좁은 공간에서도 적합한 Mesh Wi-Fi 공유기, 넷기어 Orbi RBK352/353 & Orbi RBK12/13 & 넷기어 Nighthawk MK62/63
상태바
좁은 공간에서도 적합한 Mesh Wi-Fi 공유기, 넷기어 Orbi RBK352/353 & Orbi RBK12/13 & 넷기어 Nighthawk MK62/63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1.12.03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넓은 공간에 무선 Wi-Fi 커버리지를 구성하려면 Mesh Wi-Fi 공유기가 가장 적합하다. Mesh Wi-Fi 공유기는 하드웨어 방식으로 무선 Wi-Fi 커버리지를 구성하기 때문에 소프트웨어적으로 문제가 생기는 일이 없으며, 한번 연동해 놓으면 다른 곳으로 옮겨서 사용해도 전원과 랜 케이블을 연결하면 곧바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지녔다.

그나마 Mesh Wi-Fi 공유기의 단점이라고 한다면 일반 유무선 공유기 대비 비싼 가격과 큰 크기일 것이다. Mesh Wi-Fi 공유기는 여타 유무선 공유기에는 없는 기기 연동 기능용 칩셋 등이 장착돼 비교적 큰 편이라 집안에 배치하기에 부담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넷기어의 Mesh Wi-Fi 제품군에는 이러한 단점을 해결한 제품들이 있다. 크기가 작고 기능을 줄여 가격도 합리적이지만, 성능은 큰 Mesh Wi-Fi 공유기 못지 않다. 좁은 공간에서도 설치하기에 충분한 넷기어의 Mesh Wi-Fi 공유기 3종을 소개해본다.

 

 

Wi-Fi 6 지원 미니 오르비
넷기어 Orbi RBK352/353

넷기어 Orbi RBK352/353은 통합 속도 1.8Gbps를 보장하고 차세대 무선 표준 방식인 Wi-Fi 6(802.11ax)를 지원하는 AX1800 듀얼 밴드 Mesh Wi-Fi 공유기이다. Orbi RBK352, RBK353은 인터넷 회선과 연결되는 라우터 RBR350과 이 라우터와 듀얼 밴드 전용 무선 커넥션으로 연결되는 새틀라이트 RBS350으로 구성된다. RBK352는 새틀라이트 1대가, RBK353은 새틀라이트 2대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기존 Wi-Fi 5 방식인 한 번에 하나의 데이터만 전송하는 시스템에서 차세대 Wi-Fi 6의 핵심 기술인 OFDMA(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액세스)를 지원해 한 번에 다수의 데이터를 전송한다. 4배 더 많은 수의 디지털 기기에 25% 향상된 데이터 처리를 자랑한다. 또한 높은 대역폭의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도록 설계된 강력한 퀄컴의 쿼드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CPU에 대한 부하 없이 4K/8K UHD 비디오 스트리밍 및 게임을 완벽 지원한다.

기존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들이 멀리 떨어진 무선 장비와 연결 시 속도 저하가 심해지고, 무선 거리 확장을 위한 브릿지, 리피터, 무선 증폭기 및 익스텐더를 추가 장착할 경우 속도가 현저히 감소되는 문제점을 보완했다. 다수의 무선 단말기가 추가로 연결되더라도 라우터 및 새틀라이트 간의 무선 데이터 송수신 속도 저하 없이 원활한 데이터 전송을 보장한다.

넷기어 Orbi RBK352, RBK3534개의 스트림을 통해 최대 325의 무선 영역을 커버하며 5GHz 2.4GHz 주파수 대역 모두에서 작동하는 듀얼 밴드를 지원한다. 또한 라우터 한 대당 3대의 새틀라이트를 추가하여 복층이나 넓은 무선 사용 환경에서 보다 안정적인 무선 속도를 보장하고 넓은 무선 거리 및 영역을 확장해 준다.

 

 

어디서나 잘 어울리는 깔끔한 디자인
넷기어 Orbi RBK12/13

넷기어 Orbi RBK12/13은 통합 속도 1.2Gbps를 보장하고 Wi-Fi 5(802.11ac) 무선 표준 방식을 지원하는 AC1200 듀얼 밴드 Mesh Wi-Fi 공유기이다. 높은 성능 및 다양한 기능은 기존 Orbi 제품을 계승하면서 가격은 보다 저렴한 듀얼 밴드 제품이기도 하다.

Orbi RBK12/13은 인터넷 회선과 연결되는 Orbi 라우터 RBR10과 듀얼 밴드 전용 무선 커넥션으로 연결되는 Orbi 새틀라이트 RBS10으로 구성된다. RBK12는 새틀라이트 1, RBK13은 새틀라이트 2대가 기본으로 제공되는 패키지이다.

넷기어 Orbi RBK12/13은 기존 유무선 공유기들이 멀리 떨어진 무선 장비와 연결 시 속도 저하가 심해지고, 무선 거리 확장을 위한 브릿지, 리피터, 무선 증폭기 등을 추가 장착할 경우 속도가 현저히 감소되는 문제점을 보완한 제품으로, 엔터프라이즈급에서 사용하는 무선 Mesh WiFi 기술을 적용했다. 특히 넷기어의 패스트 로밍 기술을 적용해 다수의 무선 단말기가 추가로 연결되더라도 속도 저하 없이 빠르고 원활한 데이터 전송을 보장한다.

넷기어 Orbi RBK12는 최대 200, RBK13은 최대 300의 무선 Wi-Fi 커버리지를 지녔다. 대형 평수의 주택은 물론이고 소규모 사무실, 상가 등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두 제품 모두 고성능 무선 네트워크 접속을 위해 강력한 쿼드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유해 사이트로부터 자녀를 보호할 수 있는 써클 기능, 강력한 보안 엔진인 넷기어 아머 기능 등 다양한 보안 및 부가 기능도 갖췄다.

넷기어 Orbi RBK12/13AC1200급 기가 비트 무선 속도를 보장하며 802.11ac 무선 표준 방식은 물론 기존 11b/g/n/a Wi-Fi 방식과도 호환된다. PC는 물론 스마트폰에서도 웹브라우저를 통해 간편하게 설정 및 관리가 가능하고 동일한 SSID 사용을 통해 한 개의 새틀라이트에서 다른 새틀라이트로 이동 시에도 별도로 새로운 SSID를 입력할 필요가 없다.

 

 

세련된 디자인의 블랙 Mesh Wi-Fiㅏ
넷기어 나이트호크 MK62/63

넷기어 나이트호크 MK62/63은 기존 Wi-Fi 5(802.11ac) 방식에서 한 차원 발전한 Wi-Fi 6(802.11ax) 방식을 지원하는 차세대 Mesh WiFi 공유기이다. 특히 이지메시 기능만을 추가한 기존 다른 공유기와는 다르게 Wi-Fi 협회에서 정식 인정한 표준 규격의 이지메시 전용 Mesh Wi-Fi 공유기이기도 하다.

이지메시 기능이란 기존 Mesh Wi-Fi 공유기들이 자사의 공유기 및 새틀라이트하고만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했던 점을 타사 Wi-Fi 공유기까지 호환 가능하도록 확대한 공용화된 Mesh Wi-Fi 기능이다. 즉 넷기어 나이트호크 MK62/63과 함께 사용하는 것은 물론, 국제적으로 공인된 이지메시 기능을 내장한 Wi-Fi 공유기들과 브랜드와 상관없이 상호 호환이 가능하다.

Wi-Fi 6의 핵심 기술인 OFDMA(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액세스)를 지원하여 한 번에 다수의 데이터를 전송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기존 Wi-Fi 5보다 4배 더 많은 수의 디지털 기기에 25% 향상된 데이터 처리량을 지원한다. 또한 높은 대역폭의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도록 설계된 강력한 쿼드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CPU에 대한 부하 없이 4K UHD 비디오 스트리밍 및 게임을 완벽 지원한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MK62/63은 기존 Wi-Fi 공유기들이 멀리 떨어진 무선 장비와 연결 시 속도 저하가 심해지고, 무선 거리 확장을 위한 브릿지, 리피터, 무선 증폭기 등을 추가 장착할 경우 속도가 현저히 감소되는 문제점을 보완한 제품으로 엔터프라이즈급에서 사용하는 무선 Mesh Wi-Fi 기술을 적용했다. 넷기어의 패스트 로밍 기술을 적용해 다수의 무선 단말기가 추가로 연결되더라도 속도 저하 없이 빠르고 원활한 데이터 전송을 보장한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MK62는 라우터(MR60) 1개와 새틀라이트(MS60) 1개로 구성되어 있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MK63은 라우터(MR60) 1개와 새틀라이트(MS60) 2개로 구성되어 있어 더 넓은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MK62는 최대 200Wi-Fi 커버리지를지녔으며, 넷기어 나이트호크 MK63은 최대 300Wi-Fi 커버리지를 자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