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샵, '코드 일렉트로닉스' 고음질 스트리머 '2go' & 오디오 인터페이스 '2yu' 런칭
상태바
소리샵, '코드 일렉트로닉스' 고음질 스트리머 '2go' & 오디오 인터페이스 '2yu' 런칭
  • 남지율 기자
  • 승인 2021.11.08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소리샵(대표: 최관식)이 지난 5일 영국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 'Chord Electronics(코드 일렉트로닉스)'의 새로운 뮤직 스트리머 '투고(2go)'와 오디오 인터페이스 '투유(2yu)'를 런칭했다.

코드 일렉트로닉스는 항공 전자 공학에서 채용한 고주파 전원장치, FPGA를 이용한 디지털 프로세싱 첨단 기술의 선구자로, 영국의 공영방송국 BBC, 스타워즈를 제작하는 스카이워커 등 세계 최정상 프로 스튜디오들과 전속 계약을 맺고 있는 브랜드이다.

2go는 다양한 수상 경력을 지닌 코드의 휴대용 DAC/헤드폰 앰프인 '휴고2(Hugo2)', 디지털 인터페이스 '2yu'와 함께 사용하도록 설계된 단순한 DLNA 스트리머 그 이상의 성능을 보여주는 뮤직 스트리머이다.

이더넷과 무선 스트리밍 그리고 디지털 저장 및 재생을 위한 2개의 2TB SD 카드 슬롯을 포함하고 있어 휴대성이 뛰어난 고용량 솔리드 스테이지 디지털 음악 서버(MPD사용)로써의 기능도 갖추고 있다. 2go를 휴고2와 함께 사용 시 외부 전원 공급 장치 없이 오직 배터리 전력만으로 모든 형태의 디지털 재생이 가능해지며 AC 전원으로 인한 노이즈 같은 잠재적인 문제 또한 방지한다.

2yu는 스트리머 2go용으로 설계된 코드의 첫 디지털 인터페이스이다. TOSLINK optical S/PDIF, coaxial 및 BNC, USB-A 총 4개의 디지털 출력을 제공하며, 이로써 다양한 DAC 및 DAC 포함 장치와 호환된다. 2000MIPS에 달하는 처리능력과 통합된 샘플 레이트 변환기 및 로우 지터 오디오 위상 고정 루프를 탑재하고 있어 사용자에게 정확한 사운드를 선사한다.

또한 2go와 결합하여 외부 기기에 와이파이 및 이더넷 대응 네트워크 오디오 기능을 추가할 수 있고, 대부분의 브랜드의 DAC/AMP에 연결할 수 있다.

다른 코드 일렉트로닉스 장치와 마찬가지로 2yu도 항공기 등급의 알루미늄으로 제작되며 출력 선택, 전원, 음소거 및 조광 기능을 제어하는 4개의 다색 구형 컨트롤이 특징이다. 소리샵 관계자는 "2go와 2yu는 내가 갖고 있는 DAC/AMP를 통해 스트리밍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는 날개를 달아준다"라며, "휴고2를 갖고 있거나 기존에 사용하던 거치형 오디오에 네트워크 플레이를 추가하는 용도로 좋은 제품"이라고 전했다.

제품의 출시 가격은 2go는 1,750,000원, 2yu는 792,000원이다. 제품 관련 문의는 공식 수입원인 소리샵을 통해 진행되고, 구매 및 청음은 서울 청담에 위치한 프리미엄 청음샵 셰에라자드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