AP가 늘고 있다. 무선랜의 여섯 번째 표준, 와이파이 6가 지닌 최고의 장점은 스피드다. 이전 표준이었던 와이파이 5보다 4배 이상 빠르기 때문에 아무리 덩치가 큰 데이터라도 쉽게 전송할 수 있다.

듀얼 밴드 와이파이 6 무선AP인 디링크 DAP-X2850은 2.4GHz 대역에서 최대 1,148Mbps의 무선 인터넷을 제공하고, 5GHz 대역에서의 최대 속도는 2,400Mbps나 된다. 와이파이 5 제품은 물론 일반 와이파이 6 무선AP와 비교해 봐도 확연히 빠른 수준이다. 그래서 보다 빠른 업링크 속도와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원활한 업무가 가능해진다.

와이파이 6는 기존의 와이파이보다 더 빠른 속도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와이파이 6는 기존의 와이파이보다 더 빠른 속도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많은 디바이스 연결도 MU-MIMO로 문제 없다

사무실이나 공장에서는 다수의 기기가 무선 인터넷과 연결되는 경우가 많다. 이럴 때 일반적인 무선AP에서는 한 번에 하나의 신호밖에 처리할 수 없어서 다수의 단말기와 연결될 때 속도가 저하되는 문제가 발생하곤 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디링크 DAP-X2850은 MU-MIMO 기능을 탑재하여 무선AP가 여러 장치와 동시에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게 했다. 그래서 데이터 전송 시의 대기시간이 줄어들어 다수의 기기가 연결된 환경에서도 속도 저하가 덜하다. 비즈니스 환경에서도 와이파이 6의 빠른 속도를 그대로 누릴 수 있는 것이다.

다수의 기기가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환경에서도 쾌적한 연결을 제공한다.
다수의 기기가 와이파이를 사용하는 환경에서도 쾌적한 연결을 제공한다.

OFDMA로 원활한 화상전화 가능

와이파이 6 무선AP인 디링크 DAP-X2850에는 또 다른 기능이 있다. 바로 OFDMA다. 이 기술은 와이파이 채널을 더 작은 주파수로 나눠 더 많은 클라이언트와 통신할 수 있게 한다. 또한, 채널을 세분화해 비디오나 오디오 스트리밍처럼 작은 프레임을 사용하는 앱 사용 환경을 크게 개선시켜준다.

이러한 OFDMA 기술은 비즈니스 현장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먼저 언택트 비즈니스를 위한 화상회의, 화상전화에서 디링크 DAP-X2850은 더 쾌적한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메타버스 시대를 맞아 VR(가상현실)을 비롯한 몰입형 애플리케이션을 제품 설계나 디자인, 유통, 의료 등에 도입하기도 더 수월해진다.

OFDMA 덕분에 비즈니스 업무 도중 와이파이 사용 환경이 대폭 개선된다.
OFDMA 덕분에 비즈니스 업무 도중 와이파이 사용 환경이 대폭 개선된다.

로드밸런싱으로 네트워크 부담을 줄인다

디링크 DAP-X2850은 서버에 가해지는 부하를 분산시켜주는 로드밸런싱 기능도 지원한다. 2대 이상의 디링크 DAP-X2850으로 로드밸런싱 기능을 활용하면 최적의 리소스 활용을 기대할 수 있고, 데이터 처리량을 최소화해 작업 부하를 덜 수 있다. 또한, Airtime Fairness를 통해 연결된 각 클라이언트에 동일한 양의 데이터를 분배하여 각 클라이언트마다 안정적이고 일관적인 연결을 유지시켜준다.

다양한 네트워크 다중 모드도 지원한다. 우선 일반적인 AP 모드에서는 여러 클라이언트들이 AP로 접속하여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무선으로 사용할 수 없는 클라이언트 1대에 유선으로 DAP-X2850과 연결하여 무선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 클라이언트 모드도 지원한다.

이와 함께 2개 이상의 DAP-X2850끼리 무선으로 통신하여 하나의 네트워크망을 만드는 WDS 모드도 사용 가능하다. WDS With AP 모드를 통해 2개 이상의 DAP-X2850을 연결하여 하나의 네트워크망을 형성함과 동시에 개별적 AP 기능도 같이 하여 무선 클라이언트들이 DAP-X2850을 통해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도 있다.

다양한 방식의 네트워크 다중 모드를 지원한다.
다양한 방식의 네트워크 다중 모드를 지원한다.

PoE로 깔끔한 설치 가능

디링크 DAP-X2850은 깔끔한 디자인을 지니고 있어 사무실 인테리어와 잘 어울린다. 게다가 설치도 깔끔하게 진행할 수 있다. PoE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이다. PoE는 인터넷 케이블 하나로 데이터와 전원을 동시에 보낼 수 있는 기술로, 이를 지원하는 스위치와 케이블만 있으면 전원 코드 없이도 사용이 가능하다.

그래서 디링크 DAP-X2850을 사용하면 번거롭게 전원선을 연결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더 쉽고 깔끔하게 사무실이나 공장에 무선AP를 설치할 수 있다. 게다가 설치 비용도 더 적게 들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2.5G LAN 포트에서 PoE를 지원한다.
2.5G LAN 포트에서 PoE를 지원한다.

마치며

디링크 DAP-X2850은 AX3600의 강력한 속도를 자랑하는 와이파이 6로 비즈니스 공간에 빠르고 쾌적한 무선 인터넷을 제공한다. MU-MIMO, OFDMA를 비롯한 고급 기능을 탑재해 여러 기기가 연결된 환경에서도 속도 저하가 덜하고, 설치와 네트워크 구축도 간편하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최적의 무선 인터넷 환경을 비즈니스 현장에 구축하고 싶은 기업에 추천한다. 제품 관련 문의는 디링크코리아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