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일, 크롬캐스트 지원 안드로이드 4K QLED TV 2종 출시
상태바
신일, 크롬캐스트 지원 안드로이드 4K QLED TV 2종 출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21.10.07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이철호 기자] 신일전자(이하 신일)가 4K UHD 해상도를 지원하는 크롬캐스트 안드로이드 QLED TV 2종(75인치∙65인치)을 출시했다.

이번에 신일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75인치와 65인치 QLED TV는 실제와 가까운 색 재현율과 광시야각으로 상하좌우 어디에서나 왜곡 없이 선명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돌비 인증을 받은 듀얼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해 웅장한 음향을 선사한다.

또한, 안드로이드 9.0과 Wi-Fi 네트워크를 지원해 효율적인 멀티태스킹 환경을 제공한다. 자유로운 웹서핑은 물론, 구글플레이스토어를 통한 애플리케이션 이용과 구글 어시스턴트 AI 음성인식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OTT 앱(넷플릭스, 유튜브, 왓챠 등)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크롬캐스트가 내장돼 안드로이드∙iOS 기기와의 연결이 자유로우며,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 기기 속 콘텐츠를 TV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리모컨에는 유튜브, 넷플릭스, 구글 어시스턴트 바로가기 버튼이 있어, 주요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HDMI 2.0, USB 입력단자가 있어 외부 기기의 영상 및 사진을 TV에서 고화질로 경험할 수 있다.

신일 전속유통사업부 권영오 이사는 "집콕 문화에 따른 홈엔터족 증가로 디스플레이 제품군을 확장하고자, 가정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의 스마트 TV를 선보이게 됐다"며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PC로 시청하던 콘텐츠를 더 크고 선명한 화면으로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