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침대 협탁, 이거 하나면 끝! 아임커머스 UM2 조명 무선 충전 스피커 UMWH-LEDBT20
상태바
복잡한 침대 협탁, 이거 하나면 끝! 아임커머스 UM2 조명 무선 충전 스피커 UMWH-LEDBT20
  • 남지율 기자
  • 승인 2021.09.30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침대 협탁은 심플하게 사용하기 어려운 가구 중 하나다. 침대 옆에 위치하는 가구의 특성상 많은 물건이 놓이게 되는데, 스마트폰 충전기는 기본이고 취향에 따라 수면등이나 블루투스 스피커, 인테리어 용품 등이 더해진다.

이에 침대 협탁을 깔끔하게 해줄 올인원 기기가 주목받고 있다. 충전기와 조명, 알람 시계 등을 하나로 합친 제품이 대표적이다.

그런 올인원 제품 중에서도 유독 돋보이는 제품이 있다. 바로 ‘아임커머스 UM2 조명 무선 충전 스피커 UMWH-LEDBT20(이하 UMWH-LEDBT20)’다. UMWH-LEDBT20는 다른 올인원 제품과 달리 무선충전기, 조명, 블루투스 스피커가 하나로 합쳐졌다.

침대 협탁을 미니멀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UMWH-LEDBT20를 주목하길 바란다.

 

고속 무선충전이 가능하다

아이폰의 고속 무선충전 규격인 7.5W를 지원하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빠르게 충전할 수 있도록 10W, 15W 무선충전도 가능하다.

UMWH-LEDBT20는 Qi 무선 충전 지원 스마트폰을 올려두기만 하면 충전이 가능한 무선충전기다. 하지만 5W 충전만 가능한 기본적인 무선충전기가 아니라 고속 무선충전이 가능하다. 특히, 아이폰의 고속 무선충전 규격인 7.5W를 지원하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빠르게 충전할 수 있도록 10W, 15W 무선충전도 가능하다.

전원 공급 단자는 USB Type-C 단자이다.

전원 공급 단자는 USB Type-C 단자이며, 동봉된 2m USB 케이블로 충전기에 연결할 수 있다. 안전한 고속 무선충전을 위해서는 아임커머스의 ‘QC20W, ‘QC30W’와 같은 퀄컴 퀵차지 2.0/3.0 충전기에 연결하는 것이 권장된다.

아이폰 11 프로로 무선충전 기능을 테스트해보니 무선충전이 정상적으로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인식 속도도 빠른 편에 속했다.

아이폰 11 프로로 무선충전 기능을 테스트해보니 무선충전이 정상적으로 진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인식 속도도 빠른 편에 속했다.

안전 기능이 탑재된 점도 주목할 만하다. 과전압 보호와 온도감지 센서가 탑재됐고 무선충전 패드에 금속 물질이 올라가면 충전이 자동으로 중단되는 FOD 기능도 더해졌다.

 

LED 조명과 스피커를 품었다

LED 무드등은 탈착식이다.

무선충전 외의 부가 기능은 어떨까? 블루투스 5.0 스피커와 LED 무드등이 탑재됐는데, 다양한 기능이 더해진 것치고 깔끔한 디자인을 갖췄다. 스피커는 충전기에 부착된 형태이고 LED 무드등은 탈착식이다.

노브를 오른쪽으로 돌리면 LED 조명이 켜지고 밝기 조절이 가능하다.
LED 조명은 각도, 방향 조절이 지원된다.

조작은 충전기 오른쪽에 위치한 노브로 이뤄지는데, 조작 방법이 매우 직관적이다. 노브를 오른쪽으로 돌리면 LED 조명이 켜지고 밝기 조절이 가능하다. 참고로 LED 조명은 각도, 방향 조절이 지원된다.

직접 사용해보니 충전기에 내장된 스피커치고 준수한 음질을 지닌 것을 알 수 있었다.

노브를 2초간 누르면 블루투스 스피커를 조작할 수 있다. 블루투스 스피커 조작 모드에서는 노브로 볼륨을 제어할 수 있고 노브를 누르면 재생/일시정지로 작동한다. 직접 사용해보니 충전기에 내장된 스피커치고 준수한 음질을 지닌 것을 알 수 있었다.

 

마치며

리뷰를 통해 UMWH-LEDBT20을 살펴봤다. UMWH-LEDBT20은 침대 협탁을 깔끔하게 사용하게 하는 올인원 충전기다. 특히, 다른 올인원 제품과 달리 LED 조명과 블루투스 스피커가 탑재된 것이 특장점이라 볼 수 있다. 침대 협탁을 미니멀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이 제품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