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쉽고 안전하게 소중한 것을 지키는 방법, 티피링크 Tapo C200 360도 회전 가정용 CCTV
상태바
손쉽고 안전하게 소중한 것을 지키는 방법, 티피링크 Tapo C200 360도 회전 가정용 CCTV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1.11.03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안전이다. 특히 집 밖에 있을 때 아무도 없는 집에 누군가 몰래 들어오지는 않을지, 집에 있는 아이나 반려동물이 무탈하게 잘 있는지 뒤숭숭한 사건이 많은 만큼 이런저런 걱정이 많은 것이 요즘 세상이다. 다른 사람이 집에 상주하면서 지켜준다면 걱정이 없겠지만, 매번 그럴 수도 없는 노릇이다. 이러한 걱정이 많은 사람이라면 홈 보안 카메라를 설치하는 것을 추천한다.

언제 어디서나 집 안 상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불안한 마음을 없앨 수 있고 무슨 일이 생기더라도 녹화된 영상을 확인해 전후 상황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수많은 홈 보안 카메라 제품이 출시되고 있지만, 어떤 것은 설치가 불편하고 어떤 것은 사용하기가 복잡하다. 보다 간편한 설치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홈 보안 카메라를 찾고 있다면 티피링크 Tapo C200 360도 회전 가정용 CCTV(이하 티피링크 Tapo C200)’를 눈여겨보자.

 

 

FHD 고해상도 화질 지원

티피링크 Tapo C200’은 간편하고 작지만 뛰어난 성능을 지녔다. 먼저 설치된 장소의 모든 구석구석을 살펴볼 수 있도록 전용 앱에서 카메라 렌즈 위치를 조작할 수 있다. 시야 범위는 수평으로 360, 수직으로 114도이다. 한대로도 작은 방 정도는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고 4~5대 정도면 30평대 집안 모든 곳을 확인할 수 있다.

티피링크 Tapo C200’1080P FHD 화질을 지원해 선명한 화질로 실시간 화면을 보고 캡처하고 녹화할 수 있다. 녹화 영상은 내부에 장착할 수 있는 마이크로SD 카드에 자동으로 저장된다. 최대 128GB 용량의 마이크로SD 카드를 지원하며 총 384시간(16)에 달하는 영상을 저장할 수 있다.

양방향 음성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티피링크 Tapo C200’으로 대화할 수도 있다. 단순하게 이야기를 나누는 것은 물론, 혼자 놀고 있는 아이나 반려동물에게 목소리를 들려줘 불안하지 않게 해줄 수도 있다. 어두운 밤에도 적외선 LED를 사용해 약 9m 시야 거리가 확보되는 나이트 비전 모드도 갖췄다.

또한, 모션이나 소리를 탐지할 시 사용자에게 바로 알림이 오고 이를 경고해준다. 문제가 생기면 안 되는 지역을 지정해주고 카메라 시야를 빠르게 옮기는 기능도 있어 특정 지역을 집중적으로 감시하기에 좋다. 게다가 평상시 자주 사람이 드나드는 공간이라면 특정 시간에만 보안 경고가 울리도록 설정할 수 있다.

 

시야 범위는 수평으로 360도, 수직으로 114도이다.

 

뒤에는 스피커와 전원 어댑터를 연결하는 단자가 있다.

 

바닥에는 고무 패킹이 있어 바닥에서 밀려나지 않도록 해준다.

 

 

카메라를 위로 올리면 마이크로SD 카드 슬롯과 리셋 버튼이 보인다. 마이크로SD 카드는 최대 128GB까지 인식한다.

 

벽이나 천장에 장착할 수 있는 브라켓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쉽고 간단한 설치 & 설정

일반 가정에서 홈 보안 카메라를 설치하려면 카메라 본체와 전원 공급과 인터넷 연결을 위한 PoE 스위치, LAN 케이블 설치 작업 등 큰 비용과 시간이 필요하다. 여기에 홈 보안 카메라가 찍은 녹화 영상을 저장하기 위한 별도의 스토리지 시스템도 구축해야 한다.

하지만 티피링크 Tapo C200’은 매우 간단한 설치 과정만 거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Tapo 카메라 앱을 설치하고 티피링크 Tapo C200’에 전원 어댑터를 연결하고 켜면 설치 준비가 끝난다. 이후 앱의 지시에 따라 스마트폰과 티피링크 Tapo C200’을 연결한 후 티피링크 Tapo C200’Wi-Fi 신호를 잡아주면 곧바로 작동된다.

티피링크 Tapo C200’은 별도의 복잡한 조작 없이 한번 설정만 해두면 위치를 옮겨도 설정해둔 Wi-Fi 커버리지에만 있다면 켜지자마자 곧바로 작동한다. 또한, 최대 32대까지 Tapo 앱에서 관리할 수 있어 필요한 만큼 티피링크 Tapo C200’을 추가해 집안 곳곳을 안전하게 할 수 있다.

 

티피링크의 Tapo 앱을 설치해 관리할 수 있다.

 

장치 추가에서 Tapo C200을 선택하자.

 

Tapo C200에 전원을 연결하고 앱의 지시대로 따라 하면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Wi-Fi 목록에서 Tapo C200을 연결하고 집에서 사용 중인 Wi-Fi 공유기에 연결해주면 설정이 끝난다.

 

연결 과정을 거치면 곧바로 사용할 수 있다.

 

카메라마다 위치를 설정해두면 관리가 편리하다.

 

일련의 과정이 끝나면 Tapo C200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과 연동된 홈 보안 카메라가 목록에 추가되었다.

 

 

직접 활용해보기

 

아이의 놀이방에 설치한 후 직접 사용해봤다.

 

상단에 현재 화면이 나오고 아래에는 ‘티피링크 Tapo C200’을 조작하기 위한 메뉴가 나열되어 있다.

 

원하는 방향으로 카메라를 상하/좌우로 움직일 수 있다.

 

특정 위치를 지정해두면 곧바로 해당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동시에 4대의 화면까지 확인이 가능하다.

 

음성 통화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과 카메라끼리 대화할 수 있다.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한 스트리밍 및 녹화 제한 기능도 있다.

 

카메라 설정에서 다양한 기능을 확인하고 변경할 수 있다.

 

특정 시간이나 움직임이 감지되면 녹화되게 설정할 수 있으며, 녹화된 영상은 스마트폰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모션이 감지되면 알림이 온다.

 

어두운 환경에서도 물체를 뚜렷하게 구분할 수 있다.

 

화면을 확대해 글자도 확인할 수 있을 정도로 선명한 해상도가 적용되었다.

 

 

제원

보안 - SSL/TLS를 통한 128bit AES 암호화
무선 속도 - 11Mbps(802.11b), 54Mbps(802.11g), 144Mbps(802.11n)
무선 주파수 - 2.4GHz 무선 보안 WPA/WPA2-PSK
이미지 센서 - 1/2.9“ 렌즈 F/NO: 2.4; 초점거리: 4mm
나이트 비전 - 850 nm IR LED 최대 9m
시야 범위 - 360° 수평, 114° 수직
활동 알림 - 동작 감지, 푸시 알림
비디오 - 1080p 15fps, h.264
오디오 - 양방향 오디오, 내장형 마이크 및 스피커
전용 앱 시스템 요구사항 - iOS 9 이상, 안드로이드 4.4 이상
작동 환경 온도 - 0°C~40°C, 습도 10%~95%RH 비응축식
버튼 - 리셋 버튼
저장 장치 - 마이크로SD 카드(최대 128GB)

전원 - 100-240VAC, 50/60Hz, 0.3A
크기 - 86.6 x 85 x 117.7m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