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온라인 문화행사 오는 17일 개최
상태바
넷마블문화재단,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온라인 문화행사 오는 17일 개최
  • 남지율 기자
  • 승인 2021.09.16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남지율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문화행사를 9월 17일 오후 1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즐기고 게임으로 하나가 되는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면서 다 함께 축하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됐다.

온라인 생중계는 17일 오후 1시부터 1시간 30분가량 진행되며,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시청 및 참여할 수 있다.

행사는 사회를 맡은 개그맨 최성민과 황제성의 유쾌한 진행으로 지난 9월 7~8일 양일간 온라인으로 개최한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 영상 공개를 비롯해 e스포츠대회 및 정보경진대회 시상식과 수상자들의 소감을 들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각 부문별 우승자에게는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우수상 및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넷마블문화재단 이사장상,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상, 국립특수교육원 원장상이 각각 수여되며, 메달 및 상장, 부상이 함께 주어진다.

또 2021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참가자 및 시청자들과 함께 직접 소통하는 '라이브 소통쇼'를 통해 행사 관련 퀴즈, 럭키 룰렛, 랜선 백일장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자에게 문화상품권 등 선물을 증정한다.

한편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지난 2018년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전문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장애학생들의 e스포츠 올림픽이라 불리는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넷마블문화재단과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공동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넷마블은 지난 2009년부터 13년간 이 행사를 공동 주최하고 있다.

넷마블문화재단 활동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