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교육 필수품, 외장ODD 구매가이드
상태바
우리 아이 교육 필수품, 외장ODD 구매가이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1.11.04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국어, 영어부터 각종 과학 상식에 이르기까지, 자라나는 아이들이 배워야 할 내용은 참 많다. 다양한 이미지와 동영상을 통해 아이들에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는 유아 DVD를 활용하면 더 재미있고 유익한 학습이 가능하다.

CD롬과 DVD 플레이어가 줄어든 요즘, 데스크톱이나 노트북 등에서 CD와 DVD를 재생하려면 외장ODD가 필요하다. 기왕이면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골라야 언제 어디서나 아이들에게 원하는 DVD를 보여줄 수 있다. 유아 교육을 위해 외장ODD를 구매할 때 어떤 점을 살펴봐야 할까?

 

얼마나 다양한 기기와 연결 가능한지 확인해보자

일반적인 외장ODD는 PC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하지만 최근 출시된 외장ODD 중에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 CD/DVD 재생을 지원하는 것이 있다. 이런 외장ODD가 있으면 집뿐만 아니라 캠핑장, 친척집에서도 아이들에게 유용한 DVD를 보여줄 수 있다.

이외에 다른 기기와 연결이 가능한지도 살펴보면 좋다. 프리미엄 외장ODD 중에는 모바일 기기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스마트 TV에서 사용 가능한 제품이 있다. 이런 외장ODD가 있으면 더 큰 화면에서 아이들에게 영어교육 DVD를 보여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추억의 명작 DVD도 넓은 화면에서 즐길 수 있다.

얼마나 다양한 기기와 연결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자.
얼마나 다양한 기기와 연결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자.

간편하고 안정적인 연결도 중요해

단순히 많은 기기와 연결할 수 있다고 해서 100% 좋은 외장ODD는 아니다. 개중에는 모바일 디바이스와의 연결이 불편해 사용하기 어려운 제품이 있기 때문이다. 중간에 CD/DVD 재생이 끊겨 원활히 음악과 동영상을 볼 수 없는 제품도 있다.

이를 피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환경에 맞는 케이블을 제공하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특히 대부분의 스마트폰, 태블릿PC에 적용되어 있는 타입C 포트와 바로 연결 가능한 제품이 좋다. 또한, CD/DVD 재생에 필요한 앱을 제공하는지도 알아보자.

스마트폰과 연결할 외장ODD를 구매한다면 DVD 플레이어 앱도 중요하다.
스마트폰과 연결할 외장ODD를 구매한다면 DVD 플레이어 앱도 중요하다.

휴대성 뛰어난 제품이 좋다

때로는 거실뿐만 아니라 밖에서도 아이들에게 DVD를 보여줘야 할 때가 있다. 그런데 외장ODD가 크고 무거워서 가방이 넣고 다니기 불편하다면 실외에서 사용하기 영 불편할 것이다. 외장ODD에 휴대성이 요구되는 이유다.

외장ODD가 얼마나 휴대성이 좋은지 살펴보려면 제원표에서 두 가지를 살펴보면 된다. 크기와 무게다. 구매를 생각 중인 외장ODD가 다른 제품에 비해 얼마나 작고 얇은지, 무게가 가벼워 들고 다녀도 부담 없는지 등을 알아보자.

 

그 외에 살펴볼 요소는?

이외에 살펴볼 점들은 없을까? 먼저 정품 DVD 재생이 가능한지 확인해보자. 일부 외장CD롬 중에는 정품 DVD를 재생하면 검은 화면이 나타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런 일을 겪고 싶지 않다면 정품 미디어 재생이 원활한 제품을 고르도록 하자.

이외에 오래 사용해서 표면에 스크래치가 있는 CD와 DVD를 원활하게 재생할 수 있는지, 사용 도중 발생하는 소음이 적은지 등도 확인해보자. 컴퓨터에서 USB에 연결하기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지도 알아보면 좋다.


Editor’s Pick
LG전자 for 안드로이드 플레이어 ODD KP99YW70

국내 외장ODD 시장의 대표주자인 LG전자에서는 다양한 기기와 연결할 수 있는 외장ODD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 그 중에서 LG전자 for 안드로이드 플레이어 ODD KP99YW70(이하 KP99YW70)은 현재 국내에 판매 중인 외장ODD 중 가장 다양한 기기와 연결 가능한 외장ODD다.

 

노트북에서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셋톱박스까지

기본적으로 KP99YW70은 데스크톱, 노트북 등과 USB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KM플레이어나 곰플레이어 등에서 아이들 교육을 위한 DVD를 재생할 수 있다. 맥북, 맥미니와 같은 macOS 기반 컴퓨터와도 호환된다.

또한, 모바일 디바이스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태블릿PC에 TrueDVD+ 앱을 설치하고 KP99YW70을 연결하면 모바일로 DVD 시청이 가능하다. 특히 USB 타입C 케이블을 제공하기 때문에 연결이 매우 쉽다.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OS가 설치된 스마트 TV와 연결해 대화면으로 DVD를 볼 수도 있다. 여기에 안드로이드 셋톱박스와의 연결도 지원한다. 셋톱박스의 경우 SK브로드밴드 B tv(Smart3 이상 버전), LG U+ TV(UHD3 이상 버전)에서 가능하다.

데스크톱, 노트북 등과 연결해 DVD를 재생할 수 있다.
데스크톱, 노트북 등과 연결해 DVD를 재생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연결한 다음 TrueDVD+ 앱에서 유아교육용 DVD를 재생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연결한 다음 TrueDVD+ 앱에서 유아교육용 DVD를 재생할 수 있다.

가볍고 조용한 외장ODD

KP99YW70은 외장ODD 중에서 돋보이는 휴대성을 보여준다. 두께가 14mm로 웬만한 초경량 노트북과 맞먹는 수준이며, 무게도 200g에 불과하다. 이 정도면 가방이나 배낭에 넣고 휴대하고 다니기에 문제가 없을 것이다.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져서 거실이나 컴퓨터책상에 두기에도 좋다.

오래된 DVD 재생도 가능하다. DVD 타이틀에 지문이나 스크래치가 있는 경우 특정 화면에서 멈추거나 재생이 안 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KP99YW70은 잼리스 플레이(Jamless Play) 기술을 지원하기 때문에 항상 끊김 없는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또한, 멀티미디어 파일 재생을 자동으로 인식하여 소음을 최소화하기 때문에 언제나 조용한 환경에서 CD 속 음악을 듣고 DVD를 볼 수 있다. 정품 DVD 플레이도 가능해서 유아교육용 DVD를 비롯해 영화, 콘서트,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무게가 매우 가벼워 휴대성이 뛰어나다.
무게가 매우 가벼워 휴대성이 뛰어나다.
매거진과 비교해도 두께가 상당히 얇다.
매거진과 비교해도 두께가 상당히 얇다.

마치며

아이들 교육을 위한 외장ODD를 구매하려면 다양한 기기와 연결이 가능한지를 제일 먼저 따져봐야 한다. 그런 점에서 KP99YW70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스마트 TV, 셋톱박스 등과 연결이 가능하기에 다양한 환경에서 아이들에게 유용한 DVD를 보여줄 수 있다. 언제 어디서나 영어 DVD나 핑크퐁, 뽀로로 DVD를 보여주고 싶다면 KP99YW70을 추천한다. 제품 관련 문의는 LG 외장ODD 공식유통사 솔로몬닷컴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