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오피스 365로 사무실 환경을 스마트하게
상태바
MS 오피스 365로 사무실 환경을 스마트하게
  • 편집부
  • 승인 2011.06.30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차세대 IT기술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인 오피스365’를 세계 40개국에 내놨다.  오피스365는  이메일, 협업, 전사 콘텐츠 관리 등의 핵심 기능을 클라우드 서비스 형태로  기업의 스마트 오피스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서비스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와 셰어포인트, 익스체인지, 링크 등으로 짜여진  오피스365는 따로 소프트웨어를 구입하지 않고 매월 일정 요금을 내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오피스365 서비스는 지난해 베타버전이 20만 곳 이상의 기업과 단체 이용자에게 호응을 얻었다.  이미 토요타, 지멘스, 소니뮤직, 하얏트 은 이미 오피스365를 활용해 IT 비용을 약 50% 절감하는 등 획기적인 생산성을 높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 같은 성과에 힘입어 한국의 KT, 영국의 보다폰, 일본 NTT, 스페인 텔레포니카 등 20곳 이상의 글로벌 통신 기업들이 올해 안에 오피스365 서비스를 자사 상품과 연계하여 중소기업 대상으로 서비스하겠다는 계획을 내놨다.

 오피스 365는 일인당 월정액 2달러에서 27달러까지 다양하게 구성한 서비스로 중소기업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소규모 기업들은 일인당 월정액 6달러로 웹 오피스, 익스체인지, 셰어포인트, 링크 등에 기업용 이메일, 문서공유, 인스턴트 메시지, 화상회의, 포털 등의 서비스까지 얹어 유용함을 더했다. 

 국내에서는 기존 정기가입계약이 체결한 기업고객은 바로 쓸 수 잇으며,  일반 고객이 웹을 통해 직접 살 수 있는 방식과 국내 통신사를 통해 판매하는 방식은 올 하반기부터 서비스할  예정이다.

  <참조> 오피스365 서비스 프로그램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세계인이 즐겨 사용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페셔널 플러스'와 웹 오피스인 '마이크로소프트 웹 오피스 애플리케이션'을 담았다. 
 

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 온라인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이메일과 일정 관리는 물론 최신 바이러스 방지와 스팸을 방지하는 메시지 시스템. 저장과 복구 기능이 들어 있고 받은 편지함에는 보이스 메일도 담겨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셰어포인트 온라인
 팀 업무 향상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기업의 소셜 네트워킹과 이용자 맞춤 옵션 포함.

 

마이크로소프트 링크 온라인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메신저로 PC PC 전화, 스크린 공유와 화상 회의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회의를 더욱 효율적으로 지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