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뮤, 충전지원 미러링 가능한 C타입 DP1.4 PD 케이블과 어댑터 출시
상태바
아트뮤, 충전지원 미러링 가능한 C타입 DP1.4 PD 케이블과 어댑터 출시
  • 남지율 기자
  • 승인 2021.12.01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감성 모바일 충전 액세서리 아트뮤를 운영하는 아트뮤코리아(대표: 우석기)가 USB-PD 충전까지도 지원하는 'C타입 DP1.4 PD 스마트폰 미러링 케이블' 2종과 'C타입 DP1.4 PD 충전 어댑터'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C타입 DP1.4 PD케이블은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을 배터리 걱정 없이 USB Type-C 신호를 DisplayPort 신호로 변환되면서 PD충전까지도 가능한 미러링 어댑터와 케이블이다.

USB PD충전은 최대 20V/5A(100W)까지 지원하여 갤럭시탭 S7/S6, 아이패드프로5세대/4세대, 갤럭시북프로/이온, LG그램, M1 맥북프로13, 맥북에어등 노트북에서도 문제없이 사용 가능하다.

또한, PD충전 지원으로 닌텐도 스위치 OLED에 직접 연결하여 독 모드(TV모드)로 실행 가능하여, 부피가 큰 스위치 정품독 대신 미니독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고품질의 Fresco사 칩을 사용하여 4K UHD(4096x2160) 60hz, 전송대역폭 32.4Gbps 영상을 완벽 지원하여 초고해상도 영상 및 음성을 원본 그대로 전송한다.

영상 저작권 보호기술(HDCP2.2 버전)기능과 화면 복제/확장/변환/회전기능의 디스플레이포트 대체모드(Display Port Alt Mode 1.2)를 지원한다.

USB Type-C 및 Dp-Alt모드 표준을 준수하여 화면 복제/확장 등의 호환성 및 안정성을 안정성을 최적화시켰으며 USB 4단자 및 썬더볼트 4단자와 호환 가능하다.

USB와 커넥터 부분은 알루미늄 쉘과 무이음 금도금 단자를 채택하여 대역폭 손실을 최소화하였다.

1.5mm의 오버행(Over-hang) 익스텐션을 추가해 두꺼운 케이스에도 간섭 없이 고속 충전할 수 있으며, 친환경 TPE소재로 이지그립 기능을 추가하여 충전연결시 그립감을 높였다.

100cm, 200cm의 다양한 케이블 길이로  스마트 8K TV, 게이밍 모니터, 빔프로젝트, UHD 모니터, 닌텐도 스위치 OLED, 맥 미니 등 다양한 디바이스와 쉽게 호환되며 안정성을 최적화시켰다.

아이패드 미니6, 아이패드 프로, 갤럭시 S21, 갤럭시 노트 20, 갤럭시 Z 폴드3등의 C타입 단자에 DP-Alternate모드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의 경우 별도의 복잡한 설정 없이 Dex모드 및 미러링모드를 지원한다.

색상은 메탈그레이이며,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는 실리콘타이(케이블타이 와인더)와 함께 먼지방지 보호 캡까지 기본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