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성과 공간 활용 뛰어난 68키 이하 미니 게이밍 키보드
상태바
휴대성과 공간 활용 뛰어난 68키 이하 미니 게이밍 키보드
  • 임병선 기자
  • 승인 2021.08.17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martPC사랑=임병선 기자] 키보드 키 배열은 대체로 숫자키가 포함된 풀사이즈와 숫자키가 빠진 텐키리스로 나뉜다. 그 외의 키를 갖춘 키보드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풀사이즈와 텐키리스가 가장 많이 선호되는 키 배열 스타일이다.

그런데 최근 텐키리스보다 더 적은 키 배열을 갖춘 키보드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68키 이하의 미니 키보드는 대체로 특정키만 주로 사용하는 개발자들이 찾는 키보드였지만, 게이머들이 미니 키보드를 찾으면서 게이밍 키보드 시장에서도 미니 키보드가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과거 미니 키보드는 말 그대로 적은 키를 탑재해 작은 사이즈만을 내세웠지만, 게이머들이 미니 키보드를 찾으면서 게이밍 기능을 탑재한 미니 키보드도 출시되고 있다. 휴대성과 공간 활용이 뛰어나면서 게이밍 기능까지 갖춘 미니 게이밍 키보드를 알아보자.

 

 

미니 게이밍 키보드, 무엇이 좋은가?

PC로 즐기는 게임은 마우스 무빙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마우스가 움직이는 공간을 최대한 확보해줘야 한다. 텐키리스 키보드는 풀사이즈 키보드에 비해 키패드가 없는 만큼 공간이 넓어 마우스가 움직이기 편하게 해준다. 68키 이하 미니 키보드는 텐키리스 키보드에서 방향키 부분을 없애고 심지어 F1키부터 F12키 같은 기능 키도 없애 최대한 크기를 줄였다.

문서 작성 등에 필요한 타이핑 기능이 상당히 제한되고 방향키도 없어 일부 조작이 불편하다. 하지만, WASD키나 스페이스 바, 시프트키 등 게임 플레이에 꼭 필요한 키들이 모두 있어 게이밍 키보드로 사용하기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 방향키가 없어 일부 게임을 즐길 때 문제가 있긴 하지만, 키 매핑으로 안 사용하는 키를 방향키로 바꾸거나 FN 키 조합으로 사용할 수 있다.

 

미니 게이밍 키보드를 사용하면 마우스를 넓은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다.

 

 

대표적인 미니 게이밍 키보드

 

커세어 K65 RGB 미니

커세어 K65 RGB 미니는 61키를 갖춘 미니 게이밍 키보드이다. 100% 체리 MX 기계식 키스위치, 키마다 설정 가능한 역동적인 RGB 백라이팅, 8,000Hz 폴링의 커세어 AXON 하이퍼 프로세싱 기술, 탈부착 가능한 USB Type-C 케이블을 탑재하고 있다.

풀사이즈 키보드의 60% 크기로 휴대성이 높고 수십 개에 달하는 온보드 기능의 단축키를 통해 조명, 프로필 선택, 즉각적인 매크로 레코딩, 미디어 제어 등에 이르기까지 중대형 키보드 못지않은 강력한 기능을 제공한다.

 

ASUS ROG FALCHION 제이웍스

ASUS ROG FALCHION 제이웍스는 65% 폼팩터를 활용한 68키 무선 기계식 키보드이다. 체리 MX 스위치를 채택해 타건감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화려한 RGB 효과도 제공한다. 키보드의 부피는 최대한 줄이면서 유저에게 꼭 필요한 편의 기능을 대폭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키보드 좌측면에는 터치패널이 내장되어 있다. 이 터치패널을 통해 사운드 볼륨을 쉽게 조절할 수 있으며, 앱 전환 및 각종 편의 기능을 위한 단축키 활용도 가능하다. 또한, 내구성이 좋은 ROG PBT 이중사출 키캡에 폴리카보네이트 키보드 커버도 제공해 더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다.

 

60키 초미니 게이밍 키보드
하이퍼엑스 알로이 오리진 60

하이퍼엑스 알로이 오리진 60(HyperX Alloy Origins 60)’은 하이퍼엑스(HyperX)이 브랜드 최초로 출시한 60% 배열 초미니 게이밍 키보드이다. 숫자키와 기능키가 생략된 60% 배열의 컴팩트한 초미니 게이밍 키보드로서, 마우스를 보다 여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뛰어난 공간 활용성을 제공한다.

리니어 형식에 낮은 구동력(45g)이 특징인 하이퍼엑스 기계식 적축 스위치를 적용해 사용자가 클릭 속도에서 우위를 선점하도록 돕는다. 키캡은 마모와 마찰에 강한 이중사출 PBT 키캡을 채택했으며, 하단 측면에 보조 기능이 인쇄되어 직관적으로 활용 가능하다. 하이퍼엑스 로고가 새겨진 ESC 키캡과 독특한 디자인의 스페이스 바 키캡도 함께 제공된다.

60키 디자인으로 작은 크기를 자랑한다.

내구성도 뛰어나다. 항공기 등급의 풀 알루미늄 소재의 견고한 바디는 격한 플레이에도 단단하게 중심을 잡아준다. 하이퍼엑스 스위치는 8,000만회 이상의 높은 클릭 수를 보장해 오랜 기간 사용이 가능하며, 타 스위치 대비 짧은 동작 간격을 자랑해 게임 플레이는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활용도가 높다.

풀 알루미늄 소재로 견고한 내구성을 지녔다.

게이밍 키보드의 특징 중 하나인 RGB 백라이트 기능도 뛰어나다. 하이퍼엑스 스위치는 노출형 LED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사용자는 더 선명한 RGB 백라이트 광량을 즐길 수 있으며,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5단계의 밝기 조절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ESC 키와 스페이스 바를 하이퍼엑스 디자인으로 변경할 수 있는 특수 키캡도 제공된다.

방향키는 FN 키 조합으로 조작해야 한다.
리니어 형식의 기계식 적축 스위치를 적용했다.
USB Type-C 케이블을 연결해 사용하는 유선 키보드이다.
화려하고 선명한 RGB 백라이트를 지녔다.

이 외에 하이퍼엑스 전용 소프트웨어인 NGENUITY를 통해 사용자 맞춤 게임 모드(활성 및 비활성 키 지정), 매크로 세팅, 키 별 조명 효과 등의 고급 설정을 3개의 프로필까지 온보드 메모리에 저장 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100% 안티 고스팅을 갖춘 풀 N키 롤오버 기능으로 정확한 키 입력을 보장해 다양한 게임을 즐기기에 탁월하다.

3단계 각도 조절을 지원한다.
하이퍼엑스 로고가 새겨진 ESC 키캡과 독특한 디자인이 새겨진 스페이스 바 키캡이 추가로 제공되며, 키캡을 손쉽게 뺄 수 있는 키캡 리무버도 포함된다.

특히 플레이스테이션이나 엑스박스 같은 콘솔 게임기를 공식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PC뿐만 아니라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게이밍 키보드이다.

플레이스테이션과 엑스박스에서 타이핑을 하려면 가상 키보드를 사용해야 하지만, ‘하이퍼엑스 알로이 오리진 60’을 연결하면 손쉽게 타이핑을 할 수 있어 편리하다. 다양한 기기와 연결할 수 있고 작은 크기의 게이밍 키보드를 찾는 게이머에게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