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스텀 키보드에 아크릴의 개성을 더하다, 몬스타기어 아크릴 XO 60
상태바
커스텀 키보드에 아크릴의 개성을 더하다, 몬스타기어 아크릴 XO 60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1.11.01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커스텀 키보드는 스위치에서 키캡까지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원하는 대로 조립한 키보드를 뜻한다. 기존의 완제품 키보드에 만족하지 못했다면 커스텀 키보드를 통해 내 손에 맞는 자신만의 키보드를 만들 수 있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다양한 커스텀 키보드 제품으로 이름이 높은 몬스타기어가 출시한 아크릴 XO 60은 커스텀 키보드에 아크릴 하우징의 독특한 타건감과 다양한 색깔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단단하고 정갈한 아크릴 하우징

몬스타기어 아크릴 XO 60의 가장 큰 특징은 아크릴 하우징이다. 정교한 3D 설계로 완성된 아크릴 하우징은 유격과 단차를 최소화하고 안정성을 높였다. 또한, 정밀한 CNC 가공으로 보강판을 제작해 장착한 스위치가 잘 빠지지 않는다.

하우징은 물론 보강판도 자체 설계, 제작했다.
하우징은 물론 보강판도 자체 설계, 제작했다.
키보드와 기판을 조합해 나만의 키보드를 만들 수 있다.
스위치와 기판을 조합해 나만의 키보드를 만들 수 있다.

다채로운 색상도 돋보인다. 투명 하우징을 비롯해 화이트/투톤 라벤더/싱글톤 라벤더/투톤 버건디/싱글톤 버건디 등의 다양한 컬러로 나만의 키보드를 만들 수 있다. 여기에 아크릴 하우징 특유의 정갈한 타건감도 누릴 수 있다.

무엇보다 이러한 하우징과 보강판을 직접 개발한 것이 놀랍다. 다양한 커스텀 키보드 제작 경험을 갖고 있기에 가능한 일일 것이다. 전량 국내에서 생산된 고품질 아크릴을 사용했기 때문에 품질 또한 최상급이다.

다양한 컬러를 고를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다양한 컬러를 고를 수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내가 원하는 키 배열 가능

몬스타기어 아크릴 XO 60은 포커/윈키리스/HHKB 등 3가지 모델로 구성되어 있어서 내가 원하는 키 배열을 선택할 수 있다. 먼저 포커는 일반적인 60% 배열을 채택해 다양한 레이아웃 세팅이 가능하다. 나만의 배열을 만들기에 적합한 커스텀 키보드라 할 수 있겠다.

윈키리스는 윈도우 키를 없앤 배열로 7u 스페이스바를 이용하면 대칭인 하단열을 구성할 수 있다. HHKB는 편집키를 사용할 때 손의 움직임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배열로, 콤팩트한 키보드를 선호하는 개발자, 디자이너에게 적합하다.

포커, 윈키리스, HHKB 등의 다양한 배열을 고를 수 있다.
포커, 윈키리스, HHKB 등의 다양한 배열을 고를 수 있다.

세 키보드 모두 DZ60, GK6X 시리즈를 비롯한 공용(유니버셜) 60% 기판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기판 아래에는 6mm 공간이 있어 블루투스 기판을 사용할 때는 별도의 배터리를 부착해 사용할 수 있다. 유선 키보드뿐만 아니라 무선 키보드도 만들 수 있는 것이다.

PCB 기판은 공용 60% 기판을 사용할 수 있다.
PCB 기판은 공용 60% 기판을 사용할 수 있다.

마치며

몬스타기어 아크릴 XO 60은 우아하고 정갈한 디자인의 아크릴 하우징과 보강판을 통해 든든한 내구성과 깔끔한 타건감을 확보한 커스텀 키보드 DIY 킷트다. 다양한 컬러를 고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가 원하는 키 배열을 선택할 수 있고 무선 키보드 제작도 가능하다. 개성 넘치는 나만의 아크릴 커스텀 키보드를 원하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가격은 포커/윈키리스/해피해킹 모두 79,0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