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K 촬영 특화 마이크로 SD카드, 삼성전자 PRO Plus 마이크로SD 메모리카드 2021
상태바
4K 촬영 특화 마이크로 SD카드, 삼성전자 PRO Plus 마이크로SD 메모리카드 2021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1.11.30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지난 11월호에서는 삼성전자의 새로운 마이크로 SD카드, 삼성전자 EVO Plus 마이크로SD 메모리카드 2021을 살펴봤다. 이 제품은 다양한 용량에 알맞은 성능을 제공해 일반 소비자에게 알맞은 마이크로 SD카드였다.

이번에는 고품질 사진, 동영상, 그래픽 등을 다루는 전문가를 위한 마이크로 SD카드를 소개하고자 한다. 바로 삼성전자 PRO Plus 마이크로SD 메모리카드 2021(이하 삼성전자 PRO Plus 2021)이다. 이 마이크로 SD카드는 다른 제품과는 차원이 다른 성능과 내구성을 보유하고 있어 4K 촬영에 적합하다.


제원

용량 128/256/512GB
인터페이스 UHS-I
집진 타입 microSDXC 메모리카드
속도 읽기 최대 160MB/s, 쓰기 최대 120MB/s
내구성 10,000 mating cycles
저장온도 -40℃~85℃
작동온도 -25℃~85℃
액세서리 SD 어댑터

마이크로 SD카드 속도가 최대 160MB/s?!

카메라나 스마트폰에 장착해 사용하는 마이크로 SD카드는 일반적으로 속도가 그리 빠르지 않다. 읽기 기준으로 최대 100MB/s만 넘어도 꽤나 빠른 제품으로 여겨 질 정도니 말이다. 시중에 판매되는 ‘가성비’ 마이크로 SD카드로는 60MB/s도 버거운 경우가 적지 않다.

삼성전자 PRO Plus 2021은 이런 흔하디 흔한 마이크로 SD카드와 격을 달리한다. 읽기 속도가 최대 160MB/s에 육박할 뿐만 아니라 쓰기 속도도 최대 120MB/s에 달한다. 이렇게 빠른 속도를 전 용량 모두 누릴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이렇게 강력한 속도 덕분에 삼성전자 PRO Plus 2021은 스마트폰이나 카메라, 드론 등에서 끊김 없이 원활한 4K 비디오 촬영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모바일 디바이스나 휴대용 게임기에 게임을 저장해도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전 모델 모두 일반 마이크로 SD카드와 차별화된 속도를 보유했다.
전 모델 모두 일반 마이크로 SD카드와 차별화된 속도를 보유했다.

연속 촬영에서 대용량 앱 실행까지 모두 문제없다

UHS-I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삼성전자 PRO Plus 2021은 최소 30MB/s 읽기 속도를 보장하는 U3 등급을 획득했다. 게다가 최소 연속 쓰기 10MB/s를 보장하는 Class 10 등급도 획득했기에, 오랫동안 동영상을 촬영할 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4K 촬영용 메모리카드의 기준이라 할 수 있는 V30 등급 정격 속도를 충족하기에 4K 화질로 더 멋진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최소 읽기 4000 IOPS와 최소 쓰기 2000 IOPS를 지원하는 A2 규격도 지원해서 스마트폰, 태블릿PC에 더 많은 앱과 게임을 담을 수 있다.

4K 촬영은 물론 모바일 게임 앱 구동도 문제없다.
4K 촬영은 물론 모바일 게임 앱 구동도 문제없다.

다양한 디바이스에 대용량 데이터를 담자

삼성전자 PRO Plus 2021은 128GB에서 256GB, 512GB까지 다양한 용량을 제공한다. 각각 4K 비디오를 7.5시간/15시간/30시간 촬영할 수 있는 수준이다. 이렇게 넉넉한 용량 덕분에 고해상도 사진에서 최신 모바일 게임까지 용량 걱정 없이 담을 수 있다.

사용하는 기기에 마이크로 SD카드 슬롯이 없어도 너무 걱정하지 말자. SD 어댑터를 기본 제공하기 때문이다. 이 어댑터를 활용해 DSLR이나 미러리스 등에 손쉽게 연결할 수 있어 카메라 사용이 많은 전문가에게 적합하다.

SD 어댑터를 통해 카메라에 삽입할 수 있다.
SD 어댑터를 통해 카메라에 삽입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소중한 데이터, 안전하게 지켜준다

삼성전자 PRO Plus 2021은 강력한 6가지 보호 기능으로 저장된 데이터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다. 물, 온도, X선, 자기장은 물론 낙하와 마모 방지 기능도 있다. 그래서 산이나 바다, 스키장 같이 험한 환경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게다가 세계 최고의 플래시 메모리로 자리 잡고 있는 삼성의 고급 낸드 플래시를 사용했기 때문에 현존하는 메모리카드 중 최고 수준의 신뢰성을 보유했다. 이를 바탕으로 10년 보증기간을 제공하기에 언제나 신뢰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다.

데이터를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6가지 보호 기능을 탑재했다.
데이터를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6가지 보호 기능을 탑재했다.
험한 아웃도어 환경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 PRO Plus 2021, 실제 성능은 어떨까?

그렇다면 삼성전자 PRO Plus 2021의 실제 퍼포먼스는 어느 정도일까? 지난 호의 삼성전자 EVO Plus 2021처럼 128GB, 256GB, 512GB 모델을 USB 3.0 SD카드 리더기에 장착하고 벤치마크 프로그램에서 테스트를 진행했다. 테스트에서 사용한 프로그램은 CrystalDiskMark와 ATTO Disk Benchmark, Anvil’s Storage Utilities다.

테스트 결과 전 모델 모두 90MB/s를 넘어 100MB/s에 달하는 읽기 속도를 보여줬다. 일반적인 마이크로 SD카드보다 훨씬 빠른 수준이다. 게다가 쓰기 속도도 80MB/s 중후반대에 이르렀다. 이 정도면 4K 비디오 촬영이나 모바일 게임 구동에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것이다.


마치며

삼성전자 PRO Plus 2021은 다른 제품과 격을 달리하는 읽기 속도와 쓰기 속도를 지니고 있어 고화질 사진/동영상 제작, 모바일 게임 저장 등에 아주 적합한 마이크로 SD카드다. 품질과 신뢰성도 높아서 오래오래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그래서 삼성전자 PRO Plus 2021은 카메라나 드론 등으로 고화질 콘텐츠를 제작하고 싶은 전문가에게 딱 어울리는 메모리카드다. 뿐만 아니라 모바일 디바이스나 닌텐도 스위치에 적합한 고성능 마이크로 SD카드를 찾는 이들에게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